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11 앱종료

category IT/아이폰 앱 2020. 2. 24. 01:30


아이폰11 앱종료


애플의 최신폰인 iPhone 11, 11pro, pro + 뿐만아니라 홈버튼(Home button)이 없는 노치디자인을 채택한 iPhone X, XR, XS, MAX, MAX PLUS 모델은 기존에 홈버튼이 있던 iPhone 8, 7 그보다 이전의 iPhone 과는 다르게 앱종료 를 할때 홈버튼을 사용을 하지 않는다. 가장 최신 애플의 기기인 아이폰11 을 구입하시고 앱종료 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아이폰11 앱종료' 관련 내용글을 공유할까 한다. 



매년마다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를 한다. 유행에 따라 부피가 얇아지고, 다시 두꺼워지고, 이전의 초창기의 핸드폰 디자인을 따라가는 등 시대에 흐름에 따라 디자인은 변화하는것 같다. 그런 이유에서 기존에 iPhone 8 이전의 모델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홈버튼이 있어서 현재 사용하던 앱을 종료 시킬때는 홈버튼을 두번 눌러 멀티태스킹 창을 띄워서 종료를 했었다.



사진과 같이 유튜브 앱을 보고 있다면?

iPhone 5, 6, 7, 8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가운데에 홈버튼을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사진과 같이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현재 사용하던 앱이 작은 화면으로 목록보기 처럼 보이게 된다.



과거의 iPhone 아이폰 모델에서는 이런식으로 Home Button 을 두번 눌러 손가락을 이용해 위로 올려서 앱종료를 할 수 있었다.



칭이 10개가 띄워져 있던, 한개가 띄워져 있던 상관없이

아래에서 위로 손가락으로 밀어주면 현재 실행중인 app이 꺼지게 된다. 그러면 가장 최신 아이폰인 11, pro , X, XS, XR, XS MAX, Plus 에서는 어떻게 변했을까?



사진과 같이 아이폰11 앱종료 를 할때는?

더이상 홈버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Home Button 대신에 아래 하단쪽에 보면 하얀색 라인이 보일 것이다. 하얀색 라인을 home button 이라고 생각을 하고 아래와 같이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올려주면?



아이폰11 앱종료 를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화면이 나온다.

현재 실행되고 있는 앱들을 보기에서 볼 수 있고, 종료를 원한다면?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서 끄기 해주면된다.



재미있는 것은 무엇이냐면?

이렇게 개별로 원하는 app을 끌수도 있지만 3개의 손가락으로 동시에 위로 올리면 세개의 창을 동시에 끌 수도 있다.



아이폰11 앱종료 는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다.

개별, 3개 이상은 세개의 손가락으로 밑에서 위로 화살표 방향으로 올려서 끄기 해주면된다. 지금까지 '아이폰11 앱종료' 하는 방법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앱다운  (0) 2020.03.24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0) 2020.03.09
아이폰 페메 쳇헤드  (0) 2020.02.18
아이폰 노래 옮기기  (0) 2019.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