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쉽게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처리하기

category IT/프로그램 2024. 1. 23. 04:37

 

쉽게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처리하기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 여행중 사진을 찍었는데, 온라인에 게시를 하고자 봤더니 다른 사람 얼굴이 찍혀있어서 이를 그대로 올릴지 고민을 할때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초상권 문제로 sns나 온라인 등에 올리기 전에는 모자이크 처리를 해주는 것이 좋겠다. 본 글은 '쉽게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처리하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하고 병합, 자르기, 기본적인 기능 부터 고급기능까지 지원을 한다. 

 

위 화면과 같이 윈도우 운영체제 바탕화면에서 'photoscape' 바로가기를 더블클릭 하여 실행을 한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 시 처음에 나오는 기본화면이다. 여기서 '사진편집'에 들어가야한다.

 

쉽게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처리하기 방법으로 '사진편집'에 들어가면? 미리 모자이크할 이미지를 바탕화면에 옮겨 두었다면? 이렇게 사진 이미지가 왼쪽 카테고리 아래에 보일 것이다. 클릭을 한다.

 

하단에 보면 '기본', '개체' ,'자르기' , '도구'가 있는데 이 중에서 도구에 들어가면? 모자이크 를 찾을 수가 있다. 항목을 클릭 후

 

모자이크 강도를 (약, 중, 강) 중 강세를 선택 한다. 너무 강하면 화면이 심하게 깨질 수 있으므로 약, 중 정도로 선택해주면 좋을것 같다.

 

쉽게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처리하기 방법으로 

mosaic 사용법으로는? 도구를 클릭 후 선택 화면 영역을 모자이크 처리 하고 싶은 부분을 영역잡으면 그부분이 사진과 같이 mosaic 처리가 된다.

 

이렇게 해서 타인의 얼굴이 사진에 나온 경우, 지저분한 부분을 가리고 싶을때 mosaic를 해주면 좋을 것이다. 사진편집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하단부에 보면 '저장' 이 있을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저장에는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

일반 저장, 지정한 폴더에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중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한다. 그전에 옵션에서 jpeg 저장 품질을 좋게, 안좋게 지정을 할 수가 있다. 현재는 95% 이고 480.9kb 용량인데~ 왼쪽으로 바를 이동시키면 용량이 더 줄어들고 퍼센티지가 낮아지면서 저화질이 되어버린다. 원하는 품질을 지정후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른다.

 

위와 같이 파일 이름을 입력하는 란이 나오면 알아볼 수 있는 제목을 넣고 저장을 클릭하면 된다.

 

이렇게 해서 완료된 이미지 이다. 자전거를 타고 오는 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의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 했다.

 

지금까지 '쉽게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처리하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 소리 없애기 프로그램  (1) 2024.02.01
모모앱플레이어 다운로드  (3) 2024.01.29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0) 2024.01.22
줌 PC 다운로드  (2) 2023.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