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나리 효능, 논공미나리 알고 먹자

category 건강/건강기능식품 2017. 5. 8. 22:08


미나리 효능, 논공미나리 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 요즘 미세먼지, 황사 때문에 밖에 외출하시기 불편하시죠?

오늘은 이런 미세먼지, 황사에 도움이 되는 미나리 효능과 '논공미나리' 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먼저 미나리는

옛날부터 천수를 누리는 천수밥상으로도 유명했고요, 만병의 근원이자 독소 배출을 돕는 식재료로도 사용될 만큼 해독의 왕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미 나 리 의 제철시기는? 3~5월 봄 계절이 제철인데요~ 이때가 맛과 영양이 가장 최고에 달한다고 합니다.



◇ 미나리 효능으로는?

1.주로 성분으로는? 유황성분, 폴리페놀, 리모넨 등 독소를 중화시켜 체내의 중금속과 결합해 배출해준다고 합니다. 요즘같은 날씨에 정말 더 없이 좋은 건강식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2.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알카리성 채소로 혈액을 맑게 해주고 해독작욕이 매우 뛰어나 몸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3. 간기능 개선에 좋음

-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이소람네틴, 페르시카린 성분등이 풍부해 간 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4.미나리는 이런 독소 배출 능력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우리몸에 꼭 필요한 필수영양소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피를 맑게 하고 염증을 없애고 부기를 빼는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5. 고혈압예방에 좋다

-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경감시켜주는 효과와 혈압을 낮춰줘 혈압 강하작용이 있어서 고혈압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지혈증 예방, 고콜레스테롤혈증 예방, 동맥경화 등에 좋습니다.


6. 변비개선

섬유질이 풍부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배변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항암효과

- 플라보노이드 성분중 하나인 퀘르세틴과 캠프페롤 성분이 풍부해, 유방암, 대장암, 난소암, 위암, 방광암, 전립선암등 각종 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지혈작용을 한다

- 상처가 났을때 미나리 잎을 이용해 지혈에도 사용할 정도로, 지혈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미나리 부작용으로는?

- 미 나 리 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미 나 리 자체에 워낙 차가운 성질이 있어서 평소 몸이 냉한 분들은 장아찌 형태로 숙성시켜서 먹게 되면 미 나 리 의 차가운 성질이 완화되어 평이한 성질로 바뀐다고 합니다.



좋은 미나리를 고르는 방법으로는?

줄기의 밑동이 구멍이 없고 촘촘한 것이 좋고, 연한 녹색을 띠는 미나리, 잎이 푸르고 넓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나리 효능, 논공미나리 알고 먹자


아래는 2년전 MBN 매일방송에서 '해독의 왕 ' 미 나 리' 방송 편입니다. 

미 나 리 는 방풍나물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조금 더 이파리가 작다고 합니다.

주요 효능, 선별법 등 내용이 동영상에 담겨있습니다.


아래는 논공미나리즙 후기 입니다.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 선물로 좋은 '논공약산 밭미나리농장' 의 밭미나리즙 30포(30개)한박스 를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업체를 선택한 이유는?

농장에서 직접 재배해서 판매하는 제품이기 떄문입니다. 평소 건강식품을 구입할때는 가공이 덜 된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위에 사진에 링크 걸어드렸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는 후기인데요 

한박스를 주문하면 


이렇게 두꺼운 박스로 한박스 30개가 잘 포장되어 옵니다.^^

박스 상자에 보면

원산지는 (국산 대구 달성군)

이고 생산자의 성함이 보이고 소비자 상담 연락처도 보입니다.

유통기한은 주문일로부터 1년 이내에 섭취하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냉장고에 잘만 보관하면 더 오랫동안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장박스를 개봉했더니

이렇게 한 1box (30개)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요렇게

'마음속까지 전해져 오는 신선함을 자연 그대로 느껴보세요!'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초록색 미 나 리 가 보입니다.


미나리 효능, 논공미나리 알고 먹자


뒷면에는 음용 및 보관방법이 나와있는데요~

직사광선을 피하여 5도 이하 냉장보관을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자 이자

한번 시식을 해보겠습니다.


투명한 유리잔에 논공미나리즙 을 담아봤습니다.

일반 건강한약과 거의 동일한 색상입니다.


미나리 효능, 논공미나리 알고 먹자


위에서 내려다본 사진입니다.

요런 빛깔입니다.


그럼 맛은 어떨까요?

솔직한 평가를 내리자면?


시식전 생각하기에는 달달한 맛이 날 것이다 생각을 하였는데, 시식 후 맛평가는?

전혀 달달하지 않고 살짝 쓴맛이 납니다. 예전에 다른 업체에서 주문해 먹은 적이 있는데요~ 그건 달달한 맛이 났었는데

이건 가공을 하지 않은 느낌이였습니다. 첫째는 가공을 하지 않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고, 둘째는 단 맛이 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위에 지도 사진에 링크를 걸어드렸으니 이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은 관련 글입니다. 

바나나 칼로리, 효능, 보관법 알아보자


아몬드 효능 & 하루 섭취량 & 보관법


유산균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지금까지 미나리 효능, 논공미나리 즙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