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7,8,10 iso 무료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18. 10. 31. 23:59


윈도우 7,8,10 iso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계속해서 오류가 화면에 나타나거나, 자꾸 다운되는 현상 (멈춤)이 일어난다면? 포맷을 해야할 것이다. windows 운영체제를 포맨을 하기 이전에 꼭 준비해야하는 것이 있는데 ~ 운영체제를 iso 파일로 만들어서 USB와 같은 외장하드에 복사해놓는 일이다. 본 글은 '윈도우 7,8,10 iso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외국 사이트, 국내 sns 등에 첨부되어 있는 Windows 7,8,10 아이오에스 파일들을 생성해주는 프로그램 등을 실행 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는데. 정작 설명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원하는 윈도우즈 아이오에스 파일은 설치가 되지 않고 엉뚱한 파일만 생기는 경우가 있다. 항상 온라인에서 어떤 파일, 프로그램 등을 내려받을때는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 유해한 프로그램인지, 파일인지 전문가가 아니라면? 쉽게 구별해내기가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이런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프로그램을 내려받고 실행을 시키거나 압축풀고 그런 행위를 하지 않는 것이 컴퓨터를 보호하는 일일 것이고, 개인정보 보호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베스트일까?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윈도우 7,8,10 iso 무료 다운로드 하는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윈도우7 iso' 라고 검색을 하면 블로그영역, 웹사이트 영역 등 정말 수많은 정보들이 나온다.


위 이미지와 같이 '윈도우7 아이오에스 (영문)' 라고 검색을 한 다음 통합검색 영역에서 중간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윈도우 7,8,10 iso 무료 다운로드 방법으로 위와 같이 웹사이트 영역에 'Windows 7 디스크 이미지(ISO 파일) 다운로드 라고 이름이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제목 아래에 사이트 주소를 보니 microsoft.com 이란 것을 보고 바로 공식사이트 이구나? 알 수 있다. 여기에 접속을 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Windows 7 디스크 이미지(ISO 파일) 다운로드 라는 제목과 함께 시작하기 전에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다. Windows 제품 키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어떻게 확인을 하는지 정보를 얻을 수가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Windows iso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저장할 휴대저장용장치가 필요하다. 보통은 USB에 많이 하는 편인데~ 외장하드에다 옮겨도 상관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다음 중요한 것으로는? 저장용량이 최소 4GB를 넘어야 한다는 것이다. 3.86GB라면 설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를 하자. 화면에 적혀있는 단계별 설명을 참고하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위와 같이 '제품 키 입력'을 하는 입력란이 있다. 숫자대소문자 포함 25자를 넣어야 한다. 정품을 구입하셨더라면? 사용중인 Windows 제품키를 이곳에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윈 도 우 7 iso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다.


그밖에 윈도우 8,10 iso 무료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사이트에 접속 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세개의 항목이 보일것이다. Windows 10, 8.1, 7이 있다. 설치하고자 하는 버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된다.


윈도우 8.1 은 항목에서 버전 선택 후 안내에 따라서 다음 단계를 마치면 설치를위한 iso 파일을 내려받기 할 수가 있다.


윈도우 10 iso 무료 다운로드 역시 동일한 방법대로 각 단계별로 과정을 마치면 설치 아이오에스 파일을 내려받기 할 수가 있다.


윈도우 10 iso 무료 다운로드 방법으로 한국어가 아닌 미국판의 경우는? 제품키 , CD key 없이도 다음의 사이트에 접속 후 32 비트 또는 64비트를 선택 후 프로그램을 무료로 내려받기 할 수가 있다. 


이렇게 해서 윈도우 10 아이오에스 미국판 무료 다운로드 한 파일의 용량은? 4.69GB 이다. 이것을 USB나 외장하드 등에 복사를 해놓으면 된다. 나중에 mac 맥킨토시에서는 가상머신에서 읽어들이면 windows를 설치할 수 있고, 일반 Windows 에서는? 시동디스크로 부팅을 하고 위의 설치 아이오에스를 인식시켜 윈도우를 재설치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윈도우 7,8,10 iso 무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