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넷마블장기 설치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2. 8. 08:25

 

넷마블장기 설치

 

지금은 그 인기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예전부터 보드게임 하면? '바둑' 과 '장기' 를 빼놓을 수가 없었다. 마을에서는 어르신들이 두는 놀이기도 하고 바둑과 같이 급수가 있고 유사한점이 있기 때문에 Baduk 을 하시는분들은 Janggi를 두시는 분들이 있고, 재법 잘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본 글에서는 '넷마블장기 설치'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이용해 놀이를 했던 적이 있다. 지금은 Google Chrome 브라우저에서 보다 쉽게 할 수가 있는데,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별도의 인스톨해야하는 액티브엑스 창이 뜨지 않아서 이전보다 훨씬 더 클린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인스톨 하는 과정이 좀 있기 때문에 본문의 글을 참고하시고 보드게임에서 빠지지 않는 netmarble Janggi 놀이를 인스톨해 즐겜 하시길 바란다. 

 

지금은 넷마블장기 게임을 정상적으로 할 수가 있지만

어도비 Adobe 사가 올해로 2020년 11월 31일까지 플래시 플레이어를 지원하고 내년부터는 지원을 하지 않을꺼라는 공식발표를 했다. 여기에 따라서 기존에 Netmarble 에서 즐기던 보드게임을 내년부터는 하는데 영향이 없었으면 좋겠지만, 플래시기반의 게임은 모두 불가능해질 것 같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아닌 새로운 모듈을 이용해 하는것이 아니라면 영향을 안받지 않을탠데..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는 부분이다.

 

 

넷마블장기 설치 를 하려면?

각종 대표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넷마블장기' 를 검색하면 되는데~ 필자는 정확도가 많이 개선된 zum 줌 을 이용하는 편이다. 바로가기 링크 를 이용하면 공식포털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도메인 주소만 보아도, 요즘은 대부분이 com 닷컴, co.kr 을 사용하는것이 일반적인데, 이곳은 오래된 보드게임 답게 net 도메인을 사용한다. 넷마블장기 설치 를 하려면? Netmarble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고, 꼭 계정이 있어야 한다. 로그인 상태에서 인스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스타터 모듈을 실행해 게임서버에 접속을 할 수가 있다. 지금부터 그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자 하는데, 홈페이지에 다운로드 게시판에 들어가도 좋지만,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대국실 입장 을 클릭하면?

넷마블장기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인스톨 파일이지만, 정확히는? 넷마블장기 설치 파일이 아니라 Netmarble Game Starter 스타터 이다. 모듈을 인스톨 하는 것이다. 한글 install 을 클릭하면?

 

 

크롬창의 왼쪽의 하단에 보면 chromeNMStarter.exe 라는 파일명이 보일 것이다.

예전에 IE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이용해 인스톨 할때는 이렇게 하지 않았었던 것 같은데, 크롬에서는 windows 7, 10 환경에서 위와 같이 나온다.

 

 

넷마블장기 설치 , 바로가기 과정에서

게임이 install 될때 보통 필자는 다른일을 하는데, 이렇게 게임안내, 사용법 등을 본다. Janggi 는 서로 초, 한의 한 진영이 되어 판 위에 배치하여 서로의 궁을 먼저 취하는 쪽이 이기는 게임이라고 한다.

 

Netmarble Janggi 게임 설명을 다 읽었을 시간이 되면?

이렇게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뜬다. 실행을 누르면 다음 과정으로 넘아갈 수 있다.

 

 

영문으로 적혀있지만 넷마블장기 설치 

인스톨할 준비가 되었다는 내용이다. install 을 클릭한다.

 

Completing 완료가 되었다고 한다.

아래 Finish 문구가 보인다. 마우스로 click 을 하면? 자동으로 게임이 실행이 되는것이 아니라 

 

 

조금 번거롭지만 다시 Netmarble Janggi 홈페이지에 와서 대국실 입장 을 클릭하면?

NMStarter26.exe 을 열겠냐고 묻는 창이 뜬다. 열기를 누르면?

 

이제부터가 찐 넷마블장기 설치 이다.

조금전에는 스타터를 인스톨한 것이었다. 이때 주의점이라면? 평소 시작 페이지를 네이버나 구글로 설정을 하시는분들이시라면? 사진과 같이 넷마블을 시작 페이지로 설정에 체크 해제를 한 후에 설 치 시작을 누른다.

 

옛날 게임이라 그런지 컴퓨터 사양이 낮아도 작동이 되고, 용량이 작아서 그런지 installed 까지 정말 얼마 걸리지 않았다.

30초 ~ 1분이 정도 소요가 된 것 같다.

 

넷마블장기 설치 를 마쳤다면?

처음에 시작할때는 이렇게 대화명 (닉네임)이라고 생각하면되고 중복확인을 눌러 사용 가능한 닉네임인이 확인을 받아야 한다, 기력선택은 처음 하시는분들은 18급을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한 후 확인을 누르면?

 

Netmarble Janggi 서버명이 있는데, 초급 대국실 -1 , 중급 대국실 -1, 고급 대국실 -1 이 있다. 인원은 중급에는 사람이 별로 없고, 초급과 고급 대국실에 인원수가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예전부터 있었던 오래된 게임이고 현재 대한민국에 몇 안남은 보드게임이라 예전부터 Janggi 를 두셨던 분들이 플레이를 하시는것 같다.

 

대기실 화면이다.

오른쪽에는 닉네임이 보이고, 왼쪽은 대국장, 방이다. 방을 개설해보기로 했는데

 

방 종류는? 공개 또는 비공개이고, 비공개는 비번을 걸 수 있고, 슈퍼방 이라는 것이 있다.

 

공개 방을 만들자마자 어떤 유저분이 들어오셨고 필자에게 대국신청을 했는데,

거절을 했다.이런 Janggi 판에서 유저들과 대국을 진행하시면 되겠다.  Netmarble Janggi 는 대한민국에 몇 안남은 보드게임이고 올해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지원이 되고 내년부터는 지원을 중단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그 영향이 없었으면 좋겠다. 지금까지 '넷마블장기 설치' 및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0) 2023.02.27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0) 2023.02.24
엠게임 맞고  (0) 2021.04.02
타자몽 다운로드  (0)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