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category IT/아이폰 앱 2023. 4. 19. 02:29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iPhone11 PRO 제품을 구입하기 이전에 기존에는 iPhone 8, 7, 6, 5 지금은 구형모델이라고 불리는 제품을 사용하신 분들은 iPhone X 이후에 11, Pro, +, XS, XR, XS MAX, PLUS 등 모델에서는 노치형 디자인을 채택하면서 기존의 오른쪽 상단부에 위치해 있었던 배터리 잔량표시 가 퍼센티지 숫자로 원한다면 '설정'에서 설정 후 표시를 할 수가 있었는데 이제는 그렇게 하지 못하고, 그냥 아이콘으로 보이도록 바뀌었다. 디자인상 변화로 이렇게 변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본 글은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하는 네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고자 한다. (X, XS, XR, 11, XS MAX, PLUS) FaceID 안면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공통으로 적용되는 내용이다.

 

 

누군가는 예전 iPhone 초창기 모델의 디자인이 더 아름답고 예쁘고, 기능도 그당시에 제품을 만졌을때가 정말 좋았다고 말한다.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개인차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지만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는 더이상 설정에서 원한다면 화면에 표시가 되게 설정 할 수가 없게 되었다. 하지만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구형과 다르게 새로워진 아이폰에서는 기능들이 참 많이 생겼는데~ 위젯 기능도 있고, 애플리케이션도 있고, 제어센터도 있고, 설정 battery 에서 원한다면 %퍼센티지 숫자로 남은 잔량이 몇퍼센트인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위 사진과 같이 아이폰11 PRO 제품은 오른쪽 꼭대기 상단부에 배터리 잔량표시 가 뜨지 않고 그냥 battary 모양 아이콘만으로 볼 수가 있다. 구형 모델에서는 설정에서 셋팅을 하면 남은 battary 잔 량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 새로워진 iPhone X, XR, XS, XS MAX, Pro, Plus 제품에서는 다른 방법으로 배터리 잔량표시 를 확인할 수가 있다.

 

 

지금부터 방법을 하나씩 소개하고자 한다.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하는 방법 첫번째는? 사진과 같이 기본 iPhone 홈에서 왼쪽으로 계속 밀면 검색창이 나온다. 사진과 같이 '배 터 리' 라고 검색을 하고 아래에 잔 량 표 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 > 배터리 에 들어갔을때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곳에서는 battary 성능 상태를 알 수 있고, 현재 남아있는 잔 여 량을 숫자% 퍼센티지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하는 두번째 방법으로는?

이번에도 검색창에다 사진과 같이 '배터리 잔량표시' 라고 검색을 하거나 앱스토어(App Store)에서 직접 해당 앱을 검색하면 된다. 검색 에서는 '보기' 라고 화면에 나오는데~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앱스토어 AppStore로 자동 연결이 된다.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무료 앱이다. 받기를 누르고 우측 측면 버튼을 두번 눌러 설치를 한다.

 

 

KendiTech 에서 만든 Battary 앱 설치를 완료했다면?

열기를 클릭한다.

 

 

앱은 정말 단순한 기능만 들어있는데

화면과 같이 남은 배 터 리 잔량만 숫자 퍼센티지 % 로 보여준다. 광고도 없고, 플로팅 기능도 없고 확인을 위해서는 해당 앱을 실행시켜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니고, 아래의 세번째 소개하는 방법을 추천드린다.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하는 세번째 방법으로는?

iPhone 기본 홈 상태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계속 밀면 위젯 창이 뜰것이다. 하단에 보면 '편집' 아이콘이 있다. 편집에 들어가면?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도구를 위젯에 놓고 사용할 수가 있다.

팁, 단축어, Siri 앱 제안 등이 있고, 보기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중간쯤에 배 터 리 도구를 확인할 수 있다.

찾았다면? 초록색 + 버튼을 누른다.

 

 

그런다음 사진과 같이 위젯이 뜨는 가장 꼭대기 위치에 위치를 시킨다.

위치조절은? 가로 세줄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한 상태에서 위로 올려주면 순서를 변경할 수가 있다. 위치변경 이후에는 우측 상단에 완료를 꼭 눌러야 변경내용이 적용이 된다.

 

 

사진과 같이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가 위젯을 통해 잘 확인이 된다. 번거롭게 앱을 사용할 것 없이 그냥 위젯 창만 띄우면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하는 마지막 네번째 방법으로는?제어센터에서 사진과 같이 숫자 퍼센티지 %로 확인할 수가 있다. 오른쪽 상단에서 대각선으로 아래로 내리면 사진과 같은 제어센터가 나온다. 이곳에서는 에어플레인 모드, 셀룰러, 와이파이, 블루투스, 야간모드, 화면 미러링, 밝기조절 계산기, 알림, 플래시, 음악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다. 지금까지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하는 네가지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브라우저 쿠키설정  (0) 2023.06.13
QR코드 스캔 어플 Quick Scanner  (0) 2023.04.19
아이폰 NFC 켜기  (0) 2023.04.13
아이폰 와이파이연결이안될때  (0) 2023.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