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category IT/인터넷 2023. 12. 16. 02:43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NAVER MYBOX는 기존의 네이버 클라우드 의 다른 이름으로 넉넉한 저장공간, 30GB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N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탐색기를 다운로드 받으면 windows 탐색기에서도 자료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 글에서는 NAVER MYBOX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글이다. 기본적으로 클라우드에 자료를 백업하기 위해 업로드를 했다면? 다운로드 받는 과정도 중요할 것이다.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1장의 파일, 여러개의 파일, 폴더 안에 들어있는 파일을 쉽게 받을 수 있다. 데스크톱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NAVER MYBOX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아래 이전글을 참고

whitegrifin.tistory.com/1304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대한민국에 거주중이신 분이라면 Naver 회사의 서비스를 한두번, 거의 매일 이용을 해보았을 것이다. 이번년도 이달 11월에 새로운 이름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가 Nav

whitegrifin.tistory.com

대한민국에 거주중이고, 휴대폰당 기본 1인 1계정으로 Naver MYBOX 를 사용할 수 있다.

30GB의 저장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4K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내려받는 지금 이 시대에는 조금 적은 용량일 수 있다. 

 

맥킨토시, 윈도우 환경에서 브라우저를 이용해서도 NAVER MYBOX를 사용할 수 있다.

N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사진과 같이 > 화살표를 클릭해 'MYBOX' 에 들어갈 수 있다. 

 

과거에 올려놓은 사진, 각종 문서 파일 (xlx, pdf, word, hwp, ppd)등, jpg 이미지 파일 등이 있을 것이다.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를 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다. 가장 쉽게는 개별 파일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하거나 [편집] 옆에 있는 '내려받기'를 눌러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을 이용해 PC to mobile 로 자료를 백업하는 경우도 있지만

카카오톡에서 동영상, 사진 등을 보내게 되면 원본 화질(해상도) 그대로 보내기가 되는것이 아니라 압축해서 보내지기 때문에 원본에 비해 화질저하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중요판 file은? NAVER MYBOX 를 이용해 보내는 것이 좋다.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를 하는 방법은?

위에서 같이 업로드된 파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편집 옆에 도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또다른 방법이 있다. 한꺼번에 자료를 다운로드 할 File들을 [편집] - [이동] - [폴더]에 넣은다음 

 

사진과 같이 '내문서' 안에 4장의 이미지를 넣었다.

개별로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를 해도 좋지만, 폴더안에 넣는 이유는?

 

이미 Naver MYBOX 에 업로드된 파일을 [폴더] 안에서 깔끔하게 묶어서 다운로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과 같이 내 문서 라는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후 '내려받기'를 하게되면?

 

다운로드를 받았을때 사진과 같이

내 문서 라는 폴더안에 4개의 항목 (파일)이 들어가 있는것을 알 수 있다.

 

해당 폴더를 열어보면?

4장의 이미지가 들어가 있다. 카카오톡에서 여러장의 사진을 개별로 보낼때와 한 묶음으로 보낼때를 생각하면 이 기능이 어떤 건지 이해가 빠르실 것 같다.

 

개별로 NAVER MYBOX 에서 파일을 선택 후 내려받기 를 했을때 화면이다.

여러장의 이미지가 동시에 열린다.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

데스크톱 PC와 환경이 달라 조금 달라보이지만, 결과적으로는 하는 방법 원리는 동일하다.

 

위와 같이 과거에 업로드 했었던 사진 동영상 자료가 있을때 원하는 File을 다운로드 하고자 할때 

 

손가락을 이용해 한 개채 (파일)을 선택 후 하단 메뉴에서 '내려받기'를 할 수도 있고, 사진속 파란색 안내문과 같이 '사진을 길게 누른 후, 드래그하면 여러 장을 선택할 수 있다' 처럼 1번 File부터 마지막 File까지 드래그를 하면 여러장 선택을 할 수 있다. 전체 선택을 하려면? 사진속에서는 2017년 1월 27일 (금) 옆에 있는 오른쪽에 v 를 클릭하면 전체선택이 된다.

 

전체선택을 했을때 화면이다.

(금)요일 우측에 있는 v 체크 표시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날짜에 업로드된 파일을 한꺼번에 전체선택 할 수 있다.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를 하게되면?

전체선택이 되어있기 때문에 개별이 아니라 모든 File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이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아닌 셀룰러 모드에서는? 셀룰러 사용 설정이 꺼져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고 전송하시겠습니까? 무선 데이터 이용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 중이라면? 예를 누르고,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닌 경우에는 와이파이 에 접속 해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한다.

 

두개의 File을 선택했다면?

이렇게 2개 내려받기 완료 라고 나온다.

 

모바일에서는 데스크톱 브라우저 환경에서 이용할때와 다르게 다운로드를 받을때는 '전송취소', '중단', '완료목록삭제' 메뉴가 있다. 다음번 이용을 위해서 '완료목록삭제'를 누르면 목록에서 File일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를 시도했다.

앨범에 가보면 위와 같이 NAVER MYBOX에 업로드된 날짜, 시간 등이 사진에 기록되어있다. 물론 화질도 원본 그대로이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하는 방법, NAVER MYBOX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S 가요대축제 방청  (1) 2023.12.19
군복무기간 계산기  (1) 2023.12.17
쉬운 넷플릭스 탈퇴  (0) 2023.12.14
택시 할증시간 알아봐요  (0) 2023.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