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BS 가요대축제 방청

category IT/인터넷 2023. 12. 19. 01:43

KBS 가요대축제 방청

국내 최정상 아이돌 가수들의 연말을 장식하는 멋진 무대를 볼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있다. 바로 KBS 가요대축제 가 그것이다. 1년마다 정기적으로 열리는 연례행사와 같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만 온라인으로 3년동안 해야했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오프라인 지정된 장소에서 내가 좋아하는 가수들의 무대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이번 글은 이것과 관련된 내용으로 당첨확률이 로또만큼은 아니지만 하늘의 별따기 수준의 엄청나게 희박한 'KBS 가요대축제 방청' 신청하는 방법, 팁 정보 요령등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글이다. 

썸네일 이미지

여름철, 가을철, 그리고 시상식 시즌이 있다. 젊은 가수들의 공연을 좋아하는 10~30대 연령층이 즐길수도 있지만, 이번 무대는 전연령층이 즐길수 있는 연말 무대이다. 전연령층이 즐길수 있는 이유는? 젊은 4세대 가수들이 옛날 가수들의 노래를 리메이크하여 멋진 무대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를 스페셜 무대라고 하는데~ 보통 여름철, 가을철, 그리고 일반 지역행사, 대학교 축제 등에서 볼 수 없었던 내가 좋아하는 가수가 다른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듀엣 무대, 그리고 옛날 노래를 부르는 무대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한다. 

KBS 가요대축제 방청 신청하는 방법은?

사실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누군가는 티켓을 예매하는것 같은 티켓팅을 한다고 한다. 

 

Bing 에서 'KBS 가요대축제' 를 검색한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올해는 2022년이니 '2022 KBS 가요대축제' | 디지털 이라고 적힌 페이지에 들어가야 한다. 2021 년도는 작년꺼라서 이번이랑 관련이 없는 페이지라 티켓팅을 이곳에서 할 수가 없다. 올해년도에 맞는 페이지에 접속하는것이 포인트이다.

2022 KBS 가요대축제 방청 (티켓팅)을 하려면?

사진과 같은 케이비에서 케이팝 페스티벌 고유 주소 페이지 (링크)

 

2022 KBS 가요대축제

올 한해를 빛낸 K-POP 스타와 함께하는 최고의 축제! 누구나 음악으로 하나되는 특별한 순간! 세대를 초월하는 음악과 스페셜한 무대의 ...

program.kbs.co.kr

에 접속을 해야한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후에 확인해야할 내용으로는?

 

이번 케이비에스 Kpop-Festival 라인업 정보일 것이다.

케이비에스 연말무대 라인업 정보는?

엔하이픈 ENHYPEN

IVE 아이브

케플러 Kep1er

NMIXX 엔믹스

뉴진스 (NEWJEANS) 

르세라핌 LE SSERAFIM

더보이즈 (THE BOYZ)

프로미스나인 (Fromis_9)

포레스텔라 Forestella 

스트레이키즈 Stray Kids

여자아이들 (G) I-DLE

에이티즈 ATEEZ

코요테

BOA 보아

KIM WOO SEOK 김우석

NCT 127 (엔시티 127)

NCT DREAM (엔시티 드림)

펜타곤

원어스 (ONEUS)

YENA (최예나)

ITZY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TOMORROW X TOGETHER)

스테이씨 (STAYC) 

에스파 AESPA

K-POP 케이팝 가수들이 출연한다.

 

KBS 가요대축제 프로그램 정보는?

편성은 2TV 에서 12월 16일 금요일 20:30 일 생방송 실시간으로 2TV 채널에서 편성되어 생중계 된다.

진행으로는 MC 김신영, 나인우, 장원영 가 맡는다.

KBS 가요대축제 방청 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이 필수이다. 회원가입은? 좌측 상단에 세줄 아이콘을 클릭후 '로그인'을 누른다음 아래에 회원가입을 해서 케이비에스 일반회원이 되어야 한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케이비에스 연말무대 티켓팅을 할 수 있는 고유 링크 본문에 (링크) 주소를 클릭후 페이지에 들어가서

이어서 사진과 같이 상단 메뉴중 '시청자참여' > '방 청 신 청' 순서대로 들어가야한다.

KBS 가요대축제 방청 신청시 주의사항 안내 내용글이다.

방송일시는 2022년 12월 16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부터 12:00까지 진행되며 (종료 시간은 변경될 수 있다)

장소는 잠실 실내체육관이다.

 

신청 및 당첨 확인은?

