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엠게임 맞고

category IT/프로그램 2021. 4. 2. 21:53

엠게임 맞고

한때 플래시 Game이 인기를 끌었던 시절이 있었다. 그 당시에 배팅을 하던 gostop 놀이, 수많은 보드게임들도 생겨 났었는데, 그중에서 기억에 남는 놀이가 있다. 바로 엠게임 맞고 이다. 서비스가 출시된지 오래되었지만, 어도비의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중단으로 몇몇 다른 회사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한 곳도 있지만, 이곳은 지금 현재에도 서비중이다. 현재 국내에 몇 남지 않은 Gostop Game으로 예전처럼 모바일 환경이 아닌 데스크톱 PC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사용유저가 예전과 같이 많지는 않지만 딱 적당한 정도의 인원이 있어, Play를 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는 정도이다. 본 글에서는 예전에 재미있게 즐겼던 놀이인 "엠게임 맞고" 바로가기 및 다운로드, 설치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엠게임 맞고 의 url 주소를 보면?

예전 이름 그대로 gostop-웹이름은? godori3 고도리3 이다. 홈페이지 디자인도 우리에게 익숙한 예전의 플래시 놀이 사이트에 접속을 했을때와 같은 홈페이지 이다. 

 

엠게임 맞고 바로가기 링크 이다.

직접 zum, bing, google, naver, daum 에서 검색을 하거나 위의 링크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 바로가기 할 수 있다. 오래된 사이트 이다 보니 위와 같이 SSL이 적용이 되지 않은 그냥 http 로 나온다. 웹에서 검색을 해도 MGAME 으로는 검색이 되지만 놀이명 godori3 등으로 검색을 하면 결과가 나오지 않는것을 알 수 있다.

 

직접 검색을 통해 MGAME에 접속을 했더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어차피 계정에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링크로 접속이 안될 것이다. 아직 회원이 아니시라면?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야한다. 회원가입 후에 계정에 로그인을 했다면? 링크를 통해 엠게임 맞고 바로가기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다.

 

직접 수동으로 MGAME 에서 해당 포털로 접속하는 방법은?

하단에 놀이 목록중에 Gostop 에 보면 '맞고' 를 찾을 수 있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공식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계정이 없거나 로그인을 하지 않는다면? 위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없을 것이다.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사진과 같이 Chrome 브라우저에서 사용시에는?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채널은 총 여섯 채널이 있다. (점 10만냥 이상 프로 도신, 점 3만냥 점 5만냥 고수 티파, 점 1만냥, 점 3/5천냥, 점 1천냥, 자유경기장) 이다. 채널 아무곳이나 클릭을 해도 상관이 없다. Game 플레이를 하려면? 먼저 런처를 인스톨 해야하고, 본 게임을 이어서 설치 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 '점 1천냥 입장' 채널명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런처를 다운로드 받는 화면이 나온다.

mstartpro 런처 파일을 설치해야한다. 수동으로 파일을 받아야하는데, 런처 다운로드 를 클릭하면? MBoardProSetup.exe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엠게임 맞고 를 즐기기 전에 필수로 인스톨 해야하는 엠보드프로런처 셋업 파일을 설치하는 화면이 나올 것이다. 파일 열기 창이 뜨면? 실행을 클릭한다.

 

엄청 오래된 놀이 이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은 2010년에 나온 PC로도 아무런 문제 없이 작동을 한다. 그정도로 저사양 놀이 이기 때문에 집에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톱 PC에 빵빵한 스피커와 넓은 모니터만 있으면, 성우들의 효과음도 듣고 즐겜 할 수가 있다. MboardPro 1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확인을 클릭한다.

 

스타터 프로그램을 인스톨하면 바로 이어서 프로그램 모듈이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다시 한번 위의 채널을 마우스로 클릭 해야 엠게임 맞고 설치 할 수 있다. 점 1천냥 입장 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아까와 다른 팝업창이 열린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열려고 합니다. 라고 뜨면? MBoardPro Protocol 열기를 클릭한다.

 

본격적인 엠게임 맞고 를 설치하는 셋업 창이 뜰 것이다.

대상 폴더는 MGAME 이고, 기본적으로 C 드라이브에 저장이 된다. 설치할 준비를 마쳤다면? 아래에 설치시작을 클릭한다. 그전에 시작페이지 설정에서 필요하다면 사용자가 선택, MGAME 공식 사이트에서 시작하지 않으려면 사진과 같이 체크해제를 하고 설치시작을 클릭한다.

 

2000년대에 데스크톱 PC에서도 정상 작동을 하는 놀이 이기 때문에

어떤 컴퓨터에서 인스톨을 하더라도 1분이 걸리지 않는다. 필자의 컴퓨터에서는 4초만에 인스톨을 완료했다.

 

엠게임 맞고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번에는 자동으로 프로그램 모듈이 실행이 되면서 위와 같이 본 놀이의 화면에 접속할 수 있다. 출석체크 이벤트가 있다. 머니를 무료로 주니, 유저는 꼭 출석 체크 포인트를 받는 것을 권해드린다.

 

다른 godori game과 같이

룰도 특별한 것이 없고, 기본 화면도 유사하다. 싸이월드, 버디버디 시절의 아바타 그대로 이고, 전적, 머니, 아이템 등을 확인 할 수 있고, 채팅창에 비밀채팅, 단체채팅 등을 할 수 있고, 이상한 사용자는 신고를 할 수도 있다. 빠른 플레이를 위해서는? 직접 방만들기를 통해 방을 만들거나 다른 유저가 이미 만들어놓은 방에 접속을 하려면 '바로입장'을 클릭하면 된다.

 

엠게임 맞고 게임화면이다.

위와 같이 배틀 대상의 정보, 레벨, 머니,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입장으로 다른 사용자의 방에 들어오면? 바로 플레이가 된다. 

 

만약 놀이를 즐기다가 방을 빠져나가기를 원한다면? '나가기 예약'을 눌러 나가기 를 예약 해야한다. 바로 빠져나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배틀 중 화장실에 가야하거나 할때 자동치기 기능을 할 수도 있고, 완전 초보 이시라면? 규칙 항목을 클릭해 안내 글을 읽어 기본 규칙을 익힐 수 있다. 여기에 나와있는 설명으로 이해는 가지만 실제로 많이 배틀을 해봐야 감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상 지금까지 "엠게임 맞고" 바로가기, 다운로드 및 설치, 놀이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0) 2023.02.24
넷마블장기 설치  (0) 2023.02.08
타자몽 다운로드  (0) 2020.11.11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0) 2020.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