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앱제거

category IT/아이폰 앱 2020. 12. 15. 20:59


아이폰 앱제거


iOS 13 업데이트 이후부터 가장 최근 소프트웨어 버전인 iO 14 의 iPhone 에서는 기존과 다르게 아이폰 어플 삭제 하는 방법이 조금 달라졌다. 기존에는 app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홈 화면에서 X표시를 눌러 삭제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앱보관함' 기능이 새롭게 생기면서 홈 화면에서 없애기 할 것인지, 아니면 아이폰 어플 완전삭제 를 할 것인지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 있다. 또한 과거에 구입한 어플의 내역을 보려면? 설정에서 애플 계정에 들어가야만 확인을 할 수 있다. 본 글에서는 "아이폰 앱제거"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iPhone 5, 5S, 6S, 과거의 iPhone 에서는?

그러니까 iOS 13을 설치할 수 없는 iPhone은? 앱보관함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홈화면에서 app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iCon 아이콘들을 정렬할 수 있는 편집모드가 된다. 이때 X 표시를 눌러 삭제하고자 하는 어플을 선택하면 된다. 간혹 X 표시 화면이 나올때 엑스 버튼을 눌렀는데도, iPhone 어플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그냥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어 재부팅을 시도한 후 다시 삭제를 시도하면 깔끔하게 삭제 처리를 할 수가 있다.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버그 의 일종인것 같다. 



iOS13, iOS14 최신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를 한 iPhone 에서

아이폰 앱제거 를 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 정도 방법이 있는것 같다. 먼저, 앱보관함 에서 사진과 같이 보기에서 app을 찾아 손가락으로 길게 꾹 누르고 있거나, 아니면 검색란에 찾고자 하는 app을 검색한다.



아이폰 앱제거 를 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으로 길게 어플을 누르면? 이런 메뉴들이 뜰 것이다. 이때 '앱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보관함이 아니라 일반 홈 화면에서도

동일한 기존 삭제 방법으로 app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이런 메뉴가 나온다. 예전과 다른점이라면? 홈 화면 편집 이 있는것인데, 메뉴도 '앱 제거' 라고 뜬다. 이 항목을 선택하게되면?  



바로 어플이 삭제되는것이 아니라

이런 문구가 나온다. 홈 화면에서 제 거 하면 app이 app 보관함에 유지된다고 나온다. 홈화면에서만 없애기를 하려면? 두번째 메뉴를, 홈화면, 보관함에서 모두 없애기를 하려면? 첫번째 메뉴를 클릭하면된다.



아이폰 어플 완전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경로대로 들어간다.

1. 앱스토어 - 2. 업데이트 - 3. 상단 오른쪽 사진 - 3. 구입목록 - 4 앱 목록에서 지우고자하는 app 왼쪽으로 밀어서 가리기를 한다.


과거에 구입한 어플 구입내역을 확인하러면?

사진과 같이 설정에 들어간다.



설정에서 가장 먼저 뜨는 항목인 애플계정 항목에 들어가야한다.



여러 메뉴가 나오면?

iCloud 아이클라우드 아이콘 바로 아래에 있는 미디어 및 구입 항목에 들어간다.



영문으로 나오는 

Purchase History 구입내역 기록에 들어간다.



로그아웃, 암호 설정, 계정 보기 가 나오면?

계정 보기에 들어간다.



과거에 구입했던 어플의 날짜 정보가 나온다.

옆에는 관련 코드번호가 있으니 이메일에 app 구입, 유료 어플 구입내역, 등 정보를 볼 수 있다. 환불을 하기 위해서는? 코드번호를 알면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후 환불을 요청하면된다.



아이폰 앱제거 는? 홈화면에서 폴더안에 들어있어도

상관이없다. app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이런 메뉴들이 나오는데~ 제 거 delete 를 누르면된다.



바로 아이폰 어플 삭제 가 되는것이 아니라

한번더 묻는 창이 뜬다. 여기서도 첫번째 메뉴를 선택한다.



이후 최종 한번더 묻는 창이 뜨는데

이 어플을 삭제하면 해당 데이터도 삭제됩니다. 문구가 뜨면? 삭제를 누르면 아이폰 앱제거 를 완료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홈화면에서도 어플을 사라지게 할 수 있고, 보관함에서도 보이지 않게 완전삭제 할 수가 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앱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내용이 어렵지 않으니 한번만 보시고 따라서 하시면 이후에 iPhone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으실것 같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0) 2023.03.15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1) 2023.03.01
아이폰 업데이트 13.5.1  (0) 2020.06.20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0)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