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category IT/프로그램 2020. 6. 16. 11:17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현재 구형 컴퓨터를 사용중이고, 가장 최근에는 5월에 있는 종합소득세신고를 온라인에서 하려고 홈택스에 방문을 한 적이 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몇가지 설치한 것이 전부인데~ 게임을 설치 후 플레이를 했더니 버벅거림 현상이 있으면서 다운되는 현상까지는 아니지만 무언가 리소스 (프로세스) 용량을 많이 차지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및 레보언인스톨러 에 들어가보면? 혹은 윈도우즈 시작프로그램에 들어가면? magicline4nx 라고 모르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program 정체는 무엇일까? 많은 분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평소에 사용을 하지는 않지만 내 컴퓨터에 나도 모르게 설치되어 있는 program 들을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를 오래전부터 사용을 해왔고, 컴퓨터와 평소 가깝게 지내시는 분들이시라면 당황할 것이 없이 바로 판단을 내리시겠지만, 컴퓨터와 친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magicline4nx 프로그램의 정체 그리고 지워도 되는지? 잘못 삭제를 했다가 컴퓨터가 부팅이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될 것이다. 본 글은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에 대한 해답을 주는 내용글 이다.



magicline4nx 매직클린사엔엑스 는? 

보안프로그램으로 입력시 키보드 내용을 확인할 수 없도록하는 일종의 보안 프로그램이다. 주로 관공서, 홈택스 , 뱅크 같은 사이트를 데스크탑에서 이용을 할때 꼭 설치를 해야지만 이용할 수 있는 program 이다. 이 프로그램을 개발한 곳은? 아래



드림시큐리티 에서 개발을 했다고 한다.

드림시큐리티 업체는? 보안솔루션 프로그램들을 상당히 많이 개발을 했고, 인증서비스, 스마트공인인증, 휴대폰본인확인 등 관공서나 은행기관에서 자동으로 설치되는 Program 들이 이곳에서 개발한 Program이 많다.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위와 같이 Non-Activex 기반의 공인인증 전자서명 보안 프로그램으로, 가장 최근에 나온 Program 으로는? 사진과 같이 Magic Line V4.0 이 있다. 동일하게 Non-Activex, Non-Plugin 완벽 대응, Cross 플랫폼, cross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고, 기능으로는? 설명에 적혀있는 것처럼 

- 공인인증서, 정부인증서, 사설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서 지원

- 멀티 OS 및 브라우저 지원으로 웹 표준화, 웹 전근성을 준수

- GS인증, 국가정보원검증필 암호모듈

이다.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에 대한 해답은 이정도면 완벽히 이해를 하셨으리라 생각을 한다. 공인인증서, 정부인증서, 사설인증서 및 각종 보안을 요구하는 인 증 서 를 이용하기 위해 꼭 설치를 해야하는 Program 이다. 설치가 되면? 사진과 같이 Windows7 운영체제에서는? 시작 프로그램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 실행을 시켜도 화면에 어떤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하지만 실행에서 위와 같이 명령어로

taskmgr 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Windows 작업 관리자 창을 띄울 수 있는데~

이때 프로세스 항목에 들어가면? magicline4nx 가 프로세스 중 얼마나 많은 리소스를 차지하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다.


magicline4nx 는 사실 아주 많은 프로세스 리소스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Windows 운영체제와 실행과 함께 실행이 된다고 할때는?

구형 컴퓨터에서는 pc성능에 영향이 아예 없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직접 프로세스를 선택 후 '프로세스 끝내기'를 할 수 있지만, 임시조치 일뿐 다시 나타날 것이다.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에 대한 해답은?

YES 이다. Revo Uninstaller 레보언인스톨러 라는 삭제 도구를 이용해 클린 삭제를 해도 좋고



레보언인스톨러를 사용시 화면이다. 마우스 우클릭 후 Uninstall을 클릭하면 레지스트리 정보가 있다면? 함께 지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magicline4nx 를 삭제하는 또다른 방법은?

FM 방법으로는 제어판에 들어간다음



프로그램 제거 항목에 들어간다.



여러 Program 목록들이 나올 것이다.

그중에서 Magicline4nx 를 찾은 다음 마우스 우클릭 후 제거/변경 을 클릭하게되면?



우측 하단에 작업표시줄 화면에서 사진과 같이 종료 MagicLine4NX.exe (Killprocess 결과:0) 이라고 나온다.



정상으로 삭제를 했다면?

1agicLine4nx will no longer auto 라고 영문으로 문구가 나올 것이다. 이 문구가 나왔다면? 클린삭제를 한 것이다.



더 편하게 불필요한 관공서, 은행 기관에서 업무를 볼때 설치해야하는 program 들을 한꺼번에 일괄로 삭제하는 방법으로는?

구라 제거기 라는 툴을 이용한 방법도 아주 좋다.



처음보는 잘 모르는 이름의 Program 들이 PC에 설치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구라제거기를 실행시켜 '모두 제거'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에서 FM 대로 프로그램을 제거 할 필요도, 레보언인스톨러를 이용할 필요도 없이 한꺼번에 일괄로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를 먹는 Program을 일괄삭제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에 해답을 주는 내용글이었다. 삭제를 해도 좋다는 결론이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엠게임 맞고  (0) 2021.04.02
타자몽 다운로드  (0) 2020.11.11
Spark AR Studio 다운로드  (0) 2020.05.31
서치 에브리띵  (0) 2020.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