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C와 모바일에서 텀블러 탈퇴

category IT/인터넷 2023. 9. 19. 10:27

 

PC와 모바일에서 텀블러 탈퇴

 

어떤 SNS이든지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으면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걱정해 탈퇴를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본 글은 'PC와 모바일에서 텀블러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Tumblr는 트위터 + 인스타그램과 매우 유사한 SNS이다. 쉽게 텍스트나 사진, 인용구, 링크, 채팅 등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고, instagram 이나 YouTube의 영상을 공유할때도 정말 간편하게 할 수가 있다. 하지만 국내의 사용자들 보다 해외 이용자들이 많기 때문에 아는 지인이나 친구가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사용을 하지 않게 되지 싶다. 

 

 

PC와 모바일에서 텀블러 탈퇴하는 방법으로 먼저 모바일에서 전용 tumblr 앱을 이용해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 후 오른쪽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보시다시피 Tumblr 전용 앱에서는 탈퇴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 그럼 모바일에서 텀블러 탈퇴는 불가능 한 것일까? 아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다.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웹브라우저에 접속을 한다음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아이폰 환경에서는 사파리 브라우저를 켜서 tumblr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왼쪽에 가로세줄 아이콘을 터치 후 사진과 같이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올 것이다.

 

PC와 모바일에서 텀블러 탈퇴 하는 방법으로 

비밀번호 변경, 이중 인증, 도움말, 계정, 알림, 앱, 로그아웃 이 있는데 이중에서 '계정' 항목에 들어가야한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계정에서 이메일, 비밀번호, 보안, 언어, 필터링, 활동세션 정보가 나오고 제일 밑에 보면 '계정 폐쇄' 라고 항목이 보일 것이다. 이 항목을 클릭 한다.

 

그러면? 눈 깜짝할 사이면 끝나요. 전체 계정을 폐쇄할까요? 사용자 이름, 테마, 다른 회원에게 받은 좋아요 반응과 회원님이 하신 좋아요, 메시지, 이제까지 올리신 모든 포스트를 영구 삭제합니다. 계속하시려면 아래에 로그인하여 확인해 주세요. 아래에 보면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적은 다음 '모두 폐쇄'를 클릭하면 모든 기록들이 삭제가 된다. 삭제를 원하지 않으면? 안 할래요 를 누른다. 지금까지는 모바일에서 텀블러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내용이었다. 아래는 pc에서 하는 방법이다.

 

PC버전 역시 동일하게 하면 되는데~

먼저 Tumblr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설정 - 계정 - 계정 폐쇄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고 pc에서도 쉽게 계정 폐쇄가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봤던 메시지와 동일하게 '눈 깜짝할 사이면 끝나요' 라고 나오고, 역시 동일하게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모두 폐쇄'를 클릭하면 완전삭제가 된다. 지금까지 'pc와 모바일에서 텀블러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