본문으로 바로가기

e학습터 탈퇴

category IT/인터넷 2020. 4. 27. 03:38


e학습터 탈퇴


이달부터 온라인 사이버 교육인 e학습터 에 가입을 하셨다가 학급에 어떤 일이 생겨서 더이상 사용을 하지 않게되었거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어 탈퇴 하는 일이 있을 것이다. 본 글은 'e학습터 탈퇴'하는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초 중 등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온라인 학습 서비스 안내로 위두랑, 학교온,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넷 회원가입을 하셨다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게 되어 개인정보 보호 등 문제로 탈퇴를 생각하고 계신 학생 또는 부모님은?



메타검색엔진에서 e학습터 를 검색하고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회원가입을 하고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선택 후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거주지의 학교를 선택 후 e학습터 로그인을 할 수 있다.



또한 로그인을 할때는? e학습터 발급계정인지 아니면 에듀넷 ID에서 가입을 했는지에 따라 다르고, 소셜 아이디로 가입을 하셨다면 소셜 id 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누른다.



에듀넷 ID 로그인을 하게 되면?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의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라고 나온다 링크 를 이용해 다니고 있는 (서울지역, 대전지역, 강원지역, 경북지역, 부산지역, 울산지역, 충북지역, 경남지역, 대구지역, 세종지역, 충남지역, 제주지역, 인천지역, 경기지역, 전북지역, 재외한국학교, 광주지역, 경기지역 중학교, 전남지역) 초,중,고 를 보기에서 선택을한다.



만약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인 학급과 맞지 않는다면?

사진과 같이 계정이 소속한 지역정보와 다르다고 나온다.



올바르게 다니는 학교를 선택했다면?

로그인이 될것이다. e학습터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클릭한다.



전체메뉴 에서 마이페이지에 있는 '정보수정'을 클릭한다.



이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닉네임, 비밀번호, 계정유형, 학교, 학년, 현재 레벨, 다음 레벨, 접속 유형 등이 있는데, 학교 옆에 있는 (정보(학교,학년)수정 바로가기에 들어간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회원정보 내정보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e학습터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변경 항목 옆에 있는 회원탈퇴 항목을 클릭 한다. 탈퇴를 하게되면 5일동안은 재 가입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다음단계에서는? 주의사항 내용으로 에듀넷 타 클리어 홈페이지 회원에서 탈퇴를 하면 회원정보 및 개인자료가 영구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해지며 탈퇴 후에도 등록한 게시물은 남아있을 수 있고, 탈퇴한 아이디로는 5일간 재가입이 불가능하다고한다. 회원정보 회원탈퇴 페이지입니다 라고 나오는데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아래에 확인을 누른다.



이어서 나오는 설문 문항은 아무거나 항목을 클릭후

e학습터 탈퇴 를 하려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 후 탈퇴를 누른다.



사진과 같이 회원탈퇴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객들께 보다 양질의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에듀넷 티- 클리어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뜨면 정상처리가 된 것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e학습터 탈퇴'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설명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4) 2020.05.06
이재학홈페이지 무료만화  (0) 2020.04.30
4K Video Downloader 라이센스  (2) 2020.04.24
브라우저 쿠키값 허용  (0) 2020.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