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

category IT/아이폰 앱 2018. 12. 14. 23:59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하고 SNS 등에 게시를 하고자 할때, 포맷이 맞지 않아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본 글은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을 소개할까 한다. iPhone 용 ios 전용 어플이고 비디오를 압축하거나 오디오만 추출하거나 하는 기능도 있으니, 사용자 용도에 맞게 해당 앱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


App Store 에서 아래와 같이 '비디오 변환기' 라고 검색을 하면?

비디오 변환기 -오디오에 비디오를 변 환 이라는 어플이 보일 것이다. 이 앱의 특징으로는? 동영상, 음악 등을 가져오기 하여 포맷을 바꾸거나, 이름 변경, 파일 확장명 수정 등을 할 수가 있다. 보통은 pc에서 작업을 해야 수월하겠지만,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비디오 등은 용량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해당 어플을 통해서 작업을 할 수가 있을 것 같다. 단 pc보다 속도가 굉장히 느리고, 오래 기다려야 한다.. 길이가 짧고 4K가 아닌 영상을 편집하는 용도로는 이만한 것이 없는것 같다. 위와 같이 앱스토어에서 '비디오 변환기 - 오디오에 비디오를 변 환'을 다운로드 받는다. 그런다음 해당 어플을 터치해서 실행을 한다.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 '비디오 변환기' 사용법으로는?

위와 같이 먼저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누른다. '동영상 가져 오기'를 클릭한다.



비디오변환기 이(가)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라고 나오면 승인을 누른다.


촬영된 비디오 파일을 찾은 다음 선택을 하고 '완료'를 누른다.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 사용법으로 위와 같이 비디오를 가져오기 했다면? 파일명과 . 점 뒤에 확장자가 보일 것이다. 이 것을 포맷이라고도 하는데 ~ 사진과 같이 MOV 로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mov의 경우 sns 상에서 사용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장 무난하고 가벼운 mp4로 변 환을 해주는 것이 좋다. i 버튼을 터치한다음 '변하게 하다'를 클릭한다.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 사용법으로 위와 같이 '전환 유형' 을 터치한다음 '오디오 추출'에서 비디오 변환'을 보기에서 선택해준다음 '완료'를 누른다.



이제 아래 항목중에 '체재'을 클릭한 후 'mp4'를 선택한다.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 사용법 으로 여기서 다른 것은 크게 손볼 것이 없다. 시간 범위를 줄일 수도 있으며 음량을 낮추는 것도 가능하다. 비디오 크기를 낮추거나, 프레임 속도를 지정할 수가 있지만 Default 기본값으로 두면 원본과 그대로 유지가 된다.



전환 시작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변환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라고 나오면서 긴 시간이 소요가 될 수 있다. 4K 30fps로 촬영된 영상의 길이 0.15초를 하는데 약 5~10분 정도 소요가 된 것 같다. 



완료가 되면 이렇게 위에가 원본이고, 그 아래 파일이 mp4로 변환한 파일이다. 용량도 줄어들었고 포맷이 변 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에 기존 파일들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i 를 터치한다음 '지우다'를 클릭하면 된다. ok를 누르면 선택한 항목의 파일을 삭제할 수 있다. 지금까지 '동영상 포맷을 변환해주는 앱' 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