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업데이트 13.5.1

category IT/아이폰 앱 2020. 6. 20. 08:23


아이폰 업데이트 13.5.1


매달마다는 아니고, 몇달에 한번씩 iOS 아이폰 업데이트가 있다. 보안 등 애플와치 관련 기능들 및 추가 기능과 관련된 update가 보통이다. 이번 아이폰 업데이트 13.5.1 에서는? 새로운 미모티콘 스티커 및 파일 앱의 iCloud Drive 폴더 공유가 나왔고, 기존에 버그 수정 및 개선사항을 포함한다고 한다. 본 글은 이번에 나온 '아이폰 업데이트 13.51' 다운로드 받는 방법및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아이폰 업데이트 13..5.1 에서는 무엇이 달라졌는가?

기존 iOS 13 update로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가 있었는데, iOS 13에서는 앱 실행 속도를 보다 향상시키고, 앱 다운로드 크기를 줄이고,  Face id 인식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하는 시스템 에전반에 걸친 최적화로 빠른 속도와 반응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아이폰 업데이트 13.5.1 버전으로 update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설정 - 일반 항목에 들어왔다면?

아래와 같이 



정보 탭 밑에 보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다.

클릭을 하면?



Wi-Fi 인터넷 상태에 따라 위의 화면과 같이 Updating 이라고 나온다.



이번 아이폰 업데이트 13.5.1 이 차지하는 용량은? 무려 3.28GB 이다. 또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더라도 lte, 5G 셀룰러 모드에서는 할 수가 없고, Wi-Fi에 연결을 해야지만 업 데이 트를 진행시킬수 있다. 더 알아보기 를 누르면? 이번에 새로운 update가 기존의 버전에 어떤면이 추가가 됐는지 상세한 설명으로 되어 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크 모드는 기존에도 있었지만 이제는 라이트 모드, 다크모드 에서 자동으로 전환되는 4개의 새로운 시스템 배경화면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카메라 및 사진에서도 보관함에서 엄선한 사진을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워진 사진 탭으로 사진 및 비디오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공유 기능 또한 막강하다. App Store 아케이드 라고 해서 한 번 구독으로 광고 및 추가비용 없이 획기적인 새로운 게임을 무제한 으로 즐길 수 있다. 지도에서는? 미국에서 더 확장된 도로 범위, 향상된 주소 정밀도, 개선된 보행자 지원 및 더 상세해진 지도를 담은 완전히 새로운 지도 앱을 선보였다고 한다. 또한 미리알림 기능에서도 기존과 완전히 달라져 새로워진 디자인을 제공한다. 애플의 음성비서인 Siri 시리를 호출시에도 전세계 10만개 이상의 라디오 스테이션을 청취할 수가 있다. 미모티콘과 메세지 부분에서는? 새로운 헤어스타일, 모자, 메이크업, 피어싱을 포함한 새로워진 미모티콘 사용자 설정 옵션을 추가했다고 한다.Carply 에서도 완전히 새로워진 CarPlay 대시보드가 사용자의 음악, 방향전환, 스마트한 Siri 제안까지 한 화면으로 제공을 한다. 증강현실 기능 및 이메일에서 보낸 사람을 차단해서 그 사람이 보낸 모든 이메일 메시지를 휴지통으로 옮길 수 있다. 메모 에서는? 갤러리 보기에서 메모의 축소판을 확인할 수 있어 필요한 메모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다.Safari, QuickPath, 텍스트편집, 서체, 파일, 건강, Apple Music, 홈 앱, 스크린타임, AirDrop,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시스템 경험, 언어 지원, 중국 카마라 앱에 추가된 전용 QR코드 모드는 제어 센터에 접근할 수 있고, QR코드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한다. 인도식 영어 구사하는 남녀 Siri 음성을 완전히 새롭게 추가했다. AirPods 지원관련, 시리가 수신 메시지를 크게 읽어주는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을 AirPods Pro 및 AirPods (2세대)에서 지원을 한다. 배터리 성능 상태는? 아이폰을 완충후 사용 시간을 줄여 배터리 노화를 늦출 수 있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을 지원한다. 그밖에 성능 향상으로는? 앱 실행이 최대 2배 빨라졌고, iPhone X 및 이후 모델에서 Face ID로 최대 30퍼센트 빠르게 잠금 해제가 가능해졌고, 앱 Update 의 크기가 평균60퍼센트 감소했다. 이전 단계에서 아이폰 업데이트 13.5.1 아래에 '다운로드 및 설치'를 클릭하면? 



초기에 잠금화면에서

사용하는 숫자 비밀번호 여섯 자리를 입력 후 잠금을 해제한다.



LTE, 5G 등에서는 Update가 불가능하고, Wi-Fi 와이파이에 연결 후 진행이 가능하다. 위의 사진과 같이 남은 시간 계산 중이라고 나오며 아래와 같이 



아이폰 업데이트 13.5.1 버전을 update하는 화면이다.

약 5분 남았다고 알려주고, 5분이 지나면?



사진과 같이 업데이트 확인 중.. 이라고 창이 뜬다

잠시 기다리면?



다시 잠금해제를 할때 사용하는 숫자로된 암호 여섯자리를 입력한다.

재부팅이 되면서 



설정-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가보면?

사진과 같이 아이폰 업데이트 13.5.1 최신소프트웨어입니다. 라고 뜬다. 위의 과정대로만 하면 별 문제가 없이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아이폰 업데이트 13.5.1' update 하는 방법 및 새로 생긴 기능 등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1) 2023.03.01
아이폰 앱제거  (0) 2020.12.15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0) 2020.06.05
아이폰11 뒤로가기  (0) 2020.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