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4. 1. 00:38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예전에는 한글 2010 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인스톨 되는 것이 '한컴타자연습' 이었다. 컴퓨터를 처음 사용시에 타자 자리를 익히고 사용을 해야했는데, 이제는 한글 2010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한 글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온라인에서 '한 컴 타 자 연 습 2 0 1 7 무료설치'를 할 수가 있다. 본 글은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를 위해서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한 컴 타 자 연 습' 이라고 검색을 하면? 지식백과 와 웹사이트. 등에 검색결과가 나온다. 이중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방법으로는 먼저, 아래 사진과 같이 웹사이트에서 가장 위에 있는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한다. 사진 주소와 일치하는 것을 클릭한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전에 옛날에 사용하던 구형 버전과 신형 (온라인 버전)의 차이는?

위 사진과 같이 서비스 형태에서는 사용자와 컴퓨터 간의 대결을 할 수가 있고, 이용대상을 보면 예전에는 한컴오피스 패키지 구매자 만 사용을 할 수가 있었는데 이제는 사용을 원하는 누구든지 무상으로 설치를 하여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서비스 범위로는? 예전에는 오프라인만 제공하고 컴퓨터의대결을 할 수가 있었는데, 이제는 온라인 + 오프라인 모두 지원해서 온라인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다른 사용자와 게임을 할수가 있다. 그리고 예전보다 게임기능에서 온라인이 추가가 되면서 예전에는 기록확인 방법에서는 환경설정을 통해 등록한 사용자 기록 확인을 했지만 이제는 순위보기 자동 랭킹 서비스를 통한 기록 확인이기 때문에 보다 쉽게 확인이 가능해졌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예전버전과 최신 (온라인) 버전의 비교정리한 표가 있고 바로 아래에는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 파란색 을 클릭 한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에 앞서서 게임에 재미를 주는 캐릭터들이 있다.

예전에는 이런 캐릭터 없이 사람모양이었나? 그것이 있었지만 이제는 (알포 Arpo), 밥(Bob), 데비(Debby), 노에(Noe), 엠마(Emma), 다니엘(Daniel), 위트위니(Witwini), 시드스타(Seedstar)

총 8개의 캐릭터가 있다.

초기에 이름을 등록시에 이 캐릭터들 중 원하는 것을 설정할 수가 있다.

이후에는 온라인 게임시에  선택한 캐릭터가 화면에 게속 유지가 된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를 위해 인스톨파일을 내려받아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이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메시지가 나오고, 계속 이어서 다음을 누르고 설치과정을 마친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를 마쳤다면? 시작프로그램을 마우스로 클릭 후 '한컴 타자연습'을 실행시킨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 후 화면이다. 로그인이 있고, 혼자하기가 있는데 이 둘의 차이는? 혼자하기는 구형 버전과 동일하게 혼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온라인은 다른 사용자와 게임을 함께 할 수 있다. 그밖에 자리 익히기나 장문연습 등은 동일하다. 로그인시 혼자하기를 누른면 아래 사진과 같이 캐릭터와 이름을 설정해야한다. 목표 타수를 적어넣고 목표 정확도 또한 넣은다음 확인을 누른다.

 

프로그램을 실행을 한 다음 먼저, 이름을 만들고 시작을 할수가 있다.

화이트그리핀 이름이 다 안들어가서 '화이트그리'라고 등록을 했다.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면? 편집을 누르거나 삭제를 하면 된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후에 기본화면이다. (자리, 낱말, 짧은글, 긴글) 연습이 있다. 이 기능들은 옛날과 그냥 동일하다. 바뀐 것은 현대에 와서 캐릭터도 추가가 되고 조금더 부드러운 것 같다. 예전에는 정말 ui나 캐릭터도 없고 투박했었던 것 같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짧은글연습, 긴글이 있다. 사용자의 레벨에 따라 자리를 익혔더라면? 바로 짧은, 장문 글 연습을 하는 것이 좋을것이다. 

장문의 경우는 메밀 꽃 필 무렵, 동백꽃, 어린 왕자 등 예전에 있던것이 그대로 있다. 원하는 긴글 을 클릭 하고 시작을 누르면 된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를 마치고, 긴글 연 습을 하려면 원하는 문장을 클릭 후 시작을 누르면 화면과 같이 나온다. 필자의 연습 결과로는 평균타수가 397타가 나왔고 정확도는 100%이고 연습시간은 0분 51초라고 기록이 나온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를 마치고 어느정도 연 습이 되었다면? 상단에 있는 케이크던지기 와 해상구조SOS 게임을 즐기면 좋을것 같다.

예전에는 한꺼번에 많이 나오는것, 하나씩 나오는 것이 있었는데, 그것과 유사한 것이 케이크던지기 이고, 해상구조SOS 는 단어 낱말을 빨리 맞추지 못하면 물에 빠져 게임종료가 된다. 그리고 컴퓨터와 1:1 대결 모드이다. 케이크던지기는 사용자 개인이 낱말들을 맞추는 것이고, 해상구조 SOS는 컴퓨터와 빠르게 낱말 (단어) 맞추는 게임이다.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를 마치고 게임을 하면? 해상구조 SOS 는 8단계가 넘어가면 정말 너무너무 어렵다. 위와 같이 단어들이 나타나면 바로 입력을 하게 되면 조금더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하는 사람이 유리한 것이다. 혼자하기와 같이하기가 있는데, 같이하기는 온라인으로 초기에 로그인을 하고 접속을 해야 입장할 수가 있다. 게임 방법은 빠르게 보이는 단어를 입력 해야한다. 조금더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을 한 사용자가 이기게 된다.

 

 

위와 같이 등급 불량이 나오면 지는 것이다. 위 화면에서는 고무래를 입력해야한다.

상대방 컴퓨터는 배기다를 입력해야 했을 것이다. 

8단계 부터는 난위도가 확 올라가서 컴퓨터가 낱말들을 정말 빠르게 입력을 한다.

 

지금까지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설치  (2) 2023.04.16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3.04.02
알툴즈 다운로드  (0) 2023.03.27
레지스트리 삭제 간단하게 해보기  (0) 2023.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