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타자몽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20. 11. 11. 21:30


타자몽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혹은 Computer 와 보다 친글하게 접근하기 위해 기본적으로는 Keyboard 와 손가락이 익숙해져야 한다. 일반 게임을 할때에도 많은 영향이 있지만, 회사에서 각종 보고서, 공문을 작성해야하는 경우, 학생이시라면 대학교 과제제출시에는 타수 에 따라서 작업을 끝내는데 상당히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본 글에서는 컴퓨터 키보드를 처음 만지시는분들, 성인보다는 아이가 PC를 처음 접하는 경우에 도움이 되는 '타자몽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키보드 자판에 한글, 영문 입력을 빠르게 할 수 있다면?

PC를 이용한 기본적인 문서작업, 문서편집 등 일을 수행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마우스 20~40% 나머지는 키보드 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간단한 클릭, 단축키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키보드를 이용해야하는데, 한글, 영문전환을 해야하고, 다른 키를 눌러 특수문자 또는 한문을 입력할때도 KeyBoard를 사용해야한다. PC에서 어떤 작업을 수행함에 있어서 Keyboard 를 능숙하게 잘 다루느냐는 정말 중요한 것 같다. Taja 의 정확도, 속도 빠르기는 작업의 효율,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볼 수 있다. 



국내에는 정말 수많은 타자검정 프로그램 혹은 사이트가 있다.

만화 캐릭터 아바타가 있어 성인보다는 아이들이 컴퓨터와 친해지기에 좋은 Taja 연습으로는 타자몽 이 있는데, 현재는 정식버전을 download 받을 수는 없고, 과거 버전인 테스트 버전만을 온라인에서 받을 수 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자료를 공유한다. 타자몽 다운로드 바로가기 이다. 바로가기 링크에 들어가면? 구글 드라이브 공유 되어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타자몽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보기가 없음 아래에 있는 한글 download 를 클릭하면 



영문이 아니고 한글로 타자몽.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설치를 하는 과정은? 다른 프로그램을 install 할때와 완전 동일하다.



바탕화면에 추가된 TazaMong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로 더블클릭을 하면?



보통의 Taja Program 을 설치할때의 화면과 같은 installShield Wizard 가 나온다.



타자몽 다운로드 후에는 이렇게 인스톨드 위자드 설치창이 뜨는데

설명을 빠르게 읽어본 후 아래에 다음을 클릭한다.



TazaMong

마법사는 설치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라고 창이 뜨면? 설치를 클릭한다.



정식버전이 아닌 테스트 버전이라

과거 구버전이므로 모든 기능,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프로그램이 굉장히 가볍다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있지 않은 환경에서도 Taja 연습을 할 수가 있다.



InstallShield 완료 라고 뜨면?

마침을 클릭한다.



타자몽 다운로드 후에 설치까지 모두 마쳤다면?

TAZAMONG 기본 화면이 나올 것이다. 다른 TAJA 검정 프로그램보다 게임도 많고, 캐릭터로 나와서 아이들에게 친근함까지 준다. 우 상단에 있는 (가) 는 언어설정 (한글 또는 영문)으로 변경시 클릭을 하면변하고, 그 옆에 음표모양은 음소거, 음이 들리게, 난이도 변경을 클릭하면? 초급반, 고급반 으로 변경이 된다. 



처음 컴퓨터 자판을 익히시는 분들은 영어 보다는 한글 부터 완벽하게 Master 한 후에 영어를 학습하는 것을 권해드린다.



초급반 에서 나중에 어려운 고급반 으로 변경을 하려면?

우상단에 난이도 변경을 누르면 Level 이 쉽게, 어렵게 (초급반, 고급반)으로 변경을 할 수 있다.



타자몽 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은?

타자게임, 미니게임 그리고 초성의법칙이 있는데, 초성의법칙은 할 수가 없고, 이 두가지로 TAJA연습을 할 수가 있다.



TAJA게임으로는? (두더지게임, 킹콩게임) 이 있고



미니게임 의 종류로는? (숫자찾기, 카드찾기, 콩콩퀴즈)가 있다.



TAZAMONG 공부타자 에 들어가면?

교육과정, 실전과정, 상식과정 중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은 조금 난이도가 있어서 처음에 할 수 있는 키보드 자리익히기, 단문, 장문 연습을 마치면 그때 이 과정을 배우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한글을 마스터한 후에는 다음 과정은 영어 이다.

과정은 총 1과정, 2과정, 3과정, 4과정 순서대로 이다.



교육과정에서는 일반 연습과는 다르게

스테이지 식으로 있고, 문제수가 처음에는 1/10 으로 정해져있고, 점점 어려워진다.



타자몽 에서 가장 중요한

키보드와 친숙하기 위해서는?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이 매우 중요하다. 나중에 공문서, 일반 한글문서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루기 위한 기본적인 요소로는 taja 가 400타~ 600타 정도가 보통 공무원들의 타수 라고 한다. 꾸준히 연습을 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긴글연습 에 들어가면?

별 헤는 밤, 청산도, 애국가, 부자와 당나귀, 나의 사랑 한글날, 지란지교, 오래 된 나무 의자, 학, 흔들흔들 거미줄에 걸렸어요, 들사랑 얼, 별, 한글명언

이 있다.



별 헤는 밤 긴글연습을 해봤는데

위와 같이 현재평균 497 타수 그리고 정확도는 100%가 나왔다. 최고타수는 602 도 확인할 수 있다.



타자몽 미니게임 에 들어가면?

단순히 키보드 타이핑이 아니라 사용자가 머리를 한번 더 사용하게 만든다 가장 큰수는? 어떤것인지 영문으로 입력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고, 영어 단어를 알아야 한다. 



타자몽 미니게임 

카드찾기도 꽤 재미있는 게임이다.



다른 Taja 검정 사이트, 프로그램에도 있는 키보드 타이핑을 정확하게 빠르게 하는 게임도 할 수 있다. 단어들을 순서대로 빠르게 입력을 하면 화면에 보여지는 단어들이 사라지게 되고, 점수를 얻게 된다. 스테이지 1부터 시작이며 점점 점수가 올라가면 갈수록 단어들이 더 빠르게 내려오고, 집중력과 정확도, 속도를 모두 요구하게 된다. 나중에 스테이지에서는 500타 라도 정말 하기가 어렵다, 지금까지 '타자몽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마블장기 설치  (0) 2023.02.08
엠게임 맞고  (0) 2021.04.02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0) 2020.06.16
Spark AR Studio 다운로드  (0) 2020.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