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12. 23. 03:45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영어로 AnyDesk 언제든지, 어딘가에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원격제어 가능한 원격접속 프로그램을 일상에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사용을 해야할때가 있다. 컴퓨터를 잘하는 사용자가 컴퓨터와 친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준다거나 Computer 점검, 수리를 맡길때도 사용할 수 있다. AnyDesk는 IT 전문가와 이동중인 개인 모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용량의 프로그램으로 다른 원격접속 프로그램에 비해 가벼우며 세션 녹화 기능이 있어서 원격제어 했었던 세션을 녹화할 수가 있고, 내장 파일을 전송해 클라이언트와 호스트 간에 내장 파일 전송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협업, 자체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하다. 본 글에서는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MSN, 네이트온, 크롬 확장프로그램, 팀뷰어 등 수많은 원격접속프로그램이 있지만 AnyDesk 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강력한 범용성이다. 또한 프로그램이 상당히 가볍다.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말이다.

Windows 윈도우즈, 맥킨토시 MacOS, 안드로이드 Android, 아이폰 iOS, 리눅스 Linux, FreeBSD, 라즈베리 파이, 크롬 OS 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데스크톱 PC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

Microsoft 사의 검색엔진인 Bing 에서 직접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하거나 링크 를 이용하면? 공식 주소에 보다 쉽게 접속할 수 있을 것이다.

 

 

Chrome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자동번역 기능이 있기 때문에 영문으로 나오면? 우상단에 '한국어'를 클릭하면 한국어로 페이지내에 언어가 모두 변경이 된다. 접속하는 컴퓨터의 환경에 따라 알맞은 install 버전을 Download 받을 수 있다.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를 하려면? 빨간색 '지금 다운로드' 를 클릭한다.

 

 

윈도우즈 10 환경에서 AnyDesk 파일을 내려받기를 해보았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라고 창이 뜨며 저장을 눌렀더니

 

 

현재 열려있는 창이 좌측 하단에 AnyDesk.exe 라는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었다.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후 설치로 이어지는 과정으로

파일 열기 경고창이 뜬다. 실행을 시키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화면이 나오지 않고 바로 Program 이 작동이 된다.

저용량의 설치파일, 초간단 프로그램 설치까지. 다른 유료 원격접속프로그램 보다 오히려 더 사용이 간편한것 같다. 클라이언트와 호스트 개념으로 접속을 하는 호스크와 손님 클라이언트 접속을 당하는 (제어당하는) 가 있는데, 만약 컴퓨터 IT 전문가에게 내 컴퓨터를 맡기려면? 이 워크스테이션 아래에 있는 숫자 9자리 코드를 알려줘야 한다. 이때는 내가 클라이언트 (손님) 원격제어를 당하는 쪽이된다. 호스트 it 전문가는 모바일 앱을 사용하고있고, 클라이언트 원격제어 당하는 쪽은 컴퓨터를 사용한다라고 했을때 이 설정대로 원격접속을 해볼 것이다.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 모바일에서도 '애니데스크' 를 검색하면?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든 환경에서 앱을 설치할 수 있다. AnyDesk 앱 열기를 누르면?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설치를 한 후 실행을 시켰을때 화면이다.

Battery Optimizations 배터리 최적화라고 창이 뜨는데, 확인을 누르고 무시하면 된다. 이후에는 KLMS Agent 라고 나오는데, 아래에 위의 이용약관을 모두 읽었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확인을 누른다.

 

 

데스크톱과 다르게 모바일 환경에서 AnyDesk 를 실행시키면?

친절하게 튜토리얼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을 알려준다. 손가락을 이용해 터치를 하면 이 과정을 스킵할 수 있다.

 

 

내 주소 아래에 9자리 숫자 화면이 나왔다면?

모바일 - 호스트 (원격 제어자) 일때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원격 받는자)에 연결을 하려면? 데스크톱 환경에서 클라이언트의 숫자 9자리 번호를 원격 주소란에 입력을 한다음 -> 화살표를 클릭하면 된다.

 

 

AnyDesk 사용법 내용이다.

원격 주소에 클라이언트 주소를 입력 후 화살표를 클릭하면? 연결 중 이라는 신호가 간다. 이때 클라이언트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고객 PC와 연결하려고 합니다. 라고 나오고

모바일에서 접속을 했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기기명이 나온다. Samsung SM-N9700 이라고 나온다. 이떄 모바일 환경의 호스트 사용자의 권한을 보면? 아이콘에 있는 권한들이 있다. 클라이언트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수락을 하려면? 방패모양 승인을 클릭하면 된다. 

 

 

이어서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창이 뜨며

예를 누르면 이어서 Windows 보안 경고 창이 뜬다. 이때 액세스 허용을 클릭하면된다.

 

 

AnyDesk 연결을 완료하면?

이렇게 고객 PC와 연결하였습니다. 라고 나오고, 아래에 접속 후 시간이 기록이 된다.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는 가만히 냅두면 되고 

 

 

모바일 환경이 it 전문가 호스트 이기 때문에

컴퓨터에 이상이 있는지 점검을 할 수가 있다. 첨부한 사진과 같이 모바일에서 데스크톱 을 제어할 수가 있다. 큰 화면으로 보기 위해서는? 세로가 아닌 스마트폰을 가로로 뒤집으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큰 화면으로 볼 수가 있다. 인터넷, 속성 등 간단한 원격작업이 가능하다.

 

 

애니데스크 사용법 으로 모바일에서 사용시에는?

도구를 이용해 키보드 입력 등을 할 수가 있고 종료 시에는? X를 누르면 된다. PC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종료를 원하면? 빨간색 종료를 클릭하면 된다.

 

 

호스트 모바일 환경에서 클라이언트 데스크톱 컴퓨터를 진단하고 이상이 없었다면?

종료를 하려면 마름모 아이콘을 클릭 후 X를 눌러 종료를 하거나 클라이언트 컴퓨터에게 종료를 눌러 원격제어를 마칠 수 있다. 종료를 하면? 연결이 종료됨 이라고 나오고 과거에 원격제어를 했었던 세션이 화면에 기록이 된다. 나중에 이어서 접속을 할 수가 있다. 새로운 환경에 접속해 원격제어를 할때는? 원격 주소를 새로 입력을 해야한다. 지금까지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0) 2024.01.22
줌 PC 다운로드  (2) 2023.12.29
팀뷰어 다운로드  (0) 2023.12.23
사용하기 쉬운 알캡쳐 스크롤캡쳐  (0) 2023.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