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체조동영상

category IT/인터넷 2023. 10. 11. 06:40

 

국민체조동영상

 

국민체조 가 만들어지게 된 것은? 1960년대 부터인데~ 1970년대에 보급형 체 조로 처음 나왔다고 한다. 여기서 파생한 운동으로는? 군대에서 주로 하는 손으로 하는 체 조 다고 해서 '국군도수체조' 아 파생형이라고 한다. 예전 초등핵교에 다니셨던 분들은? 수업을 시작하기전에 연병장으로 나가 구령에 맞춰서 gymnastics 를 했을 것이다. 남자 아저씨의 목소리가 지금도 기억이 나는데, 요즘 젊은 학생들도 nation gymnastics 를 먼저 하고, 교실에 들어가서 수업을 듣는지 모르겠다. 본 글에서는 '국민체조동영상' 을 공유하는 내용글이다. 모든 운동에 있어서 기초적으로 준비하는 단계가 있는데, 스트레칭이라고 말을한다. 전문적인 스트레칭이 있지만 잘 모르시는분들은 nation gymnastics 를 통해 스트레칭을 해도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한다.

 

 

축구, 야구, 배구, 농구 등 구기종목의 운동을 하는 경우, 무예타이, 복싱, 종합격투기, 유도, 태권도, 합기도 등을 할때도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지 않으면? 몸의 긴장을 푸는 순간 간혹 근육을 다친다거나 부상, 사고를 겪을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전문가들은 꼭 운동을 하기전에는 가볍게 몸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을 권하고 있고, 그 스트레칭 중 아주 좋은 운동으로는? 국민체조동영상 을 보고 따라서 해주면 된다고 한다. 

 

 

구글에서 '국민체조동영상' 을 검색하면?

유튜브 영상이 나온다. 빨간색 의상을 입은 여성들이 알려주는 영상이 있지만, 너무 오래되었고, 아래에 첨부한 자료를 보고 연습하시면 될 것이다.

 

 

본문에서 공유해드리는 국민체조동영상 이 좋은점은?

위와 같이 정면모습, 측면모습이 모두 나오기 때문에 동작을 익히는데 어려움이 없다는 점이다. 다른 영상들은 그냥 한 방향으로 나오기 때문에 처음 하시는분들은 따라서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가 있다.

 

 

위에 국민체조동영상 바로가기 를 첨부했다.

정면모습, 측면모습이 나와서 동작을 익히기에 어렵지 않게 제작이 되어 있다.

 

 

국민체조동영상 순서 는?

총 준비자세부터 팔들어숨쉬기 동작까지 하면? 13개의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고, 준비단계를 제외하면? 총 12가지 동작이다.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준비 - 제자리 걷기

2. 다리운동

3. 팔 운동

4. 목 운동

5. 가슴 운동

6. 옆구리 운동

7. 등배 운동

8. 몸통 운동

9. 온몸 운동

10. 다리 운동

11. 팔다리 운동

12. 숨 고르기

총 3세트로 진행이 된다. 1번부터 10번까지 두번 반복하고 마지막에 11번 12번 동작을 한다.

 

 

국민체조동영상 의 두번째 동작은?

다리 를 앉아서 굽혔다가 펴준다.

 

 

팔을 앞으로, 뒤로 돌려서 풀어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전각 삼각근, 견갑골, 회전근개 등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4. 네번째 동작은?

목 스트레칭 동작인데

왼쪽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으로 목을 부드럽게 돌려서 풀어준다. 그런다음 이번에는 오른쪽에서 시작해서 전체적으로 풀어준다.

 

 

다섯번째는? 가슴 이다.

등배와 유사해보이지만 양손을 뒷짐지고 목을 뒤로 젖히면서 가슴을 펴주는것이 포인트이다.

 

 

여섯번째는 옆구리 이다.

오른쪽 부터 시작해서 왼쪽 양쪽을 돌아가면서 풀어준다.

 

 

일곱번째 는 등배 이다.

전신 모두 풀어줄 수 있는 동작으로 양손을 허리를 굽히고 무릎을 굽히지 않고 직각으로 굽혀서 두손을 발꿈치에 찍는다. 허리의 유연성을 좋게 해주는 동작이다.

 

 

여덟번째는? 몸통 이다.

팔과 어깨, 허리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이라고 보면 좋을것이다. 왼쪽, 오른쪽으로 팔과 허리를 돌려주며 긴장을 풀어줄 수 있다.

 

 

아홉번째 9 동작은?

온몸으로 마치 농사, 밭매기를 하듯 양손을 이용해 앞쪽에서 끌어서 당기는 느낌으로 하는것이 포인트이다.

 

 

열번째 는 다리 로

뜀뛰기 라고도 말한다. 마치 가볍게 줄넘기를 뛰고 있는듯이 리듬에 맞춰서 양발을 뜀뛰기를 해준다.

 

 

국민체조동영상 열한번째 동작은?

팔다리 이다. 마치 백조, 학의 동 작을 연상하듯 팔을 쭉 폈다가 다리를 오므렸다가 들어올리는 동 작 이다.

 

 

마지막 동작인 열두번째 숨 고르기 에서는?

지금까지 동작들로 인해 체력이 소진된 것을 숨쉬기를 하면서 호흡을 가다듬는 동 작 이라 볼 수 있다. 지금까지 정면 모습과 측면 모습이 나와서 동 작 들을 따라하기 쉬운 '국민체조동영상' 영상을 공유하고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시 쓸만한 영어회화 어플은?  (0) 2023.10.14
스타벅스 24시간 매장은 어디?  (1) 2023.10.12
하나은행 영업시간  (0) 2023.10.08
토스 비밀번호 찾기  (0) 2023.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