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category IT/인터넷 2023. 11. 4. 06:19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Naver MYBOX 를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은 네이버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는 갯수와 차이가 있다. 계정을 만드는것은 1인당 3개까지만 만들 수 있지만, NAVER MYBOX의 경우에는 번호로 가입한 실명인증 계정에서 한개만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로 사용할 수가 있다. 이런 이유에서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N사 블로그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계정이 있다라고 할때 그 계정으로 MYBOX ID를 이전시킬 수 있다. 단 조건들이 있고, 옮기기가 불가능한 경우들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NAVER 의 계정을 가지고 있고,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다. MYBOX는 클라우드 서비스인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저장공간을 30GB을 제공해준다. 동영상을 백업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용량이지만, 사진, 각종 문서 파일들을 보관해놓는 저장소로는 충분할 것이다.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하는 방법으로는?

어떤 이유에서 (카페, 블로그)등 자주 접속하는 계정으로 MYBOX 를 옮기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럴때는 사진과 같이 먼저 N계정에 로그인을 한 후 쪽지 밑에 있는 아이콘 항목중 > 를 클릭해 'MYBOX' 를 찾아 클릭을 한다. 이어서 저장공간 옆에 영문 마이박스 를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사진과 같이 좌측 메뉴에서 보면

스마트봇 아래에 있는 '환경설정'에 들어간다.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을 하기 위해서는?

좌측 상단에 '아이디 이전'을 클릭한다.

 

스크린샷과 같은 안내 문구가 나올 것이다.

몇가지 조건들이 있는데

- 이 작업을 수행하는 이전 후 7일 동안은 다시 옮기기 할 수 없다.

- 본인 확인한 ID만 옮기는것이 가능하다 (전화 번호로 가입한 ID는 옮기기 불가)

- 이 전 시 기존 ID 로 연동 중인 N사 서비스에서는 더이상 MYBOX의 파일을 확인할 수 없게됨 (NAVER KEEP) 등

- 옮기기가 완료가 되면 후에는? 이전한 아이디로 다시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을 계속하려면?

이전할 네이버 아이디 항목에서 ID를 선택 한 후 '이 전'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 여기에 목록에 나오는 ID는 모두 실명인증이 된 계정만 가능한 것이 포인트이다.

 

위와 같이 이전 화면에서 보기 항목에 나오던 ID에 로그인 후 MYBOX 에 들어갔더니 본인인증된 ID 중 하나만 MYBOX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다. 라고 문구가 나온다. 확인을 누르고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을 하려면?

최대 10분 정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는 안내와 함께 한번더 어떤 ID를 어떤 로 이전할 것인지 묻는 문구가 나오고, 아래에 '승인'을 누르면 그대로 진행처리가 된다.

 

그런데 만약 ID 이전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어떤 경우이냐면?

위와 같이 현재 ID에 유료 상품을 사용 중이거나 선물 중인 아이디 인 경우에는 옮기기 서비스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이런 경우에는 링크 에 접속해 공식 사이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래의 양식대로

 

ID, 이메일 주소, NAVER MYBOX를 사용중인 아이디, 이 전 하고자하는 ID, 문의 내용, 오류 화면이 있다면 jpg 사진을 첨부,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체크를 한 후 '작성완료'를 하면 N사의 고객센터 문의를 남길 수 있고, 각종 오류로 인한 문제의 경우에는 하루 정도 있다가 처리가 된다. 보통은 위에서 소개를 했던 방법으로 계정을 옮길 수 있지만 만약 오류 등의 문제로 불가능하다면?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지금까지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  (0) 2023.11.09
대전교차로신문그대로보기  (2) 2023.11.07
어도비 결제 취소  (2) 2023.10.30
네이버 마이박스 오류  (0) 2023.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