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알아보기

category IT/인터넷 2023. 9. 27. 10:23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알아보기

 

요 며칠 한파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동파문제 등 때문에 실내온도를 적절히 유지시켜줘야 하는데, 일반 가정에서 보일러를 사용시 에러코드가 나오면서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정말 난감할 것 같다. 본 글은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글쓴이는? 여러 보 일 러 전문 업체가 있지만 옛날부터 TV 선전에서 봐왔던 곳이라 친근하고 오래된 브랜드인 귀 뚜 라 미 의 제품을 사용한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알아보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귀뚜라미보일러'를 검색하면 사이트 하나가 나오는데~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알아보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빳데리 언니가 나오는 광고가 있고 그위에 사이트에 보면 고객센터가 있다. 고객센터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알아보기 위해서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 화면과 같은 기본화면이 나온다.

제품소개에서 실내온도조절기 에서 사용하시는 모델을 찾아서 클릭을 해도 좋고, 직접 사용하시는 보 일 러 의 모델을 알고 있다면? NCTR-5000  등 모델명을 입력 하면 되겠다.

 

귀뚜라미보일러에서는 자가진단매뉴얼 이라고 해서

자기진단 메뉴얼을 통해 상황별 고장 원인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움 페이지가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알아보기 위해서 NCTR-5000 모델을 검색 했더니 위와 같이

다양한 기능의 실내온도조절기 라고 나오면서 기능 표시창이며, 수온 설정, 운전 LED, 전원 버튼 등 각 중요한 버튼들에 대해 설명이 나와있다.

 

NCTR-5000 모델의 에러코드는 아래와 같다.

01: 착화 시 점화트랜스 가동시간이 끝났으나, 불꽃이 감지되지 않았을 때 생긴 경우02: 점화트랜스 가동 전에 불꽃이 감지 되었을 때 생긴 경우03: 정상착화 후 1분 이하 동안만 불꽃 감지하여 연속 5회 시도하여도 착화되지 않을 때 생긴 경우04: 수온센서가 단선 되었을 때 생긴 경우05: 과열센서가 단선되었거나, 지진이 감지되었을 때 생긴 경우06: 초기 송/배풍기 RPM이 감지 되지 않았을 때 생긴 경우07: 송/배풍기 RPM이 규격치를 벗어났을 때 생긴 경우08: 수신 불량일 때 생긴 경우10초 간격으로 전 LED 깜박임: 송신 불량일 때 생긴 경우95: 저수위가 감지 되었을 때 생긴 경우96: 과열이 감지되었을 때 생긴 경우97: 가스가 누설되어 감지되었을 때 경우91: 전원인가 72시간 후 저수위가 연속 5분이상 지속 발생시 생긴 경우92: 전원인가 72시간 후 1시간 이내에 저수위가 연속 5번이상 발생 시 생긴 경우

지금까지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