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댓글 삭제 및 내가 쓴 댓글보기

category IT/인터넷 2023. 10. 18. 13:34

 

유튜브 댓글 삭제 및 내가 쓴 댓글보기

 

YouTube를 하다보면 마음에 드는 영상을 시청하고 댓글을 달게되는데.. 본 글은 '유튜브 댓글 삭제 및 내가 쓴 댓글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좋은 댓 글의 경우는 문제가 없지만, 욕을 했거나 다른 사람을 비방하거나 했다면 문제시 그 대상에게 사과를 하거나 댓을 제거를 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이 방법은 모바일에서는 할 수 없고, 오로지 pc 환경에서만 가능하다. 추후에는 모바일도 지원을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유튜브 댓글 삭제 및 내가 쓴 댓글보기 방법으로는?

일단 YouTube에 접속을 해야할 것이다. 그런다음 계정에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위와 같이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왼쪽 최상단에 보면 YouTube 로고가 있고 그 좌측에 보면 가로 세줄이 그려져있는 아이콘이 있다. 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유튜브 댓글 삭제 및 내가 쓴 댓글보기 방법으로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라이브러리' 항목에 보면 '최근 본 동영상' 이 있다.

항목을 클릭하면

 

유튜브 댓글 삭제 및 내가 쓴 댓글보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세가지 항목이 나온다.

- 시청 기록

- 검색 기록

- 댓 글

 

이중에서 댓 글 항목에 들어가면?

내가 그동안 다른 YouTube 채널에 동영상들을 시청을 하고 남긴 댓 글을 확인할 수가 있다.

시간별로 내림차순으로 정렬되어 나온다.

만약에 이전에 내가 다른 YouTube 채널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남 긴 댓 글을 삭제하고자 원한다면?

사진과 같이 댓  글 옆에 보면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이 있다. 이곳을 클릭하면 '수정' 또는 '삭제' 메뉴가 있다.

여기서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위 사진과 같이

댓글을 완전히 삭제할까요? 라는 물음이 나오면 삭제를 누른다.

 

정상적으로 삭제 처리가 완료되었다면?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라고 나온다. 아직까지 좀 불편하지만 과거의 댓 글을 삭 제 하려면? 하나하나 작업을 해야한다. 추후에라도 일괄로 전체 삭 제 할 수 있는 기능이 나왔으면 좋을것 같다.

 

지금까지 '유튜브 댓글 삭제 및 내가 쓴 댓글보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동 CGV 상영시간표  (0) 2023.10.23
쉽게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0) 2023.10.22
여행시 쓸만한 영어회화 어플은?  (0) 2023.10.14
스타벅스 24시간 매장은 어디?  (1) 2023.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