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sd, hwp, pdf 뷰어 알아보기

category IT/인터넷 2018. 12. 21. 23:57


psd, hwp, pdf 뷰어 알아보기


한글 문서, 포토샵 전용 파일, 피디에프 전용 파일을 읽기 위해서는? 뷰어 프로그램 또는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본 글은 'psd, hwp, pdf 뷰어 알아보기' 방법에 대해 다룰까 한다. 보통 뷰어나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공공장소의 컴퓨터나 pc 방 등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psd, hwp, pdf 뷰어 알아보기 방법으로 먼저 아래와 같이 Google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구글 드라이브' 에 들어가야 한다.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클라우드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장공간 15GB를 무료로 제공해준다. '내 드라이브' 항목을 클릭 후 아래와 같이 



'파일 업로드' 를 클릭 한 후 "psd"포토샵 확장자나 "hwp" 한글 문서 확장자, "pdf" 포터블 도큐먼트 확장자 파일을 업로드 할 수가 있다. 



화이트 그리핀 블로그의 워터마크를 .psd 포토샵 전용 파일로 만들어 놓았는데~ 이것을 선택 후 '업로드'를 해보겠다.



선택을 하면?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에 '화이트그리핀.psd' 파일을 업로드 하는 화면이 나올 것이다. 소요시간을 알려줘 기다리는 시간을 대강 알 수가 있다.



이렇게 해서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업로드 했다면?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미리보기'를 클릭한다.



psd, hwp, pdf 뷰어 알아보기 방법으로 이렇게 파일 안에 있는 내용물을 읽을 수가 있다. 지금은 psd 포토샵 전용 확장자 파일을 열어봤는데 다른 확장자들도 가능하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범용 포터블 도큐멘트로 pdf가 있는데 psd 확장자와 동일한 방법으로 '오른쪽 마우스를 선택 후'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해 파일안에 있는 내용을 읽어볼 수가 있다.



안에 있는 내용물들이 손상되는 것 없이 모두다 읽을 수 있다. 아래에 보면 총 18페이중에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가 17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고, -, 돋보기 + 등으로 현재 페이지에서 확대/축소 기능도 사용할 수가 있다.


psd, hwp, pdf 뷰어 알아보기 방법으로 '내 드라이브' 에서 '새 폴더' 아래에 보면 '파일 업로드'를 클릭해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번에는 .hwp 한글 확장자 파일을 업로드 후 읽어보고자 한다.



메뉴얼 080525(1).hwp 를 선택 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를 한다음 아래와 같이 



업로드한 파일을 선택 후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안에 있는 내용물을 확인할 수가 있다. 구글 드라이브는 이것 뿐만아니라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 등 사무용 확장자 파일을 거의 지원을 하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업로드하여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psd, hwp, pdf 뷰어 알아보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