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11. 21. 09:02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4달전인 2018년 1월 3일에 kakaotalk 업데이트가 있었다 주요 내용은? 문자 모아보기, 멜론 with kakao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 서비스 이다. 1월 3일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인 문자모아보기 기능은? 카카오톡으로 문자메시지(SMS) 내역을 확인하는 기능으로, 현재 안드로이드 7.0이상 버전에만 사용할 수가 있다. 아이폰용은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이용자가 직접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트인(Opt-in)방식으로 제공되며 카톡 설정 메뉴의 실험실에서 설정을 할 수 있다. 본 글은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기능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kakaotalk 앱을 실행 후 아래 화면과 같이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설정 방법으로는?

위 사진과 같이 카톡을 실행 후 하단에 '더보기' 를 누른다.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더보기를 누른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른다.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더보기 >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 실험실 > 문자 모아보기 설정

 

순서대로 할 수가 있다.

위 사진에서 '실험실'을 클릭하면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

그중에 '문자모아보기'를 활성화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기능은?

문자 메시지를 카카오톡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카카오는 서비스 제공외에 문자 내용을 서버에 저장 또는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는다고 안내 글이 나올 것이다. 확인을 누른다.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설정이 되었다면?활성화 표시가 될 것이고, 문자메시지를 kakaotalk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그밖에 실험실에는(눈 내리기 기능, 롱탭검색, 동영상 변환)등의 기능도 있다.
kakao 계열의 서비스들의 특징은?통합화된 서비스로 한 앱안에서 모든 것들을 다 수행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대표적인 것이 kakaotalk 이다. 이제는 kakaotalk 안에서 음식 주문도 시킬수가 있고, 스토리 채널에 들어가서 원하는 정보도 얻을 수 있고, 모바일 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1월달에 추가된 문자모아보기 기능 덕분에 문자메시지 관리도 이곳에서 할 수가 있다. 교통 앱에서는? 카카오 T 앱을 이용해 (택시, 드라이버, 주차, 내비)까지 하나의 앱에서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기능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