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그랑사가 오류

category IT/인터넷 2021. 2. 25. 20:34

그랑사가 오류

GRANGSAGA는 세븐나이츠 게임의 개발자가 모여서 생긴 NPIXEL 회사에서 개발한 첫번째 게임이다. 처음 오픈베타, 이후 정식 버전을 오픈하면서 부터 각종 오류 문제로 이슈가 되기도 했었던 game이다. 그랑사가 대표적인 오류 로는? (지역 정보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로딩 멈춤, 서버로부터 계정 정보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Error Code :33, Unreal Engine 4 Crash Reporter, MSVCP 140.dll 이(가)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error code: 10000, error code: 10001, 403 ERROR, Download failed because you may not have purchased this app)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Error가 있을때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본 글에서는 "그랑사가 오류" 설치시 문제, 로딩 시 접속이 안될때 각종 문제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GRANGSAGA GAME은 고사양 성능의 게임으로 오래된 컴퓨터, 노트북에서 돌리기에는 버거움이 있을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즐길 수가 있는데, 최신기종의 스마트폰에서만 원활히 작동을 한다. GRANGSAGA 공식 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이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캐릭터 사진을 볼 수 있으며 실질적으로 활성화가 된 채널은 네이버 카페이다. 이곳에서 각종 에러 문제가 발생시 사용유저들이 정보공유를 한 코멘트, 댓글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고, 공지글에서 안내 지침에 따라서 이슈를 해 결 할 수 있다.

 

위 사진과 같이

그랑사가 PC 사양 정보는?

스크린샷과 같다.

 

최소 사양

운영체제 : 윈도우 8, 16비트 이상

CPU: 인텔 코어 i5 , 혹은 동급

램: 8 GB 기가

저장공간: 10GB (최소 설치에 필요한) 로딩 및 패치 포함

그래픽카드: Nvidia GTX 1030

다이렉트 버전 : 11

 

권장 사양

운영체제: 윈도우10 64 비트 이상

CPU: 인텔 코어 i7 혹은 동급

램: 16GB

저장공간: 10GB 

그래픽카드: Nvidia GTX 1060 혹은 더 높은 사양

다이렉트 버전: 11

 

GRANGSAGA 게임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려고 하는데 사진과 같이

서버로부터 계정 정보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에러 문구가 떴다면? 해결방법은? 프로그램을 다시 재설치를 시도해보고, 패치파일을 내려 받아본다. 이슈가 해결이 되지 않고 지속이 된다면? 네이버 공식 카페에 회원가입 후 운영자에게 1:1 쪽지 DM을 발송 후 피드백을 받는다.

 

그랑사가 오류 - Error Code: 33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고 뜨면? 해결법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없는 에러로 로그아웃 후 게스트 로그인으로 ID와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 후 접속을 한 다음 재설정을 하면 된다.

 

그랑사가 PC 에러

Host file blocked 

Date/Time: error 발생한 시간

For your security access to the Hosts file has been blocked.

 

GRANGSAGA PC버전 에서 발생하는 에러로 실행이 되지 않고 이런 메시지가 나온다면?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한 후 다시 재설치를 시도해본다. 계속해서 이슈가 발생한다면 네이버 공식 카페의 운영자에게 쪽지로 보고를 한다.

 

그랑사가 PC 오류

인스톨 설치를 모두 마치고, 패치? 까지 다 받았는데, 실행이 안되고 이렇게 Unreal Engine 4 Crash Reporter we are very sorry that this crash occurred. 충돌이 발생했다는 내용. 충돌을 일으킨 정보 아래에 문구를 보면?

Loginld:aea8a0d44c27a4f2c36a4d998487aeb7

EpicAccountld:

you do not have any debugging ssymbols required to display the callstock for this crash

이 충돌에 대한 콜스톡을 표시하는데 필요한 디버깅 기호가 없다는 내용 

 

아래에는 두개의 항목에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있을 것이다. Send ad restart 보내고 재시작을 클릭해도 이슈가 해 결 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 그랑사가 를 플레이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해결방법은?

 

근본적인 대안은 아니지만

사진과 같이 앱플레이어 LDPLAYER 링크 에 접속해 그랑사가 PC버전 다운로드 를 진행하게 되면 데스크톱 피씨 버전이 아니라 모바일용 앱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이슈 없이 게임을 플레이 할 수가 있다.

 

그랑사가 오류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에러 코드 : 10000 이 뜨면?

403 EEROR 에러 와 동일하게 대한민국 외에 다른 국가 (지역)에서 게임에 접속했을때 발생하는 에러 이다. 대한민국 국가로 접속을 하면 문제가 해 결 이 된다.cf. 현재 GRANGSAGA는 대한민국에서만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른 해외 국가에서는 서비스 제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같이 ERROR 코드가 뜰 수 있다.

흔한 에러는 아니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그랑사가 오류 로 발생한 수 있는 건으로

위와 같이 데이터를 다운로드 중입니다. 라고 나오고 다운로드가 계속 멈춰있는 경우이다. 이런 해결법은? 스마트폰을 완전히 종료 후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 곳에서 다시 재실행을 시킨다.

 

그랑사가 오류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에러 코드 : 10001 

PC에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 인터넷 와이파이 상태가 불안정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공유기의 전원포트를 OFF 뽑고 약 2~3분 후에 다시 재연결을 시도하고 데스크톱의 저장공간을 10GB 이상의 공간을 유지시킨다. 

 

그랑사가 PC 오류

GranSagaUpdate.exe- 시스템 에러

MSVCP140.dll 이(가)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면 이 문제가 해 결 될 수 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MS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비주얼 스튜디오 2015 용 비주얼 C++ 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해당 파일을 잘못 내려받으면 컴퓨터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microsoft 사의 공식 사이트의 게시판에 올라온 자료 링크 에 접속해 영문으로 제임스 라는 사람이 답변한 글을 읽어보면? 다음과 같다.

이 문제는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문제로 아래 해결 단계대로 시도를 해보라고 권하고 있다. 1단계에서는 Visual Studio 2015 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시도하고 문 제 가 해결이 되는지 확인한다. 2단계에서는? SFC 스캔을 실행하고 도움이 되었는지 확인한다. 2단계에서 만약 WRP(Windows 리소스 보호) 파일이 없거나 손상이 된 경우에는? Windows 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명령 프롬프트 (cmd) 관리자를 클릭한다. 따옴표없이 "sfc / scannow" 명령어를 입력 후 Enter 엔터키를 누르면? 스캔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 후 문 제 가 발생하는지 확인을 한다. 보통은 1단계 비주얼 스튜디오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면 해결이 된다. 사진속 파란색 밑줄을 쳐놓은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비주얼 스튜디오를 내려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위와 같이 비주얼 스튜디오를 내려받는 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안내문구를 읽어보고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를 한다.

 

지금까지 설명했던 내용대로 각종 에러코드가 떴을때 해결을 할 수가 있는데, 어떤 이슈가 생겼을때 서버 자체적인 이슈면 사용자가 어떻게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패치가 될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방법이 없다. GRANGSAGA 공식 네이버 카페에 가입을 한 후 게시판에 문제에 대해서 검색을 하면 유저들이 공유해놓은 글들이 있는데,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고, 댓글이 없는 경우가 많다. 운영자에게 쪽지보내기를 해서 문의를 넣는 것도 하나의 해결방법일 수 있겠다. 이상 지금까지 '그랑사가 오류'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