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홈 미니 초기화

category IT/인터넷 2021. 1. 20. 22:02

구글 홈 미니 초기화

Google Home Mini 제품을 온/오프라인에서 구입후 사용을 하다가 평소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재부팅이 되고, 응답이 잘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사용자가 대처할 수 있는 방법으로 디바이스 전원을 On/Off 시키고 재부팅을 시도하고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는 등 노력은 했으나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차선책으로 디바이스 초기화를 시켜야할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홈 미니 초기화' 시키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전자제품은 예전 나온 디바이스 보다 요즘 나온 스마트폰, 스마트티비, 냉장고 등의 수명이 더 짧다고 한다. 배터리도 예전과 같이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내장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도 이유이겠지만, 소프트웨어, 하드웨어가 예전보다 발달을 하면서 고사양으로 업그레이드가 됐다. 하지만 전자제품의 수명이라 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탈착형이 아니라 내장형으로 되어있는점, 블루투스 Bluetooth 기능을 활용한 디바이스라는점 등에서 여러 장점들도 있지만 단점들도 분명 존재한다.

 

구글 홈 미니 초기화 를 하게 되는것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다시 재설정을 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문제가 아닐수 없다. 왜냐하면? Reset 을 한 후에는 다시 구글홈 앱을 실행 후 기기를 등록해서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이 작업이 그리 오래걸리지는 않지만 다시 하기가 귀찮은 것은 맞을 것이다. 정상적인 Google Home Mini 는 이렇게 4개의 불이 들어온다. 

 

하지만 이상 (문제)가 있는 Google Home Mini 는? 응답중에 갑자기 재부팅이 되거나 응답없음 상태가 반복적으로 일어난다. 처음에는 오류인가? 할 수 있지만 여러번 반복되게 되면 조금 짜증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구글 홈 미니 초기화 를 시켜주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구입하신 Google Home Mini 밑면에 보면 사진과 같이 주황색 패드에 작은 동그라미 버튼이 보일 것이다. 이 동그라미 버튼을 손가락으로 길게 약 15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된다.

 

구글 홈 미니 초기화 시키는 방법으로 밑면 작은 동그라미 버튼을 약 15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띠링 하는 소리가 들린다면? 성공이다. 재부팅을 시킬때는 이렇게 불이 켜질 것이다.

 

구글 홈 미니 초기화 를 완료했다면?

불 4개가 켜진 뒤에는 아래와 같이 

 

디바이스를 완전히 재부팅을 시킨 다음 휴대폰에 들어가서 Google Home app을 실행시킨다. 그런다음 이 집 삭제 를 하고 이어서 기기 및 앱 초기화를 누른다. 위 사진과 같이 '집' 항목에서 [설정]에 들어간다.

 

구글 홈 미니 초기화 방법 - 앱에서 하는 방법으로, 집 - 이 집 삭제 순서대로 진행을 한다.

 

이렇게 구글 홈 미니 초기화 를 Google Home app에서 모두 마쳤다면? 새로운 집 만들기를 해줘야 하는데, 이때 추가를 하려면? 좌측 상단에 있는 +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이어서 기기에서 '집에 새 기기 설정' Google Home, Chromecast, 스마트 디스플레이, C by GE 스마트 전구와 같이 'Made for Google' 라벨이 붙은 기기, HueBridge가 없는 Philips Hue 블루투스 항목을 클릭한 후 Google Home Mini 찾음 을 했다면? 이 기기를 설정하시겠냐는 문구가 나올 것이다. 이때 예를 눌러 수락을 하면 Google Home Mini 에 연결 중.. 이라고 나올 것이다. 

 

연결 완료 후에는 다시 재부팅을 한번 해주고 사용을 하면 된다. 이렇게 Google Home Mini Reset 작업을 시도했는데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신세계 아이앤씨 (02-2064-5310)으로 전화 후 A/S 문의를 진행해보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지금까지 '구글 홈 미니 초기화'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랑사가 오류  (0) 2021.02.25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0) 2021.01.24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0) 2021.01.18
일품 수학 상 답지  (0) 2021.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