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category IT/인터넷 2024. 4. 2. 06:01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예전이나 지금이나 Cafe 를 생각하면 N포털의 Cafe 보다는 다음카페를 생각하실 것 같다. 여러 이유에서 Cafe를 문 닫는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해야 하게 되는데 본 글은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데스크톱 PC환경에서도 하는 방법에 대해 추가로 포함되어 있다.

 

Cafe 운영자가 어떤 사정으로 운영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권한을 넘기거나 하는 경우가 있지만 양도를 받을 사람이 없다면 카페를 폐쇄 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되면 더 이상 가입된 사용자는 새로운 소식 (정보)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탈퇴하기를 신청해야 다른 Cafe에 가입을 할 수 있다. N사의 Cafe는 1인 계정당 최대 300개의 Cafe에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으로는?

아주 간단하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네이버 카페' 앱을 실행시킨다.

 

 

Cafe Home에서는 가입된 여러 카 페 들 목록이 보일 것이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폐쇄된 Cafe가 보일 것인데.

 

 

모바일 환경에서 탈퇴하고자 하는 카페에 들어가야 한다.

위 사진과 같이 멤버 위에 항목을 클릭하면?

 

 

매니저 멤버등급 안내라고 나오고, 아래에는 오늘 방문자, 멤버수, 전체 게시글, 초대하기 밑에 카페 탈퇴하기 항목이 보일 것이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탭을 한다.

 

 

이 카페에서 탈퇴하시겠습니까? 카 페를 탈퇴해도, 작성한 글과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라고 나온다. 따라서 naver cafe에 탈 퇴 를 하기 전에는 혹시 작성하신 글, 댓글이 있다면? 사용자가 개별적으로 삭제를 한 다음 탈 퇴 를 진행해야 한다.

 

 

계속 진행을 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xxx 카페에서 탈퇴했습니다.라고 문구가 나올 것이다. 이렇게 메시지가 나왔다면?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을 잘 따라서 해주신 것이다.

 

 

추가로 데스크톱 PC 환경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사진을 통해 직접 보여드리고 글을 마무리할까 한다.

N사의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Cafe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즐겨찾기 cafe 들 목록이 먼저 나올 것이고, 하단 쪽에 찻잔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찾으셨다면 클릭을 한다.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목록에서 가입한 cafe를 찾은 다음 클릭해 들어간다.

 

 

위와 같이 아이돌 팬 카 페이 가입을 하셨는데, 다음으로 이전을 한 경우에는

더 이상 해당 팬카에서는 새로운 정보를 받아볼 수 없기 때문에 마우스로 클릭 후 목록에서 들어가

 

 

위 사진과 같이 카테고리 글 바로 밑쪽을 보면 카페탈퇴하기라고 바로 보일 것이다.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카 페 명 그리고 진행을 하겠냐는 문구가 나온다.

또한 모바일환경과 같이 기존에 작성한 글, 댓글 등은 자동으로 삭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탈 퇴 를 하기 전에 삭제를 해야 한다는 점.

 

 

확인을 누르면 탈퇴하셨습니다.라고 문구가 나올 것이다.

지금까지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그리고 추가로 데스크톱 PC환경에서 각각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지데이 꿈해몽  (0) 2024.04.06
1호선 급행 시간표 정차역은?  (2) 2024.04.05
익산교차로 구인구직  (0) 2024.03.30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0)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