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한글 자동 업데이트 끄기

category IT/프로그램 2018. 12. 7. 23:59


한컴오피스 한글 자동 업데이트 끄기


한글 문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hancom 프로그램을 이용해야한다. 본 글은 '한컴오피스 한글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정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자동 update를 켜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매번 새로운 update가 있을때마다 윈도우에 부팅이 될때마다 한글 자동업데이트가 뜨면? 시작을 할때 느리고, 오류 창 등이 나타날 수가 있기 때문에 정품이 아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컴오피스 자동 업데이트를 끄는 것을 권한다.



한컴오피스 한글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아래와 같이 '시작 프로그램'에서 '한글과컴퓨터' 에서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실행한다.



'한글과컴퓨터' 에서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모듈이 실행이 된다.



정품을 이용하시는분들은 자동업데이트를 그냥 켜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가 있지만, 정품이 아닌 경우에는 update 이후에 오류가 나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update를 하지 않고 옵션을 꺼두는 것을 권한다. 사진과 같은 프로그램 모듈이 나오면? 환경 설정(s)에 들어가야한다.



한컴오피스 한글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자동 업데이트 설정' 항목에 보면 '자 동 업 데 이 트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이다. 위와 같이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F)'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수동으로 update를 관리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한다음 적용 확인을 누르고 화면을 나가고 재부팅을 해주면 된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시작프로그램에서 '실행' 에 들어간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 시스템 구성 창을 열어서 부팅시 실행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다.



'시작프로그램' - '실행' - 'msconfig'라고 입력을 하고,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한컴오피스 한글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으로 실행창에서 msconfig 명령어를 입력 후 스템 구성 창이 열렸다면? 사진과 같이 위에 항목에 보면 '시작프로그램'이 있는데~ 사진과 같이 Hancom Update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이다. 이 체크가 된 것을 체크해제 해준다음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누른다음 윈도우를 재부팅 해줘야 한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가 부팅되면서 한컴오피스 한글 자동 업데이트가 실행이 되지 않게 되기 때문에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컴퓨터 작업을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한컴오피스 한글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