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평소 한글작업을 하면서 문제가 없었지만 어느날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라고 이상한 메시지가 뜰 수가 있다. 본 글은 '한글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해결'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이런 문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해결을 할 수가 있다. 아래 첨부한 사진들을 보고 참고하면 좋을것이다.


한글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하는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해야한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평소에는 이상이 없었으나 어느날 갑자기

'악성 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악성 코드가 실행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실행할까요?' 라는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실행을 하면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우려될 것이다. 한글을 당장이라도 사용해야하는데, 이런 문제가 있다면 일단 취소를 하지 말고 '확인'을 해서 사용을 해도 된다.

'시작프로그램' 에서 검색 도구 (찾기)에서 '한컴' 이라고 사진과 같이 입력을 하면

프로그램에서 '한컴 기본 설정'이라고 항목이 보일 것이다. 여기에 들어가야 한다.


현재 사용중인 한글 버전에 따라 제품군 이름이 보일 것이고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그러면 첫 화면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상단에 탭중에 '보안' 탭을 클릭한다.


한글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으로


위와 같이 위에 항목 중 보안 탭에 들어갔다면?

문서 열 때 악성 코드 검사(O)

파일을 열 때 문서에 악성 코드 포함 여부를 검사하여 감염을 차단합니다.

실시간 악성 코드 검사(R) 실행 중인 한컴오피스를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악성 코드 감염을 차단합니다. 

에서 두 항목 모두 체크 해제를 해야한다.


그런다음 한컴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고 

환경설정에 들어가야한다.


한글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으로

상단 항목중에 이번에는 기타 탭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기타 탭에 들어가면 '악성 코드 차단' 항목에 보면

프로그램 실행 중 문서 열 때 차단 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이다.

아래 사진과 같이 



악성 코드 차단 - 프로그램 실행 중 문서 열 때 차단에 체크 해제를 하고 설정을 누르고 밖으로 나가면 변경내용이 저장이 된다.


지금까지 '한글 악성코드 탐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