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category IT/인터넷 2021. 1. 18. 21:44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DISCORD 에 회원가입을 하고 처음 로그인을 할때는 문제가 없었으나 이후 시간이 지나서 20일쯤이 됐을까? 재로그인을 했더니 '새로운 지역에서 로그인 했어요, 이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메시지가 뜨며 Email에 들어가면? 누군가가 새로운 위치에서 당신의 Discord 계정으로 접속했다고 해킹을 당했을때와 같은 의미심쩍은 메시지가 나오는것을 흔치 않게 보셨을 것이다. 본 글에서는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메시지가 떴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DISCORD 는 N사의 메일 계정처럼 보안기능을 제공하는데, 첫번째는? 실시간으로 새로운 기기에서 접속했을때 이메일을 통한 알림을 받는 것이고, 두번째는? 사용자가 설정을 한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은행기관에서 사용하는 OTP 2단계 인증 기능이 있다. 추가로 Login시에 기기에서 인증을 받아야 한다.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가 뜨는 원인은? 첫번째로 일반 가정에서는 예전에는 고정 아이피를 사용했었지만 가정용 인터넷의 경우에는 유동 아이피 (변하는 ip)를 사용하기 때문에 매일같이 아이피주소가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15일 ~30일 한달 정도 지나면 다른 ip주소로 변하게된다. 새로운 아이피에서 DISCORD 계정에 로그인을 시도했을때는 오늘 주제인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에서 로그인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되는것이다. 또다른 경우는? VPN 을 이용한 경우에도 ip주소가 변경이 되기 때문에 해외에서 접속한 것처럼 된다. 보안 경고는 당연히 뜨게되고, Email 에서 메시지를 확인해야한다.

 

DISCORD는 전세계인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 이다. 게임을 보다 원활히 하기 위해 마이크와 헤드폰을 착용하고 DISCORD 프로그램을 설치해 팀원들과 작전 얘기를 하면서 Game을 즐길 수 있다. 단순 채팅을 할 수도 있지만 음성채팅을 나눌수 있기 때문에 키보드 타이핑을 하지 않고도 작전모의 등을 할 수가 있다. Bing 에서 디스코드 를 검색 후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Login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ID 입력란)과 비밀번호 (패스워드 입력창)에 정보를 입력 후 Login 인을 하면?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에서 로그인 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이유는?

1. 가정 (고정 아이피가 아니라 유동 아이피 이기 때문에) 15~30일 이후에 ip가 변경되면서 새로운 지역 메시지가 뜬다.

2. VPN 을 이용시 (해외 ip로 기록이 되기 때문에)

이유이다.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메시지에 보면?

email 이메일에서 확인을 하라고 지시를 하고 있는데, 이메일주소에 들어가면? 메일이 들어와있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스팸메일 필터와 SNS 필터를 모두 체크해야한다. Email 을 열면? 이렇게 누군가가 새로운 위치에서 당신의 DISCORD 계정에 접속했다고 해킹당했을때와 동일한 메시지가 나온다. 로그인 확인 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2단계 인증인 OTP 인증을 설정할 수가 있고, Login 확인을 누르면 다시 정상적으로 DISCORD를 사용할 수가 있게된다.

 

DISCORD는 전세계인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로 국내 메일로도 가입이 가능하지만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접속시 메일을 즉각적으로 확인을 하려면 해외 mail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구글 지메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사진과 같이 얀덱스 Yandex Mail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메시지가 떴을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0) 2021.01.24
구글 홈 미니 초기화  (0) 2021.01.20
일품 수학 상 답지  (0) 2021.01.14
2021 국공립 어린이집 호봉  (0) 2021.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