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category IT/인터넷 2023. 9. 12. 00:05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를 사용시 폰사진을 pc에 옮겨야 할때가 있다. 본글은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한다. 아이폰 기종은 AirDrop 이라는 무선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되지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micro 5 pin 케이블을 PC에 꽂아 USB 메모리에 있는 데이터를 백업할 때와 같이 자료를 복사, 이동을 할 수 있고 또다른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으로는? PC에 다이렉트로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E-Mail 이메일 주소로 photo를 보내거나, Cloud 서비스 앱을 이용하거나 카카오톡(kakaotalk)으로 내 계정으로 전송해 PC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해 폰사진 자료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있다.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으로 앱이 아닌 PC에 직접 다이렉트로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USB 포트에 꽂아 연결하는 방법이 있다.

 

 

사진과 같이 Micro 5 Pin 삼성 이나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위해 초기 본제품과 함께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연결 케이블이면 된다. 

이렇게 PC와 모바일을 연결하면 충전중이라고 나오면서 

 

 

PC Computer에는 Windows 작업표시줄 란에 보면 위와같이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 상태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라고 드라이버가 발견되었습니다. 가 나온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 아래에는 현재 사용중인 기기의 이름이 나온다. SHV-E250K 설치됨 아래에 초록색으로 체크표시가 되어 사용 준비 완료 라고 나오면? 드라이버를 사용할 준비가 된 상태임을 의미한다. 닫기를 누르면?

 

 

자동 실행 창이 열릴 것이다.

장치 옵션에는 Windows Media Player,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 메뉴가 나오는데~ 이 장치에 대해 항상 이 작업 수행에 체크를 하게되면? 어떤 기능을 수행할지 묻는 이같은 자동 실행 창이 뜨지 않고 동일한 작업을 수행한다. 

 

USB 메모리를 pc에서 사용하듯이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를 하려면? 두번째 항목인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 폴더를 클릭한다. 

 

 

그러면 Windows 윈도우즈 탐색기 폴더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컴퓨터 아래에 C드라이브가 있고 여러 장치들이 보이는데~ Phone 또는 D드라이브, F드라이브 같이 기존에 PC에서 보이지 않던 드라이브가 새로 보일 것이다. 삼성 갤럭시노트2 기기를 PC에 연결했더니 Phone 이라는 이름으로 나온다. 현재 총 24.1GB 중 19.4GB를 사용가능 한 상태이다. Phone 을 더블 클릭하면?

 

 

위와 같은 여러 폴더들이 나온다.

그중에서 찾아야 할 폴더는? DCIM 이라는 이름의 폴더이다. 찾았다면? 마우스 더블클릭을 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Camera 카메라 라는 폴더가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더블클릭을 한다.

 

 

 

지금까지 과정을 정리하면?

컴퓨터 > SHV-E250K > Phone > DCIM > Camera 순서대로 들어오면

 

Mobile 모바일 환경 앨범에 저장된 Photo 들이 보일 것이다. 

 

 

위와 같이

원하는 폰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 하면 된다.

 

 

바탕화면 쪽으로 마우스로 드래그 앤드 드롭 해서 끌어다 넣기 하면 복사가 된다.

 

 

USB 에서 자료를 옮길때, 백업할때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 방법의 장점이라면?

카카오톡 등 앱이나 SNS 등을 통하면 원본화질 보다 저화질로 압축이되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 조금 번거롭긴 해도 USB 디스크 처럼 PC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진을 옮기게되면? 원본 화질 그대로 복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 두번째는 이메일 또는 앱, SNS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먼저, SmartPhone 에서 '갤러리'에 들어가야 한다.

 

 

PC Computer 로 옮기기 할 이미지를 선택한다.

총 여섯장의 이미지를 선택했다.

 

 

 

그런다음 위에 공유아이콘 옆에 있는 봉투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메일 E-Mail로 보내기 할 수가 있다. 수신인에 받는사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제목은 본인이 찾기 쉬운 이름으로 해서 X 아이콘 옆에있는 편지 봉투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이메일 전송을 할 수 있다.

 

장점은?

비교적 이용하기 간편하다는점. 용량이 압축되거나 하지 않고 원본 화질로 보내기 할 수 있다.

단점은?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제한 용량이 있다. 너무큰 파일은 이메일로 보내기 할 수가 없다는점이 단점이다.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으로 가장 무난한 것은?

압축이 되어 원본 동영상, 사진 보다 화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카카오톡 을 이용하는 방법을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다.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선택 후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공유 할 수 있는 앱들이 나온다. 블루투스, 이메일, 싸이월드, 페이스북, Gmail, Messenger 등이 있는데, 카카오톡을 선택하면?

 

 

화면과 같이 공유대상 선택을 할 수 있다.

내 프로필 옆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나에게 보내기 를 할 수 있다.

 

 

그런다음 PC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로그인을 하면? 내 채팅방에 방금전에 보낸 이미지들이 묶어서 온다. 이렇게 카카오톡 메세지가 말풍선 처럼 묶어서 오면 한번에 일괄로 다운로드 를 받을 수 있다. 원본 화질 등이 손상 되는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PC에 직접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 후 USB 처럼 이미지를 옮기거나 이메일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좋을것이다. 지금까지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머 인사이드2 답지  (0) 2023.09.18
진주 탑마트 휴무일 영업시간 알아보기  (0) 2023.09.15
스누피 명언 배경화면  (0) 2023.09.11
사천시청 구인구직  (1) 2023.09.10