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11 뒤로가기

category IT/아이폰 앱 2020. 3. 31. 01:30


아이폰11 뒤로가기


iPhone11 을 새로 구입 후 이전과 혼동되는 부분이 있을수 있다. 조작법인데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기기에서는 뒤로가기 를 하려면? 홈버튼을 한번 눌러 이전, 앱을 빠져나오기 할 수 있었고, 화살표를 클릭해 해야 했었는데~ iPhone X 이후부터는 손가락을 이용해 스와이프 해주면 뒤로가기 를 쉽게 할 수 있다. 본 글은 '아이폰11 뒤로가기' 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 글이다. 아래 사진을 첨부했으니 사진을 보시고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홈버튼이 있는 구형기기를 사용하다 신제품을 구입 후 처음에는 적응이 안돼는 부분이 있다. 배터리 잔량보기 도 그렇고, 이전 화면으로가는 것에도 조금 변한 면이 있다. 물론 공통되는점도 있으나 약간의 제스처 기능이 추가 됐다고 생각하면 좋을것이다. 



iPhone X , XS, XR , XS MAX, 11 Pro, plus 등 X 모델 이후에 나온 기기에 적용이 되는 내용이다.

사진과 같은 화면이 있다고 한다면 



기존에는 홈버튼을 사용하는 구형기기에서는? 홈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뒤로가기 , 이전 화면으로 넘어갈 수가 있었고, 홈버튼을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아래에서 위로 손가락으로 스와이프 했을때 여러 창이 뜨며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아이폰11 뒤로가기 를 설명하기 위해 

google 에서 '아디다스' 공식사이트에 접속을 한다고 할때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아디다스 홈페이지가 나올 것이다.



위와 같이 아디다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 수 있는데, 이때 만약 아이폰11 뒤로가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두가지 방법이 있다. 아래와 같이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 사용시에는 이렇게 제일 밑에 항목에 보면 공유 버튼이 있고, 좌측에 보면 < 화살표시가 있다. 아이폰11 뒤로가기 를 하려면? < 방향키를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간단히 이전 화면으로 뒤 로 가 기 를 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이 Google 에서 아이다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는데,

마음에 드는 상품은 있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는 경우에는? 창을 아예 종료시키거나 뒤로가기 기능을 사용할 것이다. 아이폰11 뒤로가기 방법으로는? 이번에는 제스처를 이용한 방법이다. 



아디다스 홈페이지에 접속후 사진과 같이 한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밀어주면 된다.

이때 하얀화면이 나오는데, 한번더 밀면 뒤로가기 를 쉽게 할 수가 있다. 한번 밀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아이폰11 뒤로가기 방법으로 두번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기능인 두번을 밀어주면

이전화면 뒤로가기 를 할 수가 있다.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 방향키를 눌러 뒤로가기 방법이 무난하지만 손가락 제스처를 이용한 방법도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다. 처음 사용시에는 적응이 안될수도 있지만 몇번 사용을 해보면 감을 익힐 수 있고, 다양한 제스처 기능들을 사용해 더이상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하게 모든 조작을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11 뒤로가기'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업데이트 13.5.1  (0) 2020.06.20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0) 2020.06.05
아이폰11 앱다운  (0) 2020.03.24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0) 2020.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