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쏘카 이용요금 & 이용나이

category IT/인터넷 2017. 6. 24. 21:41


쏘카 이용요금 & 이용나이

자동차를 운영하려면 보험료, 자동차세 등 정비 비용 그리고 기타 정비 비용, 그리고 수도권 지역의 경우는 시간당 비싼 주차비까지 들어가게 된다. 평소 자동차를 자주 이용하진 않지만, 가끔 지방에 내려갈때나 택시비 경비를 줄이기 위해서 자동자를 렌트해서 사용할때, 쏘카 라는 서비를 이용할때가 있다. 본 글은 쏘가 이용요금 과 이용나이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쏘카는 지난 2012년부터 공식서비스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차량을 렌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10분 단위 예약이란 것이 있어서 더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SOCAR


먼저 이용나이는?

만 21세 이상으로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 후


가입을 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쏘카 이용요금 & 이용나이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다.

쏘카 이용요금 & 이용나이


차종에 따라서는 (경형A, 경형B, 소형, 준중형, 중형, 대형, SUV, 승합차, 수입차)

(모닝, 넥스트스파크, 레이, 프라이드, 엑센트, K3, 아반떼, 아반떼AD, i30, 볼트, 아오닉 일렉트릭, K5, K5(LPG), LF 쏘나타, LF쏘나타(LPG), SM5, 말리부, 그랜저HG, 그랜저HG(LPG), QM3(경우), 티볼리(경우), 트랙스(경우), 스포티지(경유), 투싼(경우), 올란도(경우), 카니발 11인승(경우), 그랜드 스타렉스(경우), 미니쿠퍼, 미니5도어, 비틀(경우), BMW 520D(경우), BMW X3(경우))


지역에 따라 내륙(보통), 과 제주도와 비교시 제주도에서 이용시 10분 기준요금이 더 비싼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이용시에 꼭 확인해야하는 것이 바로 시간이다.

※ 주중/주말 기준으로

- 주중 - 일 19:00 ~ 금 19:00 / 주중 심야 - 00:00 ~ 06:00

- 주말 - 금 19:00 ~ 일 19:00(공휴일 및 당사 지정 성수기 포함)


그리고 요금 변동사항이 있을수가 있는데

대여요금은 지역별, 성수기/비수기 등에 따라 탄력요금제로 운영하고있으며, 위에 사진에 안내된 요금은 결제 시 요금과 다를 수가 있다고 한다.

요금표의 10분 기준대여요금은 원단위 절사한 것으로 1일 기준대여요금과 다를 수 있다. 그리고 요금표의 쏘친만을 위한 특별할인 금액은 최저가 기준으로 실제 예약 시 지역/시간대별 할인율에 따라도 다를 수 있다고 한다.


본격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는

가급적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자동차 종합보험 및 차량손해 면책제도가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보험에 들어놓는 것이 좋다.

손해 면책부담금은 30만원, 70만원 중 하나를 택일해서 가입하면 된다.

쏘카 이용요금 & 이용나이

자동차 종합보험에는 대인배상 (무한), 대물배상(1억원 한도), 자손(1천 5백만원 한도)가 있다.


쏘카 이용요금 & 이용나이

위 사진과 같이 이용 중 귀책사유로 인한 모든 차량 손해가 발생할 경우 대여 시 선택한 보험료에 따라 자차사고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은 꼭 들어놓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차종 모델에 따라서 손해 면책부담금 가격에 따라서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르다.


그리고 쏘카에 가입을 하고 최초로 이용시 24시간을 초과해서 예약을 하면 

이용요금을 할인 받을수가 있는데- 최대 할인은 70%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추가로 100Km 초과분부터, 주행요금 20% 할인이 된다고 한다.


다음은 관련 글이다.

타이어 규격과 사이즈 보는법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과태료


운전면허증 갱신 인터넷 신청하기


쏘카 이용방법 정리


지금까지 쏘카 이용요금 & 이용나이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