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픽시브 탈퇴

category IT/인터넷 2021. 3. 3. 23:34

픽시브 탈퇴

삽화, 일러스트에 특화된 sns 서비스인 Pixiv 는 Takahiro Kamitani 에 의해 2005년 7월 25일에 픽시브 주식회사가 창립되었다. 만화, 일러스트, 그림 장르가 주된 SNS로 성장을 하였는데, 야한 일러스트, 만화 등이 있어 한국에서는 아청법 (아동 및 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관련된 이슈들이 있었는데, 인기 그림작가인 키드모 는 아청법 때문에 앞으로는 건전한 그림만을 건전카드모에 업로드한다고 본인의 프로필에 문구를 남기기도 했다. 아청법은 일본에서는 처벌대상이 아니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처벌대상이 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한데, 조금 야 시 .시 한 그림, 일러스트를 그리는 작가의 그림을 감상하던 팬들은 이유로 작가들이 작품의 수위를 조절하거나 이전과 비교했을때 원하는 그림이 아니기 때문에 더이상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게 되어 pixiv 탈퇴 를 생각하는 유저들이 많을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픽시브 탈퇴"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아청법 이란?

아동 및 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의 줄인말 이다. 시행된 년도 및 날짜는? 2012년 03월 16일부터 시행됐다. 

대상이 되는 연령은? 

1. 만 13세 이상에서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 중,고등학생

2. 만 13세 미만의 어린이, 초등생

통틀어서 (미성년자)에 해당이됨

 

제작, 유포, 영리적유포, 구입 소지, 제작 알선, 시청 등에서 해당 법률이 적용되는데, Pixiv 에 제작된 그림들 (일러스트) 도 해당이 된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대한민국에서는 통용되지 않아서 작가들이 몸을 사리게 된다.

 

키드모 픽시브 로 유명한데,

원래 야짤로 수억원을 벌어낸 유명한 작가인데, 사진과 같이 앞으로는 건전한 그림을 올리겠다고 본인의 프로필에 메모를 해놓은 것을 볼 수 있다. 

 

픽시브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공식사이트, 모바일 앱 환경 상관이 없다. 보통의 sns 플랫폼은 공식 사이트에서 서비스 해지, 계정 삭제 등을 할 수가 있는데, Pixiv 는 조금 과정이 복잡하다. 빙에서 Pixiv 를 검색해서 나오는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왼쪽 상단에 항목을 클릭하면?

일러스트, 만화, 소설, 랭킹, 모두의 신작, 콘테스트, 리퀘스트 등 항목이 나온다. 여기서는 메뉴가 없고

 

Pixiv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본인 프사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가면?

 

대부분의 SNS의 경우에는 유저 설정, 프로필에 들어가면 계정 삭제 하는 메뉴가 있지만 Pixiv 는 어디에서도 픽시브 탈퇴 메뉴를 찾을 수가 없다. 

 

트위터 처럼 고객센터에 접속을 시도해보았다.

하단에 메뉴중에 가이드라인을 클릭하면?

 

어떤 점이 궁금하신가요? 라고 나오는 Q&A 고객센터 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픽시브 탈퇴 라고 검색을 해보나 3개의 결과만이 나오는데, 이 검색결과도 역시 정확하지 않다. 프리미엄 기능에 대해 해약된다는 내용이 전부이고 찾고자 하는 메뉴는 어디에서도 찾을 수가 없었지만

 

vroid.pixiv 헬프 일본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Vroid 모바일 이나 Vroid Hub은 픽시브 계정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각 서비스의 개요, 3D 캐릭터를 위한 플랫폼, Vroid 모바일 등 각종 설명이 있고, 중간쯤에 보면? VRoid 모바일을 탈 퇴 하고자하는 경우 1,2를 각각 탈 퇴 해야한다고 안내되어 있고, 방법에는? 링크주소가 있는데~

 

픽시브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링크 에 접속 후 스크롤 중간쯤 문장 중 사진속에 총록색 테두리를 쳐놓은 주소에 들어가면 된다. 하이퍼링크가 걸려있기 때문에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픽시브 pixiv 탈퇴 를 할 수 있는 특별 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가 있다.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하고, 안내를 일어보면 계정의 설정 변경을 희망하는 것은 아닌지 묻고, 지금까지 투고한 작품과 북마크 등 기록 등이 모두 삭제된다는 점, FANBOX에서 구매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없게 된다는 점 에 동의하냐는 내용이고, 계속 진행을 하려면? '다음'을 클릭해야한다.

 

픽시브 pixiv 탈퇴 를 계속 하려면?

가입시 입력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아래에 '탈퇴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위와 같이 메시지가 나오면 처리는 완료된 것이다.

데이터는 차례로 삭제가 된다고 한다. 저장되어있는 기록 등이 많으면 처리를 하는데 시간이 좀 더 소요가 되고, 데이터가 별루 없는 경우에는 금방 처리가 된다고 한다.

 

픽시브 탈퇴 를 한 후에 한번더 점검을 해야하는 사항이 있다.

만약 애플, 구글과 같은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패스를 하셔도 되지만 SNS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서 가입을 했더라면? 트위터면? 사진과 같이 트위터에 접속해서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 및 개인정보 항목에 들어간다.

 

설정의 계정에서 '보안 및 계정 접근 권한'을 클릭한다. 그런다음 '앱 및 세션'을 클릭한다.

 

이어서 '연결된 앱'에 들어가서 pixiv 앱을 클릭 한다.

 

사진과 같이 권한에 보면 '접근 차단'이 보일 것이다.

접근 차단을 하게되면? 연결되어있는 앱 및 세션이 차단, 해지가 된다. 이렇게 하면 <- 화살표를 눌러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면? pixiv 앱이 보기 목록에서 사라질 것이다. 이렇게 했다면? 완료이다. 지금까지 '픽시브 탈퇴'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