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category IT/인터넷 2023. 5. 7. 03:19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한때 정말 대한민국의 어린이들의 휴식시간을 책임 졌던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가 2019년 2월 부로 서비스 종료되었다. 공식적인 내용을 보면? Junior Gameland 가 종료된 원인이라면?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는 플래시 기반의 Game인데, 그 Flash 서비스를 2020년에 어도비 플래시 서비스가 중단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종료되는 것이다. 어떤 좋은 분이 아카이브 주소로 예전의 Junior Naver Gameland 환경을 복원해서 Game을 즐길 수가 있다. 본 글은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주소에 접속하는 방법을 공유할까 한다. 

 

 

예전에 Junior Naver Gameland는 정말 휴식시간이면 여기서 Flash 기반의 G a m e을 즐겻었다. 어린이들을 위한 유용한 콘텐츠라 19금, 부적합한 자료는 단 하나도 없었고, 줄여서는 그냥 '쥬니버' 라고 부르던 곳인데.. 어도비 Adobe 의 Flash 서비스가 내년 부터 서비스 중단이 되어, 과거에 더이상 서비스 운영이 어려워져서 문을 닫았다고 한다.

 

 

구글에서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라고 검색을 하면?

이렇게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오고,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서비스 종료일 이라고 2019년 2월 28일이라고 날짜가 적혀있다.

그동안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서비스를 아껴주신 고객님들에 대한 감사인사가 있고, 캐릭터들 표정도.. 아쉬움이 남는다.

 

 

Junior Naver Gameland 다른 포털 주소로 들어갔더니

역시 안된다. 위와 같이 서비스에서 제공하지 않는 페이지 입니다. 라고 나온다. 다행인것은? 정말 착한 능력자 분이 주소를 복원 해주셨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링크

위에 첨부한 링크주소에 들어가면? 이렇게 아카이브로 복원된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화면이 나온다. 최신년도가 아닌 2000년대 초반, 2017년도로 나오는것을 볼 수 있는데, 예전에 활성화가 되었을 당시의 Junior Naver GameLand 화면이다. 원래 아카이브 주소로 복원된 페이지에서 올해 10월 말까지 웹 페이지의 화면에서 메뉴 등을 볼 수 있었지만G a m e은 불가능 했었다. 최근에 다시 들어가보니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이 되어 이제는 Flash 기반의 전 게 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로는?

(퍼즐/보드, 패션/스타일, 슈팅/아케이드, 타이쿤/키우기, 자작게임, 스포츠/레이싱, 어드벤처) 테마의 놀 이들을 즐길 수 있고, 쥬니버 장르별 대표게임으로는? (마법천자문, 게 임엔젤, 파니팡, 스타일업, 주닷패션게.임, 쥬쥬 게.임, 장금이 꾸미기, 엔젤메이플, 오락실 게 임, 귀혼/팝스테이지, 와글와글game, 굿게임, 퍼니또게 임, 아기키우기, 쥬디 게 임, 펀투펀게임, 빼꼼게 임, 지스쿼드, 뿌까g a m e, 광고g a m e, 로빈슨크루소, 보석소녀 엘레쥬) 를 즐길 수 있다.  

 

 

테마별 인기 놀 이로는?

포즐/보드 테마에서는?

1. 세번을 잡아라

2. 치르노 퍼즐

3. 퍼지 프렌지

4. 틀린그림찾기

5. 트리케라톱스 다이노로봇

이 있다. 모두 Flash 기반으로 작동된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 패션/스타일 테마에서 즐길 수 있는 놀 이로는?

1. 슈의 외출준비

2. 산타프리티걸

3. 슈의 변신마법

4. 아바타 만들기

5. 퍼스 투 뷰티 3

가 있다.

 

 

원하는 Junior Naver GameLand g a m e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이렇게 창이 하나가 뜬다. 슈의 외출준비는? 별점이 10점 만점에 8.3점의 인기놀이이다. 화면이 다 로딩될때 까지 기다리면?