신청 기간: 2022년 12월 2일 금요일 부터 동년 동월 6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만 티켓팅을 할 수가 있다.

신청 가능 연령은 만 15세로 제한된다. 07년도 12월 16이전의 출생만 신 청 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은 선착순으로 미리 빠르게 작성하면 당첨되는 식이 아닌 랜덤 추첨이며 사연 등을 잘 쓰면 뽑힐 확률이 더 있을꺼라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당첨이 되면 동반인 포함해서 1인 2매 티켓을 증정한다.

 

당첨자 확인은? 2022년 12월 9일 금요일에 방 청 권 신 청 시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SMS 문자 메시지로 받을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본문의 아래 사진을 따로 첨부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다.

 

방청권 수령 방법으로는?

수령 장소 및 시간: 잠실 실내체육관 티켓 부스에서 생방송 당일 (16일)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수령 가능하고 당첨자는 티켓 부스에서 본인임을 확인후 좌석번호가 적힌 방청권과 팔찌를 수령받을 수 있다.

좌석번호는 당첨과 동시에 랜덤으로 지정된다.

카메라 배치 및 조명 셋팅 등 제작상의 문제로 배정받은 좌석의 이동이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다른 좌석으로 이동되지 않을것 같다.

당첨자 및 동반인 변경은 신 청 을 완료하면 변경이 어렵고, 공연 특성상 관람객들은 카메라 화면에 나올 수 있다. 개인정보 동의를 하는것이기 때문에 본인 얼굴이 나오길 꺼려하신다면 모자, 마우스 두꺼운것 등을 착용해 카메라 등에 비출 경우 신변보호를 할 수 있을것 같다.

입장 방법은?

2022년 12월 16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입장하며 이후 입장을 불가하다.

방청권 교환 후에는 제공된 팔찌 미소지 시 입장이 불가할 수 있고, 저녁 8시 10분까지 공연장에 착석하지 않을 경우 좌석 또한 무효처리 될 수 있다. 또한 잠실 실내체육관 입장 후 안전요원의 동의 없이 잠실 실내체육관 밖으로 나가는 경우 재입장이 불가하다.

KBS 가요대축제 방청 신청을 진행하려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사진과 같이 방 청 일 선택이 있고, 신청가능이라고 나와 있을것이다.  가이드 보기를 통해 안내문구를 읽으셔도 좋지만 어려운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방청신청'을 마우스로 누른다.

2022 KBS 가요대축제 방청 티켓팅 하는 방법 상세안내

그러면 신청자 정보에는 케이비에스 회원정보 그대로 자동으로 본인 실명이름이 나올 것이다. 연락처 정보도 맞는지 확인하고

신 청구분에는 개인 밑에 2명으로 자동 선택이 되어 있다. 동반자명은? 티켓 수령할때 동반인 성함도 같이 있어야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한다. 

신 청 사연1 과 신 청 사연2 가 있는데

 

신 청 사연 1은 본인이 신 청 을 하는 이유를 적는 입력란이고, 신청사연2는 장애인인 경우 휠체어석이 필요한 경우에 신 청 을 하는 입력란이다. 본인이 장애인이거나 장애인을 보호하는 인원인 경우 성함을 적어주시면 되겠다. 내용도 장애인석은 당첨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곳에 특별히 본 무대에 참석하시고 싶으신 내용을 사연으로 적어주시면 된다.

 

신 청 사 연1 에는 일반적인 경험이나 단순히 좋아하는 가수가 보고 싶어서 라고 입력하는것 보다는 특별한 이야기 왜 무대를 꼭 봐야하는지 등을 자 적어주시면 반영이 될것 같다. 랜덤추첨이라고 되어있지만 사연란이 있는것을 보면 뇌피셜로 반영이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본다.

정상적으로 케이비에서 케이팝 페스티벌 신 청을 했더라면?

위와 같이 신 청 수정, 신 청 취 소 가 나온다.

위에 신청내역에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KBS 가요대축제 방청 신청을 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수정 및 취소도 가능하다.

 

당첨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운이라는 것은 또 모르는거라서 누구나 신 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도를 해보는것을 권한다. 지금까지 KBS 가요대축제 방청 신청하는 상세 방법에 대한 내용글이었다. 사연 적는거에 남들과 다르게 정성적으로 적어 꼭 당첨이 되어서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운 네이버카페 알림 설정  (1) 2023.12.22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2) 2023.12.21
군복무기간 계산기  (1) 2023.12.17
네이버 마이박스 내려받기  (0) 2023.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