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빨라지는법

category IT/인터넷 2023. 5. 4. 02:38

 

아이폰 빨라지는법

 

애플의 스마트폰인 iphone을 구입 후 약 1년동안 사용을 하다보면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본 글은 '아이폰 빨라지는법'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초기 구입 후 어떻게 해야 최적화를 시켜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도 본 내용에 포함되어 있다. 초보자가 실수하는 것이 몇가지 있는데, 쉽게 간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장기간 넘게 사용을 하다보면 이런 간과하고 그냥 넘어간 것들이 작은 요소들이 되어 속도가 느려짐 현상, 다운 되거나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오류에는 전화 중 통신이 끊어진다거나, 사용중인 앱에서 pc에서 게임을 할때처럼 멈춘다거나 하는 문제를 말한다.

 

 

아이폰 빨라지는법 - 최적화 방법으로는?

아주 간단하지만, 일반인들이 그냥 간과하고 넘어가는 작은 요소들부터 시작을 한다. 하나하나 각 항목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자 한다.

 

 

apple iPhone 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거나 오류 관련했을때,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 등이 있을때는 문제 해결을 하려면?

바탕화면에 톱니바퀴 모양처럼 생긴 아이콘인 '설정'에 들어가서 해결을 할 수 있다.

 

 

애플 iPhone 의 기본 브라우저는 Safari 이다. 물론 크롬 (Chrome ) 브라우저 앱을 다운로드 받아 크롬을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사파리 만의 가지는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예전부터 iPhone을 오랜기간 사용을 해오셨던 분들은 Safari 브라우저가 더 친근할 것이다. 설정- Sfari 에 들어가면?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항목 아래에 보면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항목이 보일 것이다. PC에서도 인터넷이 느릴때 도움이 되는 항목으로 쿠키 및 캐시 등을 삭제해 속도를 일시적으로 빠르게 해줄 수 있다. 그러나 일시적일뿐 또 새로운 웹사이트, 포털 들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 등을 하게되면 다시 느려지게 된다. 아이폰 빨라지는법 으로는 사파리의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탭하면?

 

 

사진과 같이 지우면 방문기록, 쿠키 및 다른 탐색 데이터가 제거됩니다. 라고 안내문이 나온다.

계속 진행을 원하신다면?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를 누르면 된다. 일시적으로 아이폰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음을 체감할 수 있다. 신형폰에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구형폰에서는 확실한 체감을 할 수 있다.

 

 

Apple iPhone 사용자들이 간과하고 넘어가는 문제 중 또 한가지가 바로

설정 - 일반 항목에 들어가면?

 

 

키보드 항목이 보일 것이다.

키보드는 채팅을 할떄 카카오톡, iMessage 를 보낼때 주로 사용을 하는데 키보드 항목에 들어가면

 

 

만약 사진과 같이 모든 키보드 항목에서 '자동 수정' 에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있어 활성화가 되어있다면?

키보드 타이핑을 할때 자동으로 엉뚱한 내용들이 자동으로 수정되어 골치를 겪을 수 있다. 그럴때 해결방법으로는? 

 

 

아이폰 빨라지는법 - 키보드 에서 자동 수정 항목에서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위치시키면

타이핑을 할때 느림 현상 없이 입력할 수 있다. 느림현상이 개선이 된다.

 

 

Apple iPhone 사용자들이 간과하고 그냥 넘어가는 부분이 있다.

Windows 운영체제도 새로운 업데이트를 하면 중간에 오류가 나서 다시 설치를 하거나 해야하지만 반응 속도에는 큰 영향은 없지만 이상하게 맥킨토시 MacOS 나 iOS 운영체제에서는 새로운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를 자주 하게되면 구형폰의 경우 점점 더욱 속도가 느려짐을 체감할 수 있다. 여기에는 보안 업데이트 및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안정성? 같은 것들이 포함이 되는데, 애플측에서 일부러 신규 폰을 사게끔 만들기 위한 무서운 마케팅인지는 모르지만, 어쨋든 컴퓨터든지 iPhone 이든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속도가 이전보다 느려진다.

 

 

아이폰 빨라지는법 - 블루투스 Bluetooth 기능은 일반적으로 블루투스를 켜면 위치 정확도 및 주변 서비스가 향상되지만 배터리 소모가 좀 더 될 수 있고,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 애플 키보드와 매직마우스, 에어팟 등을 쌍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오류 및 속도가 느려짐 현상, 중간에 연결이 끊어지는 일을 쉽게 볼 수 있다.

 

 

아이폰 빨라지는법 - 애플 유저들이 간과하고 넘어가는 항목으로는?

설정의 알림 이다.

 

 

알림은 푸시 알림, 소리 등으로 알려주게 되는데, 야외에서는 데이터 셀룰러 를 사용하게되고, 집에서는 와이파이를 켜서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지만 이 역시 컴퓨터에서 보면 리소스 를 차지하고 있는것과 같다.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배지, 배너, 사운드 등을 모두 끔으로 처리 하거나 해당 앱을 삭제하는 것을 권해드린다.

 

 

아이폰 빨라지는법 - 다음으로는? FaceTime 페이스타임을 들 수 있다.

계정을 만들어놓고, 와이파이 환경에서 애플 사용자끼리 보다 편하게 화상통화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인데, 이 역시 리소스를 차지하고, 알림 허용 등을 하지 않고 사용을 하지 않으면 기능들을 해제 설정해놓는것이 좋다.

 

 

아이폰 빨라지는법 으로 애플의 음성비서 인 시리 Siri 는 설정을 해놓으면 별 말을 하지 않아도 혼자 갑자기 나와서 머라고 중얼 거린다. 야외서도 그렇고 안에서도 그냥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속도에 도움이 된다. 인공지능 비서는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편이라 켜두면 속도 저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리고 siri야 허용 및 상단에 siri 항목에 현재는 활성화가 되어 있어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가있는데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비활성화 끄기를 해주면 된다.

 

 

Siri가 사용자 요청에 응답하기 위해 사용하는 정보가 Apple 서버에서 제거됩니다. 나중에 Siri를 사용하려는 경우 이 정보를 재전송하는데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라고 나오면 계속 진행을 위해 Siri 끄기 를 탭해주면 된다.

 

 

인공지능 음성 비서이기 때문에 많은 리소스를 차지하게 되고, 자주 시리를 호출하고 사용을 하면 구형 iPhone에서는 배터리가 금방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최적화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앱의 기능은 꺼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아이폰 빨라지는법 - 마지막 내용으로

설정에서 다른 항목에 들어가지 않고 아래로 쭉 내리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앱들이 화면에 표시될 것이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이라면?

사진과 같이 배달의민족 앱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알림 - 끔,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등을 두번째 사진처럼 비활성화 시켜주는 것도 속도향상에 도움이 된다. 백그라운드 앱 이 무엇이냐면? 홈버튼이 있는 구형 iPhone 으로 설명을 하면?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현재 실행중인 앱들이 화면에 나올 것이다.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원하는 앱으로 전환해서 들어갈 수 있는데, 현재 실행중인 앱들은 백그라운드 앱으로 자동 새로 고침이 된다. 해당 기능을 끔 '비활성화'를 시켜주면 배터리 소모 및 속도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 빨라지는법' 애플 유저들이 쉽게 간과하고 넘어갈 수 있는 항목들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수동설치  (0) 2023.05.09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3) 2023.05.07
성주군청 구인구직  (0) 2023.05.01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0) 2023.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