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

category IT/인터넷 2018. 10. 19. 23:59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일이 있을 것이다. 본 글은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Chrome은 확장프로그램이 있어서 브라우저에서 정말 많은 일들을 할 수가 있다. 인터넷에서 sns에 접속해 원하는 파일 또는 폴더를 내려받고자 할때, 특정 프로그램을 내려받을때는 저장되는 파일 위치가 있을 것이다. 기본으로 저장되는 곳이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 위치로 변경을 할수가 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 으로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일단 Chrome 브라우저를 바탕화면에서 실행을 시킨다.

위 사진과 같이 점선 모양의 아이콘이 우측 상단에 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올 것이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 으로

도움말 항목 위에 보면 '설정' 이 있다. 여기에 들어가야한다.

그러면 '사용자' , '모양', '검샌엔진' 등 여러 항목들이 보일 것이다.

조금더 아래로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야한다.

시작 그룹 밑에 보면 '고급' 이라고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고급을 클릭하면 조금더 아래로 스크롤을 내릴 수 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 으로

'다운로드' 항목에서 '위 치' 에서 '변경'을 눌러 바꿀 수가 있다.

기본으로 저장되는 파일 위 치는?

 C:/Users/사용자계정이름/Downloads 

'변경'을 눌러

왼쪽 사진과 같이 '바탕 화면' 으로 할 것인지 아니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새 폴더 만들기'를 눌러 이름을 정하고 해당 폴더를 선택 후 그곳에 다운로드 파일,폴더가 저장되게 할 수가 있다.

추가적인 내용으로?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 에 사진과 같이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인터넷에서 어떤 파일, 폴더, 등을 내려받기 했을때

이렇게 저장되는 파일 위치를 직접 지정할 수가 있다. 파일 이름 및 파일 형식도 사용자가 선택 후 저장을 할 수가 있다.

만약에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 항목에서 스위치를 왼쪽 (기본) 상태로 해놓으면?

위와 같이 그냥 저장위치가 열려 원하는 위치에 저장 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위치'에 저장을 하고 해당 폴더,파일을 열기 또는 폴더 열기를 할 수가 있다.

사진은 PotPlayerSeuup 64비트 설치 프로그램이다.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 치 확인 을 켜놓으면 이렇게

인터넷에서 파일 또는 폴더, 프로그램 등을 내려받기 했을때 사용자가 매번 다른곳으로 저장을 할 수가 있다. 이것이 번거롭다면? 스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시켜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 기능을 꺼 놓으면, 특정 지정해놓은 파일 위 치로 자동으로 저장이 된다.

지금까지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방법' 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