 

 

이렇게 방법, 게 임 시작 하는 화면이 나온다.

다시 하기를 원하면? 다시하기를, 좀 더 큰 화면으로 보기를 원하면? 크게보기를 클릭하면된다.

 

 

아이들의 눈높이의 놀이라

어른들이 하기에는 흥미를 못느낄 수 있지만 아이들에게는 정말 괜찮은 스타일 놀이이다. 

 

 

Junior Naver Gameland 슈팅/아케이드 놀이로는?

1. 크레이지아케이드

2. 고군분투

3. 닌자고 러쉬

4. 같은 그림 연결하기 2

5. 안전하게 집으로!

가 있다. 옛날에 하던 크아를 다시 만나볼 수 있다니, 추억이 되살아 나는것 같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에서 타우쿤/키우기 장르 놀이로는?

1. 요술나무

2. 슈의 라면가게

3. 고향만두 만들기

4. 과자 공장

5. 요술나무2

가 있다.

여기에 있는 놀이들은 현존 스마트폰 모바일 G a m e 과 유사한 것들이 많다.

 

 

Junior Naver GameLand 자작게임 장르

1. 무인도생존

2. Let it go 뮤플

3. 감옥 탈출 게 임

4. 찍신

5. 당신의 꽃말은 무엇입니까?

가 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 스포츠/레이싱 장르 놀이로는?

1. 1대 1 축구

2. 스카이 트립

3. 어드벤쳐타임_날아라! 핀!

4. 마이시티 레이싱카 경주

5. 데스크탑 레이싱 2

가 있다.

 

 

스포츠/레이싱 장르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1대 1 축구 를 클릭하면?

놀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게임하기를 누르면 된다. 

 

 

Shift 키는 사용할 수가 없고, Play 클릭 후 화살표를 클릭해 국가를 선택하고 1인용으로 하려면 Team 2 아래쪽의 Computer 옆의 ㅁ부분을 클릭 후 Start를 클릭하면 된다. 방법안내에 따라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Junior NaverGame Land 어드벤처 장르 놀이로는?

1. FINN & BONES

2. 더위탈출 대작전

3. 스트라이크포스 키티

4. 핀과 제이크의 벌레퇴치 대작전!

5. 슈의 크리스마스이브

이 있다. 그중에 1순위 놀이인 FINN & BONES 를 클릭하면?

 

 

FINN & BONES 놀이 평점이 10점 만점중 9.4로 다른 놀이들에 비해 굉장히 높은 편이다.

그만큼 재미있는 놀이인가보다. 한글이 아닌 영문인것이 아쉽지만 가리키는 것으로 보면 어떻게 진행을 해야하는 게 임인지 알 수 있다.

 

 

로딩 화면이 나오고

기본 화면에서는? 이렇게 New Game 을 클릭하면 된다. 나중에 이어서도 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한글이 아닌 것이 참 아쉽지만, 필자도 옛날에 고전 롤플레잉 G a m e 을 할때 영문을 하나도 몰랐지만, 그냥 클릭을 해보고, 흐름을 보면 어디로 가야하는지 다음 단계로 가는 방법을 꼭 언어가 아니라도 알 수가 있어, 마지막 끝나는 지점까지 가서 G a m e을 클리어했었던 기억이 있다. Junior Naver Gameland는 올해 2월에 정상적인 서비스는 종료되었지만 정말 능력자 분이 이렇게 아카이브 주소로 따로 복원을 해줘서 우리 어린이들의 휴식시간에 놀이들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지금까지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주소 공유 및 game player 하는 방법 관련글 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플 시너지 수학 상 답지  (0) 2023.05.12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수동설치  (0) 2023.05.09
아이폰 빨라지는법  (0) 2023.05.04
성주군청 구인구직  (0) 2023.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