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KT 데이터 느림 이유는?

category IT/인터넷 2020. 5. 28. 05:45


SKT 데이터 느림 이유는?


예전에 LTE가 나오기 전에 3G가 있었고, 지금은 5G 라고 파이브지 라고 부른다. SKT 데이터 느림 이유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여기에 대한 해답은 SK telecom 이 지원하는 커버리지 맵 서비스를 통해 원인을 알 수 있었다. 본 글은 'SKT 데이터 느림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대한민국은 전세계적으로 비교를 했을때 1위 라는 인터넷 강국 나라이다.

인터넷 강국이다 보니 거기에 따른 각종 범죄들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 통신사에서 지금 새로운 갤럭시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LTE로 받는 혜택과 5G로 받는 혜택에 차이가 있다. 가격면에서도 5G는 LTE에 비해 합리적이다고 할 수 없다. 대신에 SK Telecom 커버러지 맵에 위치한 지역에서 사용할때는 최대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SKT 데이터 느림 이유는? 



기지국이 설치되어 있는가에 따라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다.

사람들의 대중교통 등이 원활한 곳에는 이 기지국 설치가 되어있지만, 수도권 지역에 해당되는 곳들은 이러한 기 지 국이 거의 다 설치되어 있어 SK telecom 커버리지 맵에 

발간색으로 가득차있는 것을 볼 수 있다.



5G 는 LTE 보다 속도가 훨씬 빠르다고 한다.

하지만 사람이 붐비는 방탄소년단 콘서트장, 오페라하우스장, 오케스트라 공연장에서도 속도가 빠른가?에 대답은 NO이다. 어쨋든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보다는 기지국과 가까이에 있으며 사람들이 없는 곳일수록 기지국과 가까울 수록 5G만의 무서운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3G 부터 시작해온 4G(LTE), 5G 까지 통신 서비스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SKT 데이터 느림 문제는 여전하다.


SK telecom 커버리지 맵 에서 LTE를 클릭하면?

전국 지역에 기지국 안테나가 설치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WCDMA 와이드밴드 코드분할 다중접속 기술로 3세대 이동통신서비스기술로 기존의 CDMA 방식에 비해 대역폭이 크며 전송속도가 더 빠르다.



SKT 데이터 느림 이유는?

기지국 설치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위에 사진은 수도권 지역으로 서울, 인천 등 중심지에는 빨간색으로 점들이 많이 있다.



SKT 데이터 느림 이유는?

기지국 커버리지맵을 보면 위와 같이 전라북도, 경상남도를 보면 빨간점이 없는 것을 알 수 있다. 빨간색 점이 없으면 기지국 설치 문제로 인해 5G를 사용하는 것보다 LTE를 사용하는 것이 더 속도가 빠를 것이다.



충청북도 역시 에스케이티 기지국이 설치되어있지 않은곳들이 많아 5G 가 잘 안터지는 문제를 겪을 수 있을 것이다. 통신사 기지국을 세우는데 약 3달 정도 걸릴수 있다고 한다. 돈이 되는 지역에 기지국을 설치해주는데, 아랫지방을 보면 5G의 영역이 눈에 보일정도로 없기 때문에 이 근처에 가면 SKT 데이터 느림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요금제 문제가 아니라 그냥 기지국이 없으니 당연히 송/수신 받는 곳이 멀어서 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지금까지 'SKT 데이터 느림 이유는?' 통신사의 기지국 설치가 되어있지 않아 커버리지 맵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크온 소리 작아짐 현상  (0) 2020.06.02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될까?  (0) 2020.06.01
엠비씨 미니 설치  (0) 2020.05.26
노래방 트로트 인기곡 순위  (0) 2020.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