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행시 쓸만한 영어회화 어플은?

category IT/인터넷 2023. 10. 14. 02:43

 

여행시 쓸만한 영어회화 어플은?

 

해외 여행을 갈때 커뮤니케이션 용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앱은 회화 관련 어플일 것이다. 본 글은 '여행시 쓸만한 영어회화 어플은?' 네이버 글로벌회화 어플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필요시에 추가로 15개의 외국어와 4천개의 표현을 담은 Plus 유료형 버전을 구입 후 이용할 수가 있다. 네이버 글로벌회화 어플의 특징이라면? 해외여행, 어학학습에 안성맞춤으로 제작되었으며 15개 외국어 별 여행 필수 표현들을 보기 쉽게 잘 정리해놨다. 무료는 약 2,000개 문장이 수록되어 있고, 유료버전인 네이버 글로벌회화 Plus은? 4,000개의 표현들이 있다고 한다. 어학용으로 사용하기가 좋은 이유는? 한글 음차 (따라만 읽어도 통하는) 한글 음차를 적어놔서, 영어 알못인 분들도 발음기호 문제 없이 쉽게 사용할 수가 있다. 문장의 중요한 표현들을 쏙 정리해놨고, 음성 검색을 할 수도 있다고 한다. 

 

 

여행시 쓸만한 영화회화 어플은? 네이버 글로벌회화 앱을 추천드린다.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마쳤는데~ 가장 최근 버전은? 1.2.9로 아이폰X에서 툴바 노출 오류가 수정됬고, 마이너 버그 들이 수정됬다고 한다. 설치를 마쳤다면? 열기를 누른다. 

 

 

여행시 쓸만한 영어회화 어플은? 글로벌 회화 앱으로 'DB 파일 내려받기' 화면이 나온다. 와이파이가 아닌 환경에서는 과다한 데이터 요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꼭 와이파이 환경에서 접속 후 DB 파일을 내려받으라고 경고하고 있다. 확인을 클릭한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 해외여행시 일본이면? 일본을, 프랑스면 프랑스어를, 영국, 유럽권이면 영어를 선택하면 된다.

 

 

DB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고, 사용언어를 설정했다면? 그다음에는 발음을 들으려면 설정 메뉴에서 발음 파일을 설치하세요.(Wi-Fi 연결 필요) 창이 뜨면 '설치하기'를 클릭한다.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콘텐츠 관리에 가면? 위와 같이 DB 파일 회화와 단어 아래에 설치되지 않은 발음 파일들 목록이 보일 것이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베트남어) 등이 있다. 오른쪽에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발음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설치를 마친 발음 파일은?

위와 같이 설치된 발음 파일 아래에 목록이 나온다. 위 화면에서는 영어를 설치했고, 일본어는 내려받는중이고, 다른 나라의 언어도 설치하기를 누른 상태이다. 해외여행을 유럽권으로 갈수도 있고, 중국, 일본 아시아로 갈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한 언어를 모두 설치해두면 급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설정에 들어가면? 필요시에 유료버전인 글로벌회화Plus 를 구입해서 사용할 수가 있다. 15개 외국어로 각각 4천개의 표현이 포함되어있다고 한다. 무료는 2천개 표현이다. 그리고 설정에서 영어로 되어있는데,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변경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다.

 

 

여행시 쓸만한 영어회화 어플은? 네이버 글로벌 회화 App으로 위와 같이 기본표현, 공항/비행기, 숙박 등 상황별로 필요한 문장들이 있다. 인사/안부, 부탁/요청/수락/거절, 축하/칭찬, 감사, 사과/용서/양보, 신상/성향, 행동/지시, 질문/대답, 숫자, 시각 에서 원하는 표현을 배울 수가 있다.

 

 

인사/안부에 들어가면? 자주 쓰는 표현과 상황별 표현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연락 당부에 들어가니까?

이렇게 도착하는 대로 전화해 주세요.

Please call me when you arrive.

플리즈 콜 미 웬 유 어라이브 

라고 발음기호를 읽을 것 없이 그대로 바로 따라서 할 수가 있고,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음성으로 영어단어를 읽어준다.

 

 

긴급상황에서는?

응급상황, 분실/범죄, 재난/재해, 교통사고, 교통위반 등 꼭 필요한 문장들이 있다.

 

 

응급상황시 문장으로 '여기 의사나 간호사 있어요?' Is there a doctor or nurse here? 이즈 데어 어 닥터 오어 너스 히어?

 

 

응급상황 문장으로 여기 다친 사람이 있어요! 구급차를 불러 주세요. Somebody is hurt! Call an ambulance, please! 썸바디 이즈 허트! 콜 언 앰뷸런스

급한대로 영알못 이라도 영문발음을 한글 음차 되어 있어서 그대로 따라서 읽기만 하면 상황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여행시 쓸만한 영어회화 어플' 네이버 글로벌회화 App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게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0) 2023.10.22
유튜브 댓글 삭제 및 내가 쓴 댓글보기  (0) 2023.10.18
스타벅스 24시간 매장은 어디?  (1) 2023.10.12
국민체조동영상  (0) 2023.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