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category IT/파워포인트 2023. 9. 1. 02:44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고등학교나 대학교에 들어가서 과제를 발표를 할때는 보통 PPT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하게 되는데 ~ 본 글은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ppt를 만들고 필요한 부분에서 멀티미디어를 첨부해서 시각적인 효과를 줄 수가 있다. 그 중에 하나가 텍스트로만 청중들에게 보여주면 피로감을 형성할 수 있어서, 중간 중간 사진 + 동영상 을 첨부하여 짧게 짧게 설명하고자 하는 내용과 관련이 있는 영상물을 삽입하면 조금더 청중들에게 관심을 끌 수가 있다.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하는 방법으로는? 그게 ppt에서는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비디오를 직접 삽입하는 방법이다. 아래 사진을 통해 하나하나 설명할 것이다.

 

 

사진과 같이 '삽입' - '비디오' 에 들어가야 한다. 테이프 모양의 아이콘이 video 이다.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 웹 사이트의 비디오 를 클릭하면? 유튜브나 비메오 같은 사이트에서 영상을 가져와 삽입하는 방법이다.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면? 그냥 가져와서 되는것이 아니라 iframe을 embed 코드로 소스코드를 변경해서 붙여넣기 해야 삽입이 된다는 점이다.

 

 

위와 같이 웹 사이트에서 가져온 비디오 삽입 이라고 나오고 설명을 읽어보면? 웹 사이트로 업로드한 비디오의 링크를 삽입하려면 해당 Embed 태그를 웹 사이트에서 복사한 후 아래 텍스트 상자에 붙여넣으라고 한다. 이제 변환작업을 해야하는데 아래와 같이

 

 

가장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마미손 유튜브 수익공개! 라는 영상을 삽입하고자 할때는? 위와 같이 먼저 비디오를 재생시키고 하단에 '공유'를 누르고 '소스 코드'를 클릭하면 아이프레임으로된 소스코드를 복사할 수가 있다.

 

 

iframe으로된 소스코드를 그대로 복사를 하게되면? 위와 같이 Embed 태그로 이루어진 비디오가 아니기 때문에 삽입이 불가능하다고 나온다. 확인을했으면 아래와 같이 누리 툴즈 를 이용해야하는데~

 

NuRi's Tools 에 접속을 한 다음 iframe 란에 유튜브에서 복사했던 소스코드를 붙여넣기를 한 다음 아래에 Convert 를 누르면? embed 입력란에 보면 자동으로 임베드 코드가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이 임베드 코드 생성이된 것을 복사하여 붙여넣기해서 ppt에 붙여넣기 해야한다.

 

 

위와 같이 입력창에 붙여넣기를 한 다음 '삽입'을 클릭한다.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그러면 검정색으로 네모진 것이 삽입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부분이 영상 사이즈 이며 선택폭을 넓히거나 좁혀 크기를 키우거나 줄이기를 할 수 있다.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또다른 방법으로는? pc내에 있는'비디오 파일' 을 첨부하는 방법이다. 용량이 너무 크면 삽입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고, 꼭 pc에 비디오 파일이 있어야지만 재생할 수가 있다. 좀 까다롭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만약에 이렇게 해서 비디오를 첨부했고, 슬라이드쇼를 재생했는데, 오류가 날 경우도 있기 때문에 지금 작업하고 있는 컴퓨터와 실제 발표를 하는 장소의 컴퓨터와 환경이 일치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호환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부분은 발표시간 보다 2시간 정도 일찍 발표하는 장소에 가서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삽입시에는 위와 같이 pc에 있는 저용량 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이며, 큰 용량은 삽입 자체가 안된다.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하는 또다른 방법으로 '삽입' - '하이퍼링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것은 가장 무난하고 추천하는 방법이다. 오류가 날 확률이 적다 하이퍼링크 삽입 단축키는 Ctrl + K이다.

 

Ctrl + K 하이퍼링크 삽입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뜰 것인데~ 이때는 아까와 다르게 소스코드 복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원본 동영상의 url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한 다음 확인을 하면 된다. 변환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무척 간단하다.

 

 

텍스트 상자 를 선택 한 다음 하이퍼링크 삽입을 하면 위와 같이 url 주소가 들어간다. 재생을 위해서는? 슬라이드쇼 재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하이퍼링크가 본문에 들어가 있고, 슬라이드 쇼 재생시에 마우스로 클릭을 하게 되면 접속이 된다. 발표전에 미리 잘 작동을 하는지 확인을 해봐야 한다. 좀 번거롭지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서 자꾸 오류가 나는 경우에는? 원천적인 방법을 이용할 수도 있다. 유튜브나 비메오 사이트를 발표전에 미리 접속을 한 다음 영상을 중지시켜놓고 바로 재생하기 전 단계로 만들어 놓는 작업을 해놓는다. 이보다 더 안전한 것은 미리 pc에 영상물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바탕화면에 꺼내놓고 중지 상태로 만들었다가 발표중 알트 탭을 이용해 멀티테스킹을 이용해 재생을 하는 방 법이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템플릿 무료 받기  (1) 2024.01.05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0) 2023.12.06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로 바꾸기  (0) 2023.08.21
파워포인트 단축키  (1) 2023.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