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18. 4. 10. 23:58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과거에 삼성컴퓨터, 노트북에서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 프린터 등 입/출력 장치등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했다. 요즘에는 이런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를 하지 않아도, 초기 구입시에 운영체제에 맞는 모든 driver 들이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내려받기를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구형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한다면 어떨까? 포맷을 하게되면 이러한 driver 들을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설치를 해야할 것이다. 본 글은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최초 노트북, pc 등을 구입하면 최신식 컴퓨터에는 별도의 추가로 driver 를 내려받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다. 하지만 포맷을 한 경우에는 기본앱을 다시 설치해줘야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본 내용에서 필수 프로그램을 받는 방법도 참고하면 좋을것이다.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삼성전자서비스' 라고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야한다.

검색 후에는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면? 번거로움 없이 바로 download 페이지에서 시작을 할 수가 있다.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을 했더라면? 위와 같이 모델명 검색란이 있고 예를들어 최신형 노트북은 nt500 울트라북을 검색하고자 하면?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을 누르면 된다.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으로 최신형 NT500R3A-K34 의 경우는? 별도의 Driver 가 아니라 그냥 Samsung Updat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최신형 펌웨어가 있는지 여부만 확인을 하면 된다. 


과거에는 Driver 가 있었고,

이제는 Update (펌웨어)가 있다.


전용 앱(프로그램)을 내려받기 후 사진과 같이 기능 1과 기능 2처럼

최신 소프트웨어 펌웨어가 있는지 여부를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만 하면 쉽게 찾을 수가 있고, 한꺼번에 Driver 들을 내려받기 할 수가 있다.


기능-2 번 사진과 같이

블루투스, 멀티메모리카드 드 라 이 버 등 필수적인 것들을

위 항목에서 다운로드 클라우드 아이콘을 눌러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행을 해

필수적인 Driver 들을 한꺼번에 받을수가 있다.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또다른 모델 NT950QAA-X716 의 경우도 위와 같이 [다 운 로 드 ] 클라우드 아이콘 모양을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받아 실행을 하면 현재 사용하는 모델에 맞는 전용 필수 Driver 들을 쉽게 받을수가 있다.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구형 노트북 / PC 

의 화면이다. NT-G10/MS340 모델은 구형으로 등록일을 보면 2006-08-04일로 되어있다. 구형 노트북의 경우는?

드라이버 항목이 따로 있어서 거기서 직접 필요한 것들을 받아야 한다. OS 는 윈도우 XP와 비스타 Vista 가 있다.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구형 노트북/pc 에서

필수 드라이버가 총 17건이 발견되었고, 모두 설치를 해줘야 한다.

여기 중에 제대로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면 기기를 연결했을때, 외부입력 등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가 있다.


지금까지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타핑 리버스  (0) 2018.05.05
윈도우 포스트잇  (0) 2018.04.20
4K Video Downloader  (1) 2018.04.06
노트북 화면 캡쳐 쉽게 하세요  (1) 2018.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