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줌 PC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12. 29. 01:33

 

줌 PC 다운로드

 

지난달 부터 온라인 화상, 원격 교육, 재택근무가 시작되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이용해 온라인 강의, 교육을 할 수가 있는데~ 계정을 쉽게 만들고, 관리자만 회원가입을 하고 방을 만들고 초대를 하면 게스트(손님) 으로 참여하는 계정은 별도의 가입을 하지 않아도 접속해 온라인 화상 미팅을 할 수가 있다. 원한다면 카메라로 얼굴을 보면서 화상 미팅을 할 수가 있고, 원하지 않는다면 얼굴이 가려진 상태에서 오디로 음성 만으로도 강의를 할 수 있다. 본 글은 '줌 PC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한 내용글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도 물론 괜찮은 프로그램이지만 ZOOM 보다 까다로운점이라면? 가입을 하기가 쉽지가 않다는 점이다. 학교 계정으로 이메일을 보내어 승인을 받아야지만 무료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시간소모를 할 수 있는데, ZOOM 프로그램은 그럴것 없이 온라인, 모바일에서 프로그램은 download 받아 사용을 하면? 호스트 주인이 되는 계정만 새로운 회의를 만들면? 초대링크를 공유해 직장인들, 학생들을 방으로 초대할 수가 있다. 

 

 

온라인 화상 미팅 프로그램 '줌 PC 다운로드' 를 하려면?

Google 에서 '줌 PC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하면? Download For Windows 라고 포털 사이트가 보일 것이다. 직접 검색을 통해 접속하시거나 링크 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설치 화 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줌 PC 다운로드 를 마쳤다면?

바로 이어서 exe 파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뜰 것이다. 실행을 누르면?

 

 

줌 PC 다운로드 후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될 것이다.

이런 화 면이 나온다. 보통은 미팅에 참가를 하려면? ID 와 패스워드 Password 를 입력해야 meeting에 참여를 할 수 있다. meeting room을 만든 관리자가 공유링크를 공유해주면?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회의방에 접속이 가능하다.

 

 

위와 같이 회 의 참가를 하려면?

회 의  ID 또는 개인 링크 이름 입력 항목에 알맞는 id를 입력 후 참가자의 이름을 적은 후에 참가를 할 수 있다. 괸리자가 만약 피씨가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새 회 의 를 만들고자 하면? 사진과 같이 ZOOM 앱을 실행 후 '새 회 의'를 클릭하면된다.

 

과거에 회 의가 있다면 기록이 남고, 새로운 회 의 를 만들고자 하면? 회 의 시작을 누른다음 다른 사람의 소리를 들으려면 오디오에 참가하십시오 라고 안내문구가 나온다. 인터넷 오디오로 통화를 클릭한다. 

 

 

줌 PC 다운로드 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새 회 의 를 눌러 회 의 방을 만들고 직원, 학생들에게 공유링크를 전달하는 일이다. 모바일 앱에서 참가자 아이콘을 터치 후 초대를 누른다음 url을 이용해 카카오톡, 이메일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공유 링크를 받아 들어온 참가자 게스트 (학생, 직원)은 위와 같은 화 면이 나올 것이다.

ZOOM Launcher으랴(를) 여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URL:Zoom Launcher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시킨다.

 

 

그러면 위와 같이 Zoom 연결 중 이라고 화면이 나온다.

 

 

줌 PC 회의에 참여를 할때는?

공유링크를 받으면 ID와 비밀번호 없이 그냥 이름 만 입력을 하고 회의 참가를 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연결 중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잠시 기다려 주세요. 회 의 호스트가 곧 귀하를 들어오게 할 것이라고 기다리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이때 컴퓨터 오디오 테스트를 해서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리는지 등을 확인해야한다.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를 하면되고, 모바일 앱에서 호스트방에 게스트가 들어오려고하면? xxx이 이 회의를 위해 대기실에서 입장했습니다. 수락을 해주면? 잠시후에 오디오 체크 후에 화면에서 볼 수 있거나 그냥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ZOOM 은 온라인 화상 미팅 프로그램으로 나왔지만 교육용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다.  

 

 

줌 PC 다운로드 를 하고 호스트 계정인 모바일 앱 환경에서

사람모양 참가자 항목을 보면? 호스트 이름과 참가자 게스트의 정보를 볼 수 있다. 둘다 카메라, 영상은 나오지 않게 차단시켜놓은 상태이다.

 

 

사람 옆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르면?

(화면, 사진, iCloud Drive, Box, Dropbox, Google Driver, Microsoft OneDrive, 웹사이트 URL, 책갈피) 등을 공유할 수 있다. 피씨 환경에서 호스트가 회의룸을 만들면 화면을 공유할때 화이트 보드판도 보이게 할 수 있고, 드롭박스, 박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한 자료도 볼 수 있다.

 

 

줌 PC 에서도 가능하고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한 기능으로는?

화면 기록을 할 수가 있다. 회의가 끝나면 동영상 파일로 자동 저장이 된다. 화면 기록 기록 시작을 해주면 된다.

 

 

화면 기록 상태에서는 왼쪽에 빨간불이 표시되면서 화면을 녹화한다.

 

 

Zoom 모바일 앱에서만 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가상 배경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다리, 앨범에서 있는 사진 등을 넣을 수 있다.

 

 

원한다면? 회의를 최소화 해서 볼 수도 있다. 

화면 기록 화면 기록을 중단하겠습니까? 묻는 물음이 뜨면 중단을 누른다.

 

 

줌 PC 뿐만아니라 모바일 앱 환경에서도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학교 선생님, 회사 상사분의 회의를 화면 기록을 해놓으면 주로 어떤 내용에 대해 토론을 했는지, 어떤 교육을 들었는지,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다. 회의 나가기 를하거나 회의 종료를 클릭하면 회의에서 나갈 수 있다. 화면기록 화면 기록을 중단하시겠습니까? 라고 뜨면 중단을 누르고, 이어서 회의 나가기 를 하면 된다. 본 회의를 이어서 할 수도 있고, 새로운 회의를 다시 만들수도 있다. 지금까지 '줌 PC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게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처리하기  (1) 2024.01.23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0) 2024.01.22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1) 2023.12.23
팀뷰어 다운로드  (0) 2023.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