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용하기 쉬운 알캡쳐 스크롤캡쳐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12. 4. 10:21

 

사용하기 쉬운 알캡쳐 스크롤캡쳐
뉴스 기사를 스크랩하거나 방대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캡쳐 이미지로 보관을 할때가 있다. 화면캡쳐시에는 내용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화면 전체를 다 할 수가 없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그 다음 이어지는 화면을 capture 해야한다. 이렇게 하게되면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같은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두개 이상의 이미지를 하나로 병합을 해야한다. 이런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부분 화면 캡쳐가 아닌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정말 간단하게 해결이 된다. 본 글은 '사용하기 쉬운 알캡쳐 스크롤캡쳐' 기능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것이다.

 

알캡쳐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는데~ 무료로 사용가능하고, 쓸만한 기능들이 꽤 많다.

 

사용하기 쉬운 알캡쳐 스크롤캡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위와 같이 검색을 하면? 결과로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사이트가 나올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후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항목에 보면 알 캡 쳐 가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 후 버전은? 2.62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기 할 수가 있다.

 

 

간단한 라이선스 계약 동의에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 단계에서

 

 

사용하기 쉬운 알캡쳐 스크롤캡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인스톨 과정에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설치 시작'을 클릭하기 전에 아래에 알 툴 바 추가 설치를 체크해제 한다.

 

 

이어서 나오는 인스톨 과정에서 '위메프 - 제휴 서비스 추가' 및 'ZUM을 홈페이지로' 에 체크 해제를 하고 빠른 설치를 클릭한다.

 

 

인스톨을 마치면 위와 같이 알캡쳐 2.62 실행하기 옵션이 뜬다. 체크를 하면 자동실행이 되고, 체크를 해제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실행되지 않는다. 확인을 클릭 후 화면을 빠져나온다.

 

사용하기 쉬운 알캡쳐 스크롤캡쳐 기능 사용법으로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 직접지정

- 창 캡 쳐 

- 단위영역

- 전체화면

- 스크롤

- 지정사이즈

가 있다. 이중에 스크롤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S 이다.

 

 

뉴스 사이트에서 기사를 캡 쳐 이미지로 만들고자 하는데~ 위와 같이 한 화면에 다 들어오지 않는경우에는? 스크롤 캡쳐 기능을 이용하면 될 것이다. 먼저 마우스로 '스크롤' 항목을 클릭 후

 

 

우측빈 공란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자동으로 스크롤이 내려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번 위에서 아래로 내려갔다면 바로 esc를 눌러 취소를 해줘야 한다. 만약에 가만있으면 여러번 중복으로 capture를 한다. 

 

 

 

위와 같이 최근 캡 쳐 목록에서 방금 capture한 사진을 볼 수가 있다. 총 최근 목록에서는 100장 까지 저장시킬 수 있다. 새로운 이미지를 작업하려면? 비우기를 누르고 이어서 할 수가 있다. 그리고 화면과 같이 아주 간단한 작업 도구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 모자이크 같은 사진 효과는 없지만, 펜 등을 사용해 간단한 메모를 할 수가 있고, 그 메모한 내용을 지우개로 지울 수도 있다. 다른 곳으로 복사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 저장을 누르면 지금 작업한 내용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펜 항목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펜, 도형, 잉크 색 등으로 추가로 capture한 이미지에 남길 수가 있다.

 

 

이렇게해서 작업을 모두 마쳤다면? '저장'을 클릭하면 현재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

 


저장위치를 임의로 지정 후 파일 이름을 적고 '저장'을 클릭하면 된다. 지금까지 '사용하기 쉬운 알캡쳐 스크롤캡쳐' 다운로드 및 사용법 등에 대해 배워봤다. 프로그램이 아주 간단하게 잘 만들어져 있어서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을것 같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1) 2023.12.23
팀뷰어 다운로드  (0) 2023.12.23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하기  (1) 2023.11.17
한컴오피스 2020 다운로드  (0) 2023.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