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category IT/인터넷 2019. 1. 19. 23:59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1990년대 ~ 2000년대에는 CD게임이 유행을 했었다. 그 당시에는 저장장치가 CD-ROM과 플로피 디스켓을 이용해야 했다. 지금도 CD-ROM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개인용 컴퓨터인 pc를 구입하면 이제는 더이상 CD-ROM 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필요시 개인이 옵션에 추가를 해서 구입을 하거나 별도로 구입 후 이용을 해야한다. 요즘 연애인 팬사인회에서는 씨디롬이 없음에도 CD-ROM을 이벤트로 주거나 한다. 뿐만아니라 결혼 업체들이 결혼식 때 촬영한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CD-ROM이 역시 필요하다. 본글은 이런 CD-ROM 안에 들어있는 내용을 다른 방식으로 보관을 할 수가 있는데 바로 iso 파일이다.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iso 파일로 만들게되면 더이상 CD-ROM이 필요가 없으며 '알집'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바로 읽어볼 수가 있다.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방법으로 본문에서 소개해드리는 사이트 infrarecorder.org 는 별도의 파일을 설치할 것 없이 실행 file을 받아 윈도우에서 실행만 시켜주면 된다.



위에 하이퍼링크 시킨 주소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Downloads 항목에 보면? Download 문구가 보일 것이다.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바로 확인할 수가 있을 것이다. 확인을 했다면? Download 를 클릭한다.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방법으로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이다. 총 Download 할 수 있는 file이 네 개가 있는데~ 여기서 볼 것은? Installer가 아닌 포터블 Portable 파일이다. 숫자가 64 bit와 32 bit 두가지가 있다.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즈 bit에 따라 알맞는것을 내려받기 하면 되는데~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 비트 정보를 모른다면? 두개다 다운로드를 받은 다음 실행파일을 더블클릭 해 보면 된다. 에러가 나는 것은 현재 운영체제 bit가 맞지 않아서 일 것이고, 실행이 되면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즈 bit와 호환이 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압축 파일로 내려받기 할 수가 있다.

알집을 이용해 '여기에 압축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 파일의 버전이 실행 중인 Windows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여 프로그램의 x86(32비트) 또는 x64(64비트) 버전이 필요한지 확인한 다음 소프트웨어 게시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라고 나온다. 이런 문제는 현재 운영체제의 bit와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아래와 같이



32bit를 내려받고 실행파일을 실행했는데 저런 문구가 나왔다면? 64비트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동일한 방법으로 압축을 해제해 보자.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방법으로

그럼 이전과 다르게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될 것이다. 그리고 위와 같은 화면이 시작화면으로 나온다.


먼저 해야할일 로는?

사용언어가 한국어가 아닌 영문으로 나오기 때문에 Options - 'Configuration'에 들어간다.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방법으로 

Language에 기본으로 English (default) 기본값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 후 'Korean'을 선택한다.



언어 설정 후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확인을 누르고 프로그램을 완전히 빠져나갔다가 다시 재실행을 시켜주면 위와 같이 한국어로 보일 것이다. 이제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방법을 해볼 것이다. 먼저, '실행'에 들어간 다음 '디스크 복사' - '이미지로 굽기' 순서대로 들어간다.


현재 CD-ROM에 CD를 넣으면 원본 이미지가 자동으로 들어갈 것이다. 원본에서 컴퓨터에 삽입한 CD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런다음 이미지 파일 (저장할 경로)를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한다.



위오 같이 폴더 등을 만들어서 선택할 수가 있다. 열기를 클릭하면된다.



뻐꾸기라는 폴더에 일치하는 항목이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file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을 누른다.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방법으로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창이 뜨고 확인을 클릭한다. 용량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짧아질 수, 길어질 수가 있다. 이상 지금까지 'iso 파일 사이트에서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장교 월급 연봉 얼마나 될까?  (0) 2019.01.31
쉬운 베트남 번역기  (0) 2019.01.21
간단한 넷플릭스 성인인증  (0) 2019.01.18
PPT PDF 변환 어렵지 않아요  (0) 2019.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