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될까?

category IT/인터넷 2020. 6. 1. 06:39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될까?


MacOS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는 볼일이 없지만 Windows 7, 10, XP 에서 은행권에서 Active X 보안 프로세스 를 설치하라고 나온 프로그램 중에 보면 정말 자주 보이는 이름들이 있다.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될까? 오늘 주제는 이거이다. 한글로는 인터리젠 프로세스 라고 말하며 '인터리젠(주)' 회사에 들어가면? 해당 program에 대한 내용은 찾을 수 없지만 적어도 interezen process 가 금융권에서 사용된다는 프로그램이라는 단서는 찾을 수 있다. 주로 스마트폰과 가깝고, 데스크탑과 친하게 지내지 않는 분들은 노트북에서 interezen process 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아이콘 모양은 무슨 자물쇠? 열쇠 모양 아이콘인데, 컴퓨터가 해킹 당했나? 싶을정도로..해당 프로그램의 정체를 모르는분들은 당황해 할 만 할 껏 같다. 이번 글은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좋은지, 그 정체와 왜 설치가 되는지에 대한 내용글이다.



항상 모든일들이 일어나는데는 그것에 맞는 원인과 결과가 있다.

프로그램이 최초에 생겨난 이유와 원인 등에 대해서 알아보면 쉽게 결과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사양의 노트북에서 금융권 거래를 마치고 다른 게임, 백신 등을 돌렸더니

위와 같이 interezen process 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구가 나온다. 문제는 저사양 컴퓨터이고, 해당 프로그램이 꽤 많은 리소스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4GB 보다 낮은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은행권 거래를 마치고 다른 program을 같이 작동시켰을때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한다. 



interezen process 가 태어난 곳은?

바로 이곳이다. 인터리젠(주) 라고 예전에는 이상금융거래탐지 시스템, 통합로그분석 시스템, 보안 이상징후 모니터링 솔루션 등 프로그램을 만든 곳인데, 최근에는 최첨단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빅데이터 분석및 개발플랫폼을 개발했다고 한다.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될까?

명제에 대답은 YES 이다. 왜냐면? 제품군을 보면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솔루션이 있고, 단말인증시스템, 단말정보수집 시스템, IP추적시스템 이 있다. 금융권에서 거래를 하기 위해 나도 모르게 설치를 하라는 말에 클릭을 해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을 가능성이 아주 높다. 인터리젠 프로세스 가 탄생한 곳은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솔루션, 단말인증시스템 보안 액티브엑스 프로그램 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곳이다. 따라서 금융권 거래를 데스크탑 PC에서 하지 않는다면? 설치를 해놓으면 리소스만 차지하기 때문에 PC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될까?

YES 이다. Windows 10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경우에는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를 찾기가 어려운데, 쉬운 방법이 있다. 사진과 같이 좌측 하단부에 사진과 동일하게 검색을 해야한다.

apprize.cpl 

마지막 문자는 영문 소문자 l 엘이다. 이대로 검색을 하면? appwiz.cpl C드라이브 윈도우즈 시스템 32 에 위치해 있고, 아래에 메뉴로는 열기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이 있는데, 두번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야한다.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될까? 

YES이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고 묻는 창이 나올 것이다. Windows 호스트 프로세스 (Rundll32)이다. 예를 누르면? 



윈도우 7 (Windows 7)에서는 쉽게 찾을 수 있었던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에 들어갈 수 있다. 윈도우10 에서는 이름이 그냥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으로 나온다. 보기에 만약 interezen process 삭제를 원한다면? 항목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 후 제거를 해준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지만 윈도우즈 10 에서는 사진과 같이 돋보기 창에 interezen process 를 검색하면? 만약 현재 사용중인 데스크탑 pc에 설치가 되어 있다면 열쇠모양 아이콘이 결과로 나올 것이다. 검색으로 발견이 되면? 마우스 우클릭 후 제거를 해주면 된다. 보다 쉽게 제거하는 방법이다. 지금까지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되는지 유무 , 해당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게 된 배경에 대한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멜론 오프라인 재생  (0) 2020.06.09
토크온 소리 작아짐 현상  (0) 2020.06.02
SKT 데이터 느림 이유는?  (0) 2020.05.28
엠비씨 미니 설치  (0) 202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