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웨이브 오류 해결법

category IT/인터넷 2020. 5. 19. 04:28


웨이브 오류 해결법


언제부터일까? OTT 서비스들이 대중화 되기 시작하면서 대표적인 OTT 서비스로는 넷플릭스 NETFLIX를 떠올리실 것이다. 하지만 비용 등이 저렴하지 않아 한국 OTT 서비스인 wavve 를 처음에는 회원가입 후 무료로 체험을 하다가 어느날 (5일) 갑자기 느낌표! 가 뜨면서 네트워크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라고 문구를 가 계속 뜨는것을 보았을 것이다. 재시도를 해보아야 소용이 없고, 이용자 입장에서는 답답함의 연속이었는데, 나중에 웨이브 wavve 측에서 공식 답변으로는? 앱푸시 오발송 및 로그인 접속 불가로 인한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었다. 그러고 나서 오류 수정작업에 들어갔는데 약 2시간 만에 웨이브 오류 해결을 했다. 이건 서버문제로 Error가 난 경우고 그 밖에 Wavve 의 error 문제가 더 있다. 본 글은 '웨이브 오류 해결법' 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국내에 싸이월드 홈페이지도 로그인이 잘 안되는 오류가 터진적이 있었고, 페이스북은 그냥 빈번히 접속이 잘 안되고 속도가 느리다. 그런다 wavve는 한국으 OTT 서비스인데도 이런 미흡한 점이 있다는 것은 문제가 많다는 것이다. 이번 장애의 원인이 서버 부하로 인한 접속 오류로 표면적으로는 콘텐츠 목록이 노출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국내에 네이버도 있고, 왓챠플레이도 있는데, 네티즌들은 짜증을 나타내는 댓글들이 온라인 sns에 돌았다.



웨이브 오류 해결법 으로 먼저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네트워크 원활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라고 문구가 나오면? 모바일 환경에서 비행기 모드를 했다가 해제를 하면 통신사와 LTE 수신전파를 다시 잡는다. 



이렇게 해도 동일하게 웨이브 오류 문제가 발생한다면?

사진과 같이 느낌표가 뜨고, 네트워크가운활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재시도를 눌러도 동일한 문구가 뜬다. 그냥 앱을 끄고, 재시작을 해보아도 동일한 결과가 나타난다. 그러면 결론은 서버에 무슨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해야한다.



wavve 공식 사이트에 고객센터에서 공지사항 글에 올라오는 공문을 보면 된다. 해당 문제가 자꾸 발생을 한다면? Wavve 고객센터에서 1:1 문의하기를 할 수 있다.



예전에는 이런 옜날 전화기를 사용할때만 해도 큰 오류가 나는 일은 없었던 것 같다.

잘못 전화를 해서 문제였지, 하지만 요즘은 오히려 통화 품질이 예전보다 더 좋아진것 같지 않다. 스마트폰의 가격은 노트북, 데스크탑 pc를 구입할 수 있는 금액정도로 비싸고, 통화는 잘 안된다. 



웨이브 오류 해결법 으로는?

이건 사실 error라고 할수도 있고, 좀 애매하게 되어 있다. wavve 이용권 상품에는? 세가지이다. (Basic, Standard, Premium) 웨이브 의 상품을 보면

베이직은?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모바일 + PC 에 위에 적혀있는 금액에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잘 보면 Standard 스텐다드 이용권에서는? 전체 디바이스라고 표시되어있고, 동시시청 2회선에 FHD화질 로 볼 수있다고 한다. 약간의 꼼수가 있는데, 무엇이냐면? 베이직은 가격은 스텐다드와 별차이가 없지만 화질도 약간더 좋은 화질이고, 모바일 + PC 에서만 가능하고 TV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요금제라고 한다. 웨이브 오류 가 뜨며 TV 시청을 원하신다면? Standard, Premium 요금제를 사용하셔야 한다. 티비에 연결할때도 웨이브 오류 가 뜬다면? 리모컨으로 메뉴를 선택 후 고객지원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선택 해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오류가 해결이된다. 지금까지 '웨이브 오류 해결법' 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쎈 중3상 답지  (0) 2020.05.24
피망뉴맞고 로그아웃  (0) 2020.05.20
김성모홈페이지 알아보기  (0) 2020.05.14
50대 노래방 애창곡  (0) 202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