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해피콘 사용처 환불 알아보기

category IT/인터넷 2018. 4. 13. 23:59


해피콘 사용처 환불 알아보기

mms 문자메시지를 통해 HAPPY CON을 한번쯤 받은 적이 있을것이다. 해피콘은 해피포인트 모바일 쿠폰의 일종으로 모바일 스마트폰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선물을 할 수 있는 기프티콘, 모바일 상품권으로 생각하면 좋을것이다. 본 글은 '해피콘 사용처 환불'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happy con 의 주요 상품으로는? 대표적인 것으로는 제과제빵 전문 프렌차이점인 '파리바게뜨' 의 빵, 케익 등과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의 아이스크림 상품들이 있다. 요즘은 기프티콘 이라는 것이 상당히 발달해서 제품명을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을 하면 해당 품목의 기프티콘을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구입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프티콘을 카운터에서 보여줘 결제 대신 사용할 수가 있는 세상이다. 


해피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기프티콘의 성격을 가지지만 조금 다른 것이 특징이다. 그 특징으로는? 제한된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해피콘 환불과 관련해서는 최초 happy con 을 다른 사용자에게 선물을 했더라면 그 환불권한은 수신자에게 권한이 가서 보낸사람에는 환불을 받을수가 없고, 수신자는 환불을 받을 수가 있다.


해피콘 사용처 환불 알아보기 위해서는?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특정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구입하고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폭이 좁긴 하지만 선물 용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해피콘의 유효기간은? 물품 제공형은 3개월이고, 금액형은 1년 유효기간이 적용된다고 한다.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 부터 기간연장이 가능하며, 쿠폰 유효기간 만료시에는 기간연장이 불가하다.


그리고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결제금액의 90% 환불만 가능하고 이때는 기간연장을 불가능하게 된다.


어떻게 선물이 가능한지?

- 해피콘스토어 닷컴, 셀렉토리 (모바일웹), 해피포인트(어플) 등에서 선물이 가능하다.


해피콘 사용처 환불 알아보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네이버에서 '해피콘'을 검색 하고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한다.


해피콘 사용처 환불 알아보기 위해

대표적인 가맹점은? 

브랜드샵에서 - 브랜드샵 전체보기+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해피콘 사용처 는?

빚은, 던킨도너츠(DUNKIN DONUTS), 베스킨라빈스(Baskin rabbins), 파리바게뜨(PARIS BAGUETTE), 파리크라상(PARIS CROISSANT), 잠바주스(Jamba juice), 라그릴리아, 리나스, 파스쿠찌(CAFFE PASCUCCI), 쉐이크쉑(SHAKE SHACK), 패션5(한남정) 등 


해피콘 사용처 환불 알아보기 -

위에는 happy con 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이다.


파리바게뜨의 - 마이넘버원2

케익 부터 음료, 커피, 햄버거까지 다양하다.


해피콘 사용처 환불 알아보기


환불 정책을 보면?

- 해피콘은 보내는 사람이 받는 사람에게 이미 선물한 상품이므로, 상품에 대한 교환 등 실질적인 권리가 happy con 의 수신자에게 있다. 따라서 상품 환 불에 대한 권리 역시 이용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happy con 소유한 수신자에게 있기 때문에 주문자에게는 환 불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예외인 경우가 있는데~

1) 휴대전화 소액결제로 결제한 주문자가 결제 월이 지난 이후, 사용기간 내 주문취소를 원할 경우

통신사 정책에 따라 휴대전화 소액결제의 이월취소는 불가능

2) 수신자가 자신의 환 불 할 권리를 포기하고 주문자 환 불에 동의할 경우

주문자는 수신자가 사인한 환 불 동의서를 별도로 제출해야함

3) 구매자가 구매시 자동환불 신청을 한 경우


유효기간이 지난 다음 환불은 어떻게?

사용기간 내 미사용 한 모바일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 동안 환 불이 가능하며, 결제금액의 90%를 환 불 받을수 있다.

(휴대전화 소액결제 이월 취소 환 불이나 사용기간 내 일부 부분취소 환 불은 100% 처리가 가능하다)

단, happy con 을 통해 수신된 쿠폰이 아닌 다른 경로로 캡쳐된 또는 이미지로 전달받은 happy con 쿠폰 혹은 바코드는 refund 가 불가능하다.


refund 가능한 금액으로는?

- 최초 유효기간 경과 1년 이내

- 최종 수신자는 수신받은 happy con (물품교환형) 구매가액의 90%를  refund 받을 수 있다.

- 최종 수신자는 수신받은 happy con(금액형) 잔액 (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의 90%를 refund 받을 수 있다.


최초 유효기간 경과 1년 후부터 30일까지

-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 피 콘 (물품교환형) 구매자액의 90%를 refund 받을 수 있다.

-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 피 콘 (금액형) 잔액 구매액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 90%를 refund 받을 수 있다.


※ 환 불 시 등록한 계좌번호가 상이할 경우 환. 불이 불가능하니 정확한 계좌 정보를 확인 후 등록을 해야한다.


지금까지 '해피콘 사용처 환불' 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어 번역기  (0) 2018.04.19
사진 해상도 높이기  (1) 2018.04.17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문제 해결  (0) 2018.04.11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1) 2018.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