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매우 중요합니다
노트북 또는 pc 데스크탑을 새로 구입을 하고 꼭 점검을 해야하는 것이 있다. 바로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이다. 본 글은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하는 사이트 두곳을 소개할까 한다. 게임을 위한 전용 모니터, 그래픽 관련 업무를 보기 위해 사용해야하는 모니터 등 용도에 따라 천차만별일 것 같다. Test 사항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인 것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
- 불량화소체크
- 명암비점검
- 가독성점검
- 색상별조절
- 응답속도측정
- 감마점검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매우 중요합니다
왜 중요할까? 봤더니 아래에 샘플 이미지를 만들어봤다.
새로 고가의 monitor를 구입했는데, 하얀 화면이 나올때마다 우측 대각선과 좌측 대각선 하단에 보면 빨간색 점들이 보이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불량화소가 있다는 것이다. Monitor를 정상적인 정품 제품을 주문했다면? 무상AS를 받아볼 수가 있다. 이렇게 나타나면 문제가 있는 것이니 바로 구입한 브랜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내선 전화번호를 확인 후 절차대로 진행 후 무상 AS를 받아, 다른 이상이 없는 새제품을 교환받을 수 있을 것이다.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 구입시에 점검 해봐야 하는 사항으로 확인을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모니터 불량화소' 라고 검색을 하면 웹사이트 에 보면 두개의 사이트가 있다. motior 닷컴 이란 사이트와 '모니터 info' 가 대표로 나온다. 여기 두곳이 그냥 무난하게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곳이다.
모니터.info 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무결점, 사이즈 정보, 도트피치 계산, 크로마 서브샘플링 등 항목이 있다.
이곳에서 유용한 도구로는? Monitor DPI , 도트피치 계산 등을 하는 도구가 있어서 항목에 들어가면 Monitor 인치수, 가로 해상도, 세로 해상도를 입력 후 계산하기를 클릭하면 Monitor 도트피치를 쉽게 계산할 수 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로는? Monitor.co.kr 이 있다. 이곳에서는 (불량화소체크, 명암비점검, 가독성점검, 색상별조절, 응답속도측정, 감마점검) 등 다양한 테스트를 할 수가 있는 곳이다.
가장 기본적으로 첫번째 이미지에서 봤었던 불량화소체크는? 위의 1번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후 키보드의 F11 키를 누르면 화면이 여러 색상으로 변한다. 마우스로 클릭시마다 색상이 변하면서 불량화소가 있는지 체크할 수가 있다. 만약 단 컬러의 색상이 나오는데, 유난히 눈에 띄는 다른 컬러가 보이거나 하면 그것은 불량화소가 있는 것이다.
검정, 흰색, 그레이, 레드, 그린, 블루, 하늘색, 남보라색, 노란색 등 여러 색상 샘플이 있다.
1번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후 F11 키를 누르면 단색 색상이 나오면 마우스로 클릭시마다 다른 컬러로 바뀐다.
두번째 테스트 항목으로는? 명암비점검인데~ 사용법은 위와 동일하게 2번 항목을 클릭 하고 F11키를 누르면 된다. 총 14단계의 test가 있다.
세번째는 가독성점검 항목으로 사용법은 역시 위와 동일하게 한다. 3번 항목을 클릭 후 F11키를 누르면된다.
네번째 항목인 색상별조절 역시 F11키를 누른다음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관찰하면 된다.
다섯번째 항목인 응답속도측정은 위의 것들과는 조금 다르다. 사용법은 동일하게 5번 항목을 클릭 후 F11키를 누른다.
응답속도가 빠를수록 움직이는 그림이 잔상없이 자연스럽게 지나간다. 그림이 지난간 후 화면에 잔상이 남는지 점검을 해봐야한다.
마지막 항목인 감마점검이 있는데 이것은 화면 중앙의 네모그림과 바탕그림과의 구별이 분명한지 점검해보는 것이다. 구별이 안된다면? 모니터 감마 표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매우 중요합니다
위와 같이 '응답속도측정' 항목을 클릭 후 F11키를 누르면 하얀 물체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빠르게 이동을 한다. 화면에 잔상이 있는지, 자연스럽게 흘러가야 정상이고, 오래 멈추거나 먼가 부자연스럽다면 응답속도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다음은 감마점검 test 시 화면이다. 전체영역과 네모그림의 구별이 되어야 한다. 위에 이미지는 가운데 있는 네모그림과 전체와 확실히 상반되기 때문에 구별이 되므로 문제가 없는 상태이다.
위 사진은 색상별조절 test로 마우스를 클릭할 때마다 RGB색상별로 색상비 화면이 전체화면으로 나온다. 0%~ 100%단계에서 미묘한 색상 밝기 구분이 가능한지 체크를 해봐야한다.
마지막으로 '가독성점검' Test 이다. 화면 중앙과 주변, 상하좌우 글자의 가독성을 비교해봐야한다. 마우스를 클릭할 때 마다 총 12단계의 Test가 이루어진다. 글자가 눈에 잘 식별이 되는지 파악해본다.
이상 지금까지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사이트 두곳 소개 및 점검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과태료 (1) | 2024.07.13 |
---|---|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알아보기 (0) | 2024.07.11 |
유튜브 댓글 삭제 및 내가 쓴 댓글보기 (0) | 2024.06.30 |
올리드 통합과학 답지 (0) | 2024.